[유통경제 이슈] 골든블루,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출시 2주년 ‘하이볼 마스터’ 기기 소형화 업그레이드 外

기사입력:2022-06-20 16:38: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골든블루,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출시 2주년 ‘하이볼 마스터’ 기기 소형화 업그레이드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회장 박용수)는 올해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출시 2주년을 맞아 하이볼 추출 기기인 ‘하이볼 마스터’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골든블루’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K-하이볼이다.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의 가장 큰 강점은 ㈜골든블루가 개발한 ‘하이볼 마스터’ 기기를 통해 하이볼이 추출된다는 점이다.

기존의 ‘하이볼 마스터’는 언더카운터(테이블 밑 특정 장소에 설치) 방식으로 업소에 도입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여유 공간의 확보가 필요했다. ㈜골든블루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소형 오버카운터(테이블 위 어디에나 설치 가능) 방식으로 변경했다.

일부 부품(타워)을 없애고 부피 축소를 통해 기존 기기와 비교해 70% 수준으로 사이즈를 소형화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기기의 설치를 용이하게 했으며, 크기는 줄였지만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 특유의 풍부한 탄산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출 시 위스키 손실을 최소화했다.

‘하이볼 마스터’를 통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이 강탄산수와 섞여 최적의 비율로 탄생한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맛으로 제공된다. 또한 최초 9도의 알코올 도수로 추출돼 얼음이 녹아도 위스키의 진한 맛과 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볼’은 다른 하이볼에서 느낄 수 없는 강한 탄산의 청량감과 달지 않으면서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으로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위스키 애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어 선호도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의 인기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소비층 또한 지속적으로 넓어지는 추세에 대응하고자 ‘하이볼 마스터’ 기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취급 업소 수를 늘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그레이드된 ‘하이볼 마스터’는 현재 서울 방배동 ‘이자카야 한’, 부산 연산동, 광안동, 전포동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달구나맥주’ 등에 입점되어 있다. ㈜골든블루는 이번 ‘하이볼 마스터’ 기기 업그레이드와 함께 입점 업소 수를 공격적으로 늘려 판매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누들플레이션 시대, 집에서 즐기는 다양한 면(麵) 간편식 대격돌 예고

냉면이 1만원이 훌쩍 넘는 시대, 이른바 누들플레이션 시대가 시작되었다. 서울 시내 유명 냉면 전문점 냉면 가격을 살펴보니 우래옥이 1만 6천원으로 가장 비싸고 그 외 봉피양 1만 5천원 등 대부분 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이다. 냉면 뿐 아니라 서민들이 즐겨찾는 짜장면, 칼국수, 메밀국수, 쫄면, 콩국수 등도 치솟는 물가에 가격이 상승한 것은 마찬가지다. 외식이 두려운 ‘누들플레이션’ 시대가 시작되면서 여름 간편식 중 특히, 면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면 간편식은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평균 가격이 1인분 기준 4천원대에서 8천원대로 외식 물가에 절반 가격으로 경제적이다. 지난해 간편식 시장이 4조 4000억원대로 성장하면서 기존의 식품 기업은 물론 호텔과 오너 쉐프 등 많은 기업들이 간편식에 주목하며 공격적으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매출이 집중되는 하절기를 타겟으로 한 면 간편식 시장은 이미 뜨거운 전쟁이 시작되었다.

올 여름 면 간편식으로 시장을 평정할 제품은 무엇일지 그 후보들을 만나보자.

지난 9일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출시했다. 제품은 스테디셀러 'CJ 동치미 물냉면'의 면과 육수에 청양초 양념장을 함께 넣어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양념장은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토대로 청양초를 활용했다. 육수는 씁쓸한 맛의 여름 무가 아닌 제주산 월동무로 우려내 깊은 맛을 내며, 냉면사리는 전통 제면 방식으로 뽑아내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함이 특징이다.

풀무원식품은 면발의 메밀 함량을 늘려 구수한 풍미를 살리고 높은 압력으로 뽑아내 탄력 있는 면발이 특징인 ‘메밀냉면’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메밀냉면' 2종은 생면 가정간편식(HMR)으로 메밀을 83% 함유했다. 풀무원의 '초고압 제면공법'을 활용했고 기존 제면 공법의 3배에 달하는 150마력의 높은 압력으로 면을 뽑아내 먹기 좋은 면발을 구현해냈다. '메밀 물냉면'은 동치미 국물과 소고기 양지 육수를 배합했다. 동치미의 경우 풀무원이 2년간 연구로 개발한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인 씨앗유산균으로 발효시켰다. 비빔냉면은 양념 비빔장과 참깨, 김 고명을 곁들였다.

최근 면사랑은 잘 손질된 신선한 재료와 풍부한 고명을 담은 프리미엄 면 밀키트인 ‘누들 프레쉬(Noodle Fresh)’ 5종을 선보였다. 다른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제품만으로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평양식 고기물냉면’, ‘오장동식 간재미회냉면’, ‘언양식 소불고기쫄면’, ‘춘천식 비빔막국수’, ‘돈카츠 메밀소바’는 영하 40℃에 급속 냉동시켜 얼린 고명이 그대로 들어있어 전문점 수준의 여름 메뉴를 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평양식 고기물냉면’은 직접 우려 만든 고기 육수와 구수하고 쫄깃한 30% 메밀 함량의 메밀면에 도톰한 제육·수육 고명과 아삭한 냉면무가 포함돼 완벽한 정통 평양 물냉면 한 그릇의 구성을 갖췄다.

오독오독하고 매콤한 간재미회무침 고명과 태양초 고추장 양념으로 맛을 낸 ‘▲오장동식 간재미회냉면’은 고구마 전분이 함유된 독특한 농마 함흥냉면의 맛을 재현했다.

‘▲언양식 소불고기쫄면’은 쫄깃한 면발에 다채로운 야채 고명, 직화로 구워낸 언양식 소불고기 고명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와디즈와 ‘스페셜 인체적용시험’ 기획전 개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스페셜 인체적용시험 지원 프로그램’ 기획전을 연다.

9월 13일에 개최되는 기획전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펀딩 성공을 위해 확실한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 필요한 와디즈 메이커 및 뷰티 기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 참여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로, 와디즈 공지사항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P&K와 와디즈는 기획전 참여 기업 대상 한정으로 △ 최대 혜택이 적용된 인체적용시험 패키지 제공 △ 빅데이터 기반의 스페셜 컨설팅 △ 와디즈 펀딩 전문가 1:1 매칭 △ 펀딩 성공을 위한 마케팅 혜택 △ 펀딩 후 와디즈 스토어, 공간 와디즈 입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선발을 통해 선정된 1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와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UCL로부터 원료 및 제조 특별 컨설팅 기회까지 주어진다.

P&K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화장품 품질 및 기능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P&K의 장점인 인체적용시험의 트렌드와 축적된 빅데이터를 통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P&K 인증마크’와 시험 이미지를 통한 마케팅 활동까지 가능해 신제품 출시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믿을 수 있고 좋은 품질의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싶은 뷰티 기업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코스닥 상장사 P&K는 지난 2010년 설립 이래 객관성·과학성에 입각한 방법을 기반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신규 시험 항목 개발, 전체 시험 항목, 매출액 등 전 항목에서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와디즈는 지난 2012년 5월 설립,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출발해 펀딩 이후 상시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와디즈 스토어',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 등 스몰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돕는 플랫폼. 규모·프로젝트 건수·중개 금액 등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펀딩 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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