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오비맥주 필굿, MZ세대 직장인 애환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5 09:20:27
[유통 이슈] 오비맥주 필굿, MZ세대 직장인 애환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 필굿, MZ세대 직장인 애환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출시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25일’과 협업해 유쾌한 MZ세대 직장인의 모습을 담은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는 ‘오늘도 잘 살았으니까, 하루의 마무리는 필굿 잡아 굿잡!’이라는 의미의 필굿 ‘굿잡(Goob Job) 캠페인’의 일환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 직장인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일러스트레이터 ‘25일’은 일상 속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재치 있는 그림들로 온라인 상에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캘린더 제작에 참여했다.

총 34장인 캘린더는 매일 다채로운 직장생활 짤(일러스트 이미지) 30개로 구성된 일력이다. 칼퇴, 월급날, 플렉스 등 직장인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소재를 귀여운 필굿의 고래 캐릭터(필구, 칠구, 텐구)를 활용해 유쾌하게 담았다. 휴가 중, 부재 중 등 사무실에서 유용한 알림 페이지와 함께 나의 행복 리스트, 행복을 위한 목표달성 기록장 등 활용하기 좋은 메모장으로 구성됐다. 캘린더를 꾸밀 수 있는 캐릭터 스티커도 함께 포함됐다. 모든 짤은 필굿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의 일상 속 즐거움을 응원하는 필굿은 이번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통해 MZ 직장인들과 함께 공감하고 보다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자 했다"며 "사회생활 속 답답하거나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필굿만의 유쾌한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필굿은 지난 4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서 직장인들의 사회생활 속 애환이 담긴 사연 공모 이벤트를 벌였고, 선정된 사연을 바탕으로 이번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를 출시했다. 캘린더는 오비맥주의 공식 온라인 굿즈몰 ‘치얼스앤굿즈’에서 1만3천5백원에 판매한다.

◆랜딩인터내셔널, 뷰티 어드바이저 위한 교육 앱 ‘BeautyFluent’ 출시

국내 뷰티 브랜드와 미국 유통업체를 연결하는 B2B 테크놀로지 기업 랜딩인터내셔널이 뷰티 어드바이저 트레이닝에 필요한 통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BeautyFluent’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BeautyFluent’는 얼타뷰티, JCPenney 등 대형 뷰티 리테일러의 직원들이 입점한 국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뷰티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신개념 뷰티 어드바이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이번 신규 서비스 론칭은 뷰티 어드바이저의 업무를 단순 고객 응대 및 판매 업무 수행을 넘어 글로벌 유통 채널에 입점한 국내 뷰티 브랜드 전문가 및 인플루언서로 승격시키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BeautyFluent’ 에서는 뷰티 어드바이저가 휴대폰으로 제품 바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브랜드 스토리 및 제품 정보를 곧바로 불러올 수 있다. 이로 인해 각 유통 채널의 뷰티 어드바이저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 및 업스킬링을 통한 역량 향상을 꾀하여 보다 체계적인 고객 응대에 나설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또한 랜딩인터내셔널은 ‘BeautyFluent’를 통해 일방적 교육 자료 전달이 아닌 쌍방형으로 소통하는 인터렉션 기능을 강화한 글로벌 뷰티 전문가 커뮤니티를 구축해가고 있다.

‘BeautyFluent’는 제품 정보 스캔을 통한 실질적 교육 효과뿐만 아니라 그에 맞는 보상체계도 설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뷰티 어드바이저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 정보 및 자료를 습득하면, 퀴즈를 풀면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뷰티 어드바이저는 ‘BeautyFluent’ 플랫폼을 활용하여 구매 제품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브랜드에 전달할 수 있어 브랜드와의 친밀도를 직접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랜딩인터내셔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6월 20일까지 ‘BeautyFluent’ 가입하는 브랜드에게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미주지역 최고의 B2B 무역박람회인 Cosmoprof Las Vegas(코스모프로프 라스베가스)에서 브랜드 제품을 랜딩인터내셔널 부스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랜딩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글로벌 유통 채널 내 직원의 전담 트레이닝에 투자할 비용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현 실정이다”라며 “이번 ‘BeautyFluent’ 출시는 글로벌 신규 런칭을 앞두고 있는 중소기업이나 인디 브랜드에 솔루션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기점으로 랜딩인터내셔널은 글로벌 뷰티 산업에서의 교육과 관련한 기준책을 마련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랜딩인터내셔널은 뷰티 브랜드와 미국 유통·커머스 업체를 연결할 뿐만 아니라 국내 뷰티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랜딩인터내셔널은 미국 경영 매거진 ‘패스트 컴퍼니 (Fast Company)’가 발표한 ‘2022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뷰티 기업 부분 톱 10 (The 10 Most Innovative Beauty Companies of 2022)’에 로레알, 디올, 아워글래스 코스메틱과 함께 선정된 바 있다.

◆코드스테이츠, B2B 프로그램 ‘기업교육’ 코스 공식 론칭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교육’ 코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드스테이츠 ‘기업교육’은 임직원들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강화하는 B2B 교육 프로그램이다. 직무 및 직급별로 최적화된 교육과정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직에 가장 적합한 커리큘럼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수요 기업들은 SW 엔지니어링,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프로덕트 매니지먼트(PM), 그로스 마케팅(GM) 등 다양한 DX 관련 분야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교육’의 모든 컨텐츠는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설계된다. 코드스테이츠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 모델을 적용, 과제와 실습 중심의 세밀한 커리큘럼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초 이론에 집중된 파편화된 학습이 아닌 연속성을 확보한 심층적인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학습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교육은 온·오프라인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기업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분야별 전문 강사가 기업에 직접 투입돼 임직원들의 세부 교육을 담당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학습 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기업들은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을 활용하여 강좌를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디지털 전환 역량을 극대화하는 전문적인 교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코드스테이츠 B2B 사업도 탄력을 얻게 될 전망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코드스테이츠 ‘기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덕트매니지먼트(PM)’ 및 ‘SW 엔지니어링’ 분야의 맞춤형 교육 과정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의 DX 실무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드스테이츠는 그동안 축적해온 디지털 인재 양성 부트캠프 및 협업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적용, ‘기업교육’ 코스의 서비스 범위를 빠르게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재 주력사업인 IT 커리어 부트캠프 부문 이상으로 B2B 사업의 규모를 확대하여 차별화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한다는 포부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 지형이 재편됨에 따라 고급의 디지털 인력 확보만큼이나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기존 구성원들의 리터러시(Literacy)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DX 가속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들의 각기 다른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전방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세분화하고, 커리큘럼 컨설팅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교육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가상자산거래소 빗썸과는 개발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 ‘빗썸 테크 아카데미’, 1년 차 이상 경력직 개발자를 위한 ‘빗썸 테크 캠프’ 등의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있으며, 스파크플러스와는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스파크플러스 입주 스타트업에 다양한 분야의 IT 인재를 공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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