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콜, 제 2 도약 위해 새 CI 'HC컴퍼니' 및 BI 'HC' 공표

기사입력:2022-06-15 07:52: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해피콜은 자사의 첫 설치 가전제품인 가성비 ‘3구 인덕션 레인지’ 2종을 출시하며 주방 가전 사업의 영역 확대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해피콜은 더 큰 종합 주방 기업 겸 브랜드로서 도약하기 위해 CI를 ㈜HC컴퍼니(이하 HC컴퍼니)로, BI를 HC로 대대적으로 변경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CI 및 BI 리뉴얼을 통해 해피콜은 그간 하나로 사용해 온 사명과 브랜드명, 로고 디자인 등을 목적에 맞게 이원화했다. CI는 ‘사명’이라는 본질에 충실하도록 새 브랜드명 ‘HC’에 기업을 뜻하는 직관적인 영단어 ‘컴퍼니’를 붙여 ‘HC컴퍼니’로 명명했다. BI는 기존 해피콜을 지지해 준 고객들이 가장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는 이름, 소형가전으로 사업의 경계를 넓혀 가는 브랜드의 현 상황에 어울리는 이름이 돼야 한다는 방향성 하에 ‘HC’로 낙점됐다.

신규 BI인 ‘HC’는 해피콜(HAPPYCALL)이란 로고타입과 별 심볼마크로 이뤄진 기존 BI에서 3가지 핵심 요소인 H, C, 별 상징을 그대로 계승했다. 동시에 디자인의 변화로 새롭게 태어난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H와 C에는 각각 HC가 줄곧 추구해 온 행복(Happy)을 비롯해 사람(Human), 건강한(Healthy), 진심 어린(Heartful), 요리(Cuisine), 연결(Connection), 편안한(Comport) 등 더 넓어진 가치가 담겨 있다. 특히 H의 가운데 획을 미소 띈 입처럼 곡선으로 디자인하고, C를 오른쪽 위 별 상징을 향해 열리게 디자인해 고객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HC 사람들의 마음가짐을 한 번 더 그려 넣었다. 북극성을 상징화 한 별은 다섯 손이 맞잡은 형태로 다듬어지고 상승감이 더해져 미래를 향한 HC의 진취적 의지를 드러내는 ‘행복의 별’로 재탄생했다.

HC는 BI 변경을 단행하며 브랜드명을 확장한 듯한 새 슬로건 ‘주방의 유쾌한 큐레이터(Happy Curator), HC’도 함께 공개했다. 해피콜을 이어가는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상품으로 고객의 주방을 더 편하게 만들고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HC로 새롭게 출발하는 해피콜은 이달 말 유튜브 등에서 고객에게 BI를 알리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소연 해피콜 대표는 “소형가전 확장이라는 최근 몇 년 간의 사업 방향성에 맞춰 주방용품과 가전을 포괄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방 기업 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뚜렷이 하며 현 궤도를 벗어나지 않고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 이번 CI와 BI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성장한 브랜드 해피콜의 자산을 계승하면서도 현재 트렌드, 가치 등을 반영해 재탄생한 브랜드 HC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35,000 ▼371,000
비트코인캐시 690,000 ▼2,500
비트코인골드 46,870 ▼710
이더리움 4,488,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8,470 ▼80
리플 750 ▼2
이오스 1,165 ▼7
퀀텀 5,680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186,000 ▼257,000
이더리움 4,49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8,440 ▼100
메탈 2,456 ▲4
리스크 2,535 ▼17
리플 751 ▼2
에이다 673 ▼4
스팀 42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87,000 ▼325,000
비트코인캐시 685,000 ▼7,000
비트코인골드 46,500 ▼180
이더리움 4,489,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8,400 ▼110
리플 750 ▼1
퀀텀 5,645 ▼65
이오타 328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