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세정 웰메이드, ‘히어로 린넨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4 15:08: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정 웰메이드, ‘히어로 린넨 컬렉션’ 출시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여름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히어로 린넨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나 무더운 여름철에 제격인 ‘린넨’ 소재에 웰메이드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린넨 긴팔셔츠’는 린넨 100% 소재를 적용해 여름에도 쾌적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비비드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블랙, 옐로우, 그린, 인디고 4가지 색상으로 이 제품은 전속모델 임영웅이 웰메이드 캠페인 영상 ‘영웅7’에서 착용해 화제를 모은 제품이기도 하다. 린넨 셔츠와 함께 화보 속 임영웅이 착용한 ‘울라이크 폴리 셋업 바지’와 함께 코디하면 고급스럽고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웰메이드는 히어로 린넨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세정몰에서 ‘완벽한 여름을 위한, 히어로 린넨 컬렉션’ 기획전을 열고, 총 15가지 아이템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이와 함께 임영웅이 추천하는 웰메이드 린넨 셔츠 영상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예년보다 더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여름에는, 여름철에 딱 맞는 린넨 제품이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창업 생태계 선순환도 우리 역할” 창업 통한 사회문제 해결 나선 액셀러레이터

국내 창업·벤처 생태계가 꾸준한 발전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얼마 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창업·벤처 업계의 동향을 계량화한 '창업·벤처 생태계 종합지수'에 따르면, 올해 창업·벤처 생태계 종합지수는 319.6을 기록했다. 이 지수는 창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주체인 기업 지수(창업·벤처기업 수), 투자 지수(벤처투자 펀드 액수와 투자 기관 수), 정부 지수(모태펀드 등 각종 정부 창업 정책 등) 등을 지표화한 것이며 지난 2010년 100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 지난 11년간 약 3배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

특히 2021년 종합지수를 세부지수별로 살펴보면 투자지수가 467.8(100 기준)로 가장 큰 증가폭을 보여 창업·벤처 생태계의 양적 성장에 투자자의 역할이 컸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양적 성장 뿐만 아니라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지속하고, 이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하는 벤처투자사들의 움직임 또한 많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액셀러레이터들은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 전반을 지지하며 축적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이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까지 기여할 수 있는 컴퍼니빌딩 사업을 그 한 축으로서 활발하게 펼쳐나가는 추세다.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사회문제 해결 위해 잠재된 혁신가들을 끌어내는 컴퍼니빌더로 나서

기술 스타트업 특화 ‘테크 엣지’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이하 블루포인트)는 최근 우리 사회가 당면한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근본적으로 육아·돌봄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지난 4월 어린이 공간 서비스 사업을 위한 자회사 '디프런트도어즈'를 설립했다. 일상 속 해결이 어려운 문제를 혁신가들과 함께 창업이라는 수단을 통해 풀어나가고자 추진된 블루포인트의 첫 컴퍼니빌딩으로, 같은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혁신가들을 모아 블루포인트가 보유한 노하우와 자원을 토대로 관련 서비스를 실제로 구현하고 확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다.

디프런트도어즈는 어린이가 '진짜 고객'인 서비스가 없다는 점에 착안, 어린이들이 언제든 방문해 친구들을 만나고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으며 신임 CEO가 선정되는 대로 연내 사업 세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블루포인트는 이번 컴퍼니빌딩을 통해 기존 창업 초기 단계로 불리던 얼리 스테이지에서 한 차원 더 확장한 ‘제로 스테이지’로 투자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혁신가 및 전문가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끌어내고 창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는 "그간 쌓아온 초기 스타트업 중심의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및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뿐 아니라, 그간 발생해왔던 문제 해결의 당위와 현실 속 간극을 ‘기술’로서 최소화하는 데 기여하려 한다"며 “블루포인트의 컴퍼니빌딩은 이번 어린이 공간 서비스 사업을 비롯해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혁신가들과 함께 문제 해결 방식을 점차 발전시켜 나가고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소풍벤처스, ‘기후변화’ 대응 위해 기후테크 발굴·육성하는 컴퍼니빌딩 사업 시작

임팩트 투자사이자 액셀러레이터인 소풍벤처스는 지난 4월 초기 기후테크 전문 펀드인 ‘임팩트 피크닉 투자조합’을 결성했다. 국내 초기 기후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것으로, 나날이 빨라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에너지, 농식품, 순환경제 분야에서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하거나 기후변화 적응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조성됐다.

소풍벤처스는 펀드 결성과 함께 올해 분리 신설한 액셀러레이팅본부를 기반으로 기후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시킬 '임팩트 클라이밋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기후테크 창업가를 육성하는 '임팩트 클라이밋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이미 회사를 설립해 기후 위기 대응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창업팀을 대상으로 하며,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기후·환경 분야의 기술전공자와 창업·경영 경험자를 모집해 교육한 후 창업 의지가 있는 일부를 선정해 기후테크 스타트업으로 컴퍼니빌딩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그간 국내 기후기술 창업이 드물었던 만큼 직접 컴퍼니빌딩에 나서면서 관련 산업 전반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트립닷컴, 국내 호텔과 손잡고 플로깅 캠페인 실시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보코서울강남, 서울드래곤시티 등 국내 주요호텔 3곳과 협업하여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 또는 산책을 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트립닷컴은 일상 속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먼저 지난 5월 31일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함께 호텔에서부터 서부두항까지 이어지는 호텔 주변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및 트립닷컴의 임직원을 비롯해 전 세계 여행자들과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제주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두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두 행사 모두 호텔 및 트립닷컴 임직원과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기회를 가졌다. 6월 9일에는 보코서울강남과 협업해 호텔 주변 골목 및 상가와 학동공원을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주웠다. 11일에는 서울 드래곤시티와 손잡고 호텔 주변 및 이촌한강공원에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수거했으며, 이 행사를 끝으로 트립닷컴은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울에서 진행된 두 차례의 행사에 모두 참여한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 박태주씨는 “여행을 기록하며 트립 코인도 적립할 수 있는 트립모먼트를 유용하게 사용하던 중,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취지로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더욱 뜻깊다”며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진행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면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트립닷컴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립닷컴은 최근 노르웨이 기후 변화 대응 기술 기업 ‘츄즈(CHOOOSE)’와 제휴해 항공기 이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을 계산해, 탄소 배출량에 비례하는 일정 금액을 기후 보호 활동에 기부하는 탄소 배출량 오프셋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트립모먼트를 통해 올해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 실천 습관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지난 5월에는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 중 일부를 상쇄하기 위해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국내 유수 호텔들과 협업해 세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굉장히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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