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세계관 마케팅으로 ‘바사삭 시리즈’ 3개월 만에 300만 개 돌파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의 바사삭 시리즈가 브랜드 세계관 ‘바사삭 유니버스’ 인기에 힘입어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 판매 수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굽네는 지난 4월 ‘오븐 바사삭’과 ‘치즈 바사삭’을 출시하며 기존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 서사를 ‘바사삭 유니버스’ 세계관으로 확장했다. ‘바사삭 유니버스’에는 구울레옹과 3명의 참모인 오븐 바사삭 대륙의 ‘콜럼바삭’, 고추바사삭 대륙의 ‘바삭트라’, 치즈 바사삭 대륙의 ‘치즈바라’가 등장한다. 굽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사삭 유니버스’ 페이지를 개설하고 SNS에서는 웹소설을 연재하는 등 세계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굽네는 독보적인 굽네만의 세계관이 재치와 설득력 있는 스토리에 열광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었다고 분석했다. 실제 소비자들은 “등장인물들 이름이 하나같이 찰떡이다”, “점점 굽네 바사삭 유니버스에 과몰입 하게 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높은 판매의 이유에는 굽네 오븐구이 기술력도 있다. 굽네는 오븐구이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바사삭 유니버스 전반에 걸쳐 ‘노 프라이 모어 크리스피(NO FRY MORE CRISPY)’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튀기지 않아도 고소하게 바삭함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이다. 바사삭 시리즈는 오븐 특유의 바삭함으로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4월 출시 후 매달 100만 개 이상 판매됐다.
굽네 바사삭 시리즈는 ‘굽네 고추바사삭’, ‘오븐 바사삭’, ‘치즈 바사삭’ 총 3종이다. 매콤하고 바삭한 굽네 고추바사삭은 꾸준한 인기에 ‘1초 치킨’으로 등극한 굽네 베스트셀러 메뉴다. 오븐 바사삭은 쌀가루와 현미가루를 입혀 겉은 더욱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치즈 바사삭은 진한 콰트로 치즈 풍미와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한편, 굽네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바사삭 유니버스’를 활용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굽네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의 ‘바사삭 유니버스’ 세계관이 재치와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MZ세대에게 많은 공감을 받아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참여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가니카, ‘프로틴 & 유산균’ 2종 출시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ORGANICA)는 프로틴과 유산균을 모두 담은 신제품 올가니카 ‘프로틴 & 유산균’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가니카 ‘프로틴 & 유산균’은 하루 한번으로 20g의 식물성 단백질과 김치에서 유래한 100억 포스트바이오틱스, 8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11g의 식이섬유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프리미엄 식물성 프로틴 제품이다.
특히, 알러지를 유발하는 대두 단백질이 아닌 완두와 쌀로 만든 100% 식물성 단백질에 김치 유래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수인 비타민 B군 4종이 100% 함유되어 있어 한 번 섭취로 일상에 필요한 영양소를 꽉 채웠으며,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제로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니카 ‘프로틴 & 유산균’은 △쌀과 옥수수, 귀리, 수수, 완두콩, 검정깨 등 9가지 깨끗한 재료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그레인’과 △완두콩, 귀리, 백미에 카카오를 넣어 진하고 깊은 풍미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코코아’ 2종으로 출시되어 입맛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올가니카 양영란 대표는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은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으로, 특히 체내 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는 만큼 면역력 증강과 근육 감소증 예방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100% 식물성 단백질과 유산균이 함유된 ‘올가니카 프로틴 & 유산균’이 균형 잡힌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녀공장X네고왕,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 진행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유튜브 네고왕과 함께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6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1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프로그램 ‘네고왕’ 15회에서는 착한 마녀왕으로 불리는 마녀공장의 유근직 대표이사와 진행자인 황광희가 유쾌한 할인 협상을 벌이며 역대급 네고를 이끌어 냈다.
이번 네고를 통해 마녀공장은 전 품목을 6,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 3장과 신제품인 ‘파데프리 선크림’을 6,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 1장을 증정한다. 전 품목 쿠폰으로는 국민 클렌징 오일로 입소문 난 ‘퓨어 클렌징 오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촉촉한 광채 케어를 선사하는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등 마녀공장의 베스트 제품들을 6,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마녀공장 공식몰 회원을 대상으로 전 제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파격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로그인 시 50% 할인가에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동일 상품은 한 ID당 최대 3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선착순 구매 고객 8만명을 대상으로 마녀공장의 대표 제품인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12ml’,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12ml’, ‘갈락토미 에센스 크림 15ml’로 구성된 ‘원더박스’를 제공한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마녀공장을 사랑해주신 고객분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역대급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녀공장은 네고왕 프로모션 기간 동안 2만원 이상 구입 시 무료배송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굽네, 세계관 마케팅으로 ‘바사삭 시리즈’ 3개월 만에 30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2-06-17 09:29:0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77.27 | ▼2.21 |
코스닥 | 722.52 | ▼7.07 |
코스피200 | 341.49 | ▲0.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980,000 | ▲216,000 |
비트코인캐시 | 578,500 | ▲6,500 |
이더리움 | 3,278,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00 | ▲140 |
리플 | 3,296 | ▲27 |
이오스 | 1,202 | ▲10 |
퀀텀 | 3,510 | ▲4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947,000 | ▲177,000 |
이더리움 | 3,280,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890 | ▲140 |
메탈 | 1,273 | ▲15 |
리스크 | 779 | ▲12 |
리플 | 3,296 | ▲31 |
에이다 | 1,093 | ▲10 |
스팀 | 22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3,990,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579,500 | ▲6,500 |
이더리움 | 3,278,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6,950 | ▲80 |
리플 | 3,297 | ▲29 |
퀀텀 | 3,520 | ▲45 |
이오타 | 338 |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