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론칭 20주년 기념 투썸하트 앱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17 09:3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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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론칭 20주년 기념 투썸하트 앱 프로모션 진행

투썸플레이스는 6월 20일부터 투썸하트 앱(APP)을 통해 브랜드 론칭 2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썸만의 헤리티지가 담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투썸 시그니처 홀케이크를 20년 전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홀케이크 타임머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0일 단 하루,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홀케이크 타임머신 쿠폰은 6월20일 오후 2시부터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뉴욕치즈, 레드벨벳, 딸기 요거 생크림 5종 중 1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투썸하트 레드, 블랙 회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멤버십 리워드인 ‘하트’를 최대 3개까지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와, 투썸의 이미지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에게 하트 200개 추가 적립, 2등에게 홀케이크 무료 예약 쿠폰, 3등에게 아메리카노 1+1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댓글 공모전도 투썸하트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투썸플레이스가 꾸준히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은 브랜드를 사랑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브랜드 출범 20주년의 의미를 더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함께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거리두기 해제 후, 크린토피아 운동화 세탁 접수량 19% 증가↑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와 함께 돌아온 일상 회복의 모습은 세탁 시장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된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24일까지 크린토피아에 접수된 ‘신발, 운동화’ 품목이 전년 대비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세탁 혁신 기업 크린토피아는 코로나 전후의 라이프 트렌드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전국 3,100여 개의 매장으로 접수된 세탁 접수 데이터를 조사했다. 그 결과 외출 및 나들이와 관련된 품목들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코로나로 사회 규제가 한창이던 2021년 동 기간과 비교했을 때 올해 ‘신발, 운동화’ 품목의 접수량은 19% 증가했고, 야외 활동에 필요한 모자의 접수량도 19% 늘어났다. 또한 나들이 및 야외활동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캐주얼 의류인 ‘티셔츠’ 품목도 22%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포근한 날씨와 일상 회복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가벼운 걷기나 야외 활동을 위해 운동화를 세탁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이와 함께 재택근무의 종료 등으로 이른바 집콕 생활이 줄어들면서 야외 나들이 필수템인 모자, 티셔츠 등의 의뢰 건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라고 전했다.

한편 크린토피아는 135개 지사와 약 3,1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전국적 네트워크로 신속하고 깨끗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1위 세탁 기업이다. 업계 1위답게 첨단 자동화 시스템, 기계설비 개발 등의 서비스 향상으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4년 연속 1등급 선정,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수상 등의 탄탄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씨엘, 고객사에 ‘화장품 최신 트렌드’부터 ‘신제형’ 제시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이 화장품 최신 트렌드와 원료, 신제형, 임상 동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씨엘은 지난 9일 제주 산학융합원에서 ‘2022년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IN JEJU’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씨엘 이지원 대표,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스 윤경섭 교수, 제주화장품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신 원료 트렌드부터 인체적용시험 동향, 뷰티 트렌드 및 신제형 소개와 Q&A, 전시 및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유씨엘은 최근 발표한 ‘With Earth, With US’ 주제로 MZ세대의 정의에서부터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로 ‘갓생(god+인생)’을 선정했으며, 캐릭터 ‘갓생이’의 저작권 및 디자인권 등록을 신청하기도 했다. 갓생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한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 고객사 니즈, 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선제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했다.

제품 구매 시 원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봉엘에스는 원료 트렌드를 ‘클린뷰티’와 ‘피부장벽’으로 정의하고 독자 개발한 소재를 제시했다. 대봉엘에스는 업사이클링 원료로 제주 당근잎 추출물, 제주 편백수, 유자씨 오일과 제주 원물과 특허를 보유한 제주 액티브 콤플렉스, 제주 화산재 파우더 등을 소개했다. 대봉엘에스는 안티에이징 특허 원료 고지베리 콤부차, 고효능 보습 원료 흰목이버섯 다당체, 피부장벽 특화 원료 발효 유자 추출물, 뛰어난 피부장벽 강화 효능 CBD 세라마이드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소재로 클린뷰티 및 그린 더마 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P&K 피부임상연구센타는 화장품 산업과 인체적용시험, 제품 유형별 트렌드, 인체적용시험 최신 트렌드를 발표했다. 피엔케이는 화장품 온라인 판매 채널 상승에 따라 실증 자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효능 표현의 구체화 및 세분화,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피부 보호 및 개선, 피부에 작용하는 제품의 효능을 눈으로 확인 가능한 시험 이미지 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발표와 함께 전시된 제품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며 참석자들과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트렌드를 이끌어가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씨엘과 함께하면 화장품 런칭이 쉬워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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