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시리즈, ‘Arario project by CI KIM x series’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7 08:16: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시리즈, ‘Arario project by CI KIM x series’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아티스트이자 기업인인 씨킴(김창일)과 협업하여 ‘Arario project by CI KIM x series’를 출시한다.

씨킴은 아라리오 뮤지엄의 수장이자 세계적인 미술 콜렉터로,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미술 세계로 정평이 나 있다. 시리즈는 씨킴의 드로잉 3개 작품을 8종의 티셔츠로 담은 Arario project by CI KIM x series를 출시하였다. 우편물과 잡지 위에 씨킴이 즉흥적으로 떠오른 영감을 컬러풀한 크레파스로 그려냈던 작품을 그래픽으로 사용했으며, 시리즈는 드로잉 작품과 대비되는 블랙, 화이트, 그레이 세 가지 컬러의 원단을 사용하여 총 8종 티셔츠를 선보이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씨킴은 티셔츠 디자인에도 직접 참여했다.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길이나 손목시계를 보기 위해 소매를 걷을 필요가 없도록 양쪽 소매 길이가 다른 티셔츠, 마스크를 보관하기 위한 포켓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디테일을 작가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풀이한 것이다.

작가 씨킴은 “대중적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은 이번 시리즈가 첫 사례이다. 나의 철학을 담은 작품이 쉽게 소비자의 손에 닿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한다는 것 자체가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시리즈 유동규 브랜드 매니저는 “시리즈와 씨킴은 각각 서로의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이루며 여기까지 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씨킴과의 협업을 통해 티셔츠라는 아이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담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소비자 신뢰도 잡아라!” 식품·외식업계, 국내산 식재료 적극 활용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며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안전성이 보증된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며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꾀하고, 국내 농가와의 상생도 이어가는 ‘일석이조’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2015년 ‘진도 검정쌀 생산유통 영농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진도산 친환경 흑미를 활용해 ‘흑미 도우’를 만들고 있다.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 ‘흑미 도우’에 사용되는 흑미는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흑미로, 이천 도우 공장에서 반죽으로 만들어진 뒤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각 매장으로 배송된다.

피자알볼로는 진도산 흑미 외에도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생산하는 임실 치즈, 강원도 영월 고추를 사용한 핫소스 등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사용하며 국내 농가와의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국내산 햇감자로 생감자칩 ‘포카칩’과 ‘스윙칩’을 생산한다.

오리온은 올해 6월부터 12월경까지 감자 특산지로 유명한 전남 보성, 충남 당진, 강원 양구 등에서 수확한 국내산 감자를 사용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전국 390여 개의 우수농가와 계약을 맺고 1만 8천여 톤의 국내산 감자를 확보했다.

또한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에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영농기술 보급 및 농기계 지원 등 다양한 상생 활동도 펼치고 있다.

카페베네는 한라봉, 흑임자 등 신선한 국산 원재료를 가득 담은 여름 시즌 신메뉴를 선보였다.

신선한 국산 원재료를 가득 담아 지역 특산물의 진한 풍미와 특색 있는 맛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한라봉 젤라또 에이드’, ‘제주한라봉 자몽 젤라또 에이드’ 등 새콤달콤한 제주 한라봉을 듬뿍 담은 음료 3종과 ‘우리흑임자 빙수’, ‘초당옥수수 빙수’ 등의 빙수 메뉴 4종을 선보이며 재료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업계 관계자는 “업계에서 먹거리 안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소비자 신뢰 확보는 물론, 국내 농가와의 상생도 가능해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 확보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전했다.

◆포인터웍스X송월타올, ‘트래블 위드 테리 컬렉션’ 출시

어반 캠프닉웨어 브랜드 ‘포인터웍스’가 대한민국 대표 타월 브랜드 ‘송월타올’과 협업해 ‘트래블 위드 테리 컬렉션’(이하 ‘테리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포인터웍스는 시그니처 로고와 경쾌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비치 아이템에 보송보송한 촉감의 ‘테리’ 소재가 만난 키즈 바캉스룩을 선보였다.

송월타올의 테리 소재는 흡수력과 투습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전세계가 인정하는 친환경 섬유 인증인 ‘오코텍스’ 인증을 받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테리 컬렉션’ 제품은 해변과 수영장, 계곡 등 휴가지에서 활용하기 좋은 ‘테리 후드 판초’, ‘테리 도트백’, ‘테리 비치타올’로 구성됐다.

포인터웍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파스텔 몰에서 특별 기간동안 테리 컬렉션 구매 고객 대상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와 칠링백 패키지를 증정한다.

포인터웍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실용성과 위트를 동시에 잡은 콜라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을 통해 포인터웍스만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인터웍스와 송월타올의 테리 컬렉션은 포인터웍스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인천점, 영등포점, 동래점,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32,000 ▲76,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1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130 ▲40
리플 3,186 ▲11
이오스 978 ▼1
퀀텀 3,11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42,000 ▲107,000
이더리움 2,61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120 0
메탈 1,215 ▼6
리스크 788 ▼7
리플 3,188 ▲10
에이다 999 ▲4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1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18,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90 ▼10
리플 3,189 ▲11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