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다향, 모디슈머로 활약할 ‘소비자 모니터 요원’ 17기 모집 外

기사입력:2022-06-14 08:31: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향, 모디슈머로 활약할 ‘소비자 모니터 요원’ 17기 모집

식품업계에 부는 ‘모디슈머 열풍’ 아래, 다향이 소비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소비자 모니터 요원 17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다향의 ‘소비자 모니터 요원’은 지난 2014년 시작된 이후 9년째 진행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매년 아이디어가 넘치는 소비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특히, 식품업계에서 소비자의 실제 아이디어와 레시피가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하는 ‘모디슈머’ 열풍이 점점 거세짐에 따라 ‘소비자 모니터 요원’의 중요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모디슈머’로 활약할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은 다향의 제품은 물론 다채로운 요리와 레시피에 관심이 많고 인스타그램,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 활동을 활발히 하는20대~40대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 17기는 총 15명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 ▲신제품 평가 및 분석 ▲제품 아이디어 및 신규 레시피 제안 ▲SNS 온라인 홍보 활동 등의 월별 미션을 수행한다.

선발된 모니터 요원에게는 매달 활동비 지급은 물론 다향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다향의 신제품 테스트 기회뿐만 아니라 다향 관련 행사에 우선 참여권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 모니터 요원 활동 기간인 6개월 동안 가장 우수한 활동을 보인 모니터 요원에게는 활동 종료 후 특별한 추가 상품을 제공한다.

다향 관계자는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은 모디슈머인 소비자분들과 관계를 쌓으면서 실제 제품 개발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식품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분들의 많은 지원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 17기’는 다향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및 블로그 내 공지된 온라인 지원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오는 7월 1일에 발표한다.

◆동네알바 통한 ‘근무 제안’ 100만 건 달성

HR 테크 스타트업 라라잡이 동네알바를 통한 ‘근무 제안’ 건수가 앱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네알바는 구인회원이 구직회원에게 먼저 근무를 제안하는 방식을 앞세워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다.

근무 제안은 구인회원들에게 적합한 지원자가 지원할 때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잡보드 방식의 불편함을 해결해 주며, 구인회원이 구직회원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먼저 근무를 제안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채용을 돕는다.

반면, 구직회원들에게는 먼저 근무 제안을 받는 기분 좋은 경험과 상대적으로 어렵던 아르바이트 이직과 스카우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1월 1만 건에 못 미치던 제안건수가 매월 빠르게 증가해 누적 100만 건을 달성했다.

이정희 라라잡 대표는 “팬데믹과 플랫폼 노동 확산으로 언제든 구할 수 있는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구직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구인난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제 구인하는 쪽에서도 적극적으로 구직자를 찾아 나서야 하며 매력적인 근무조건과 채용 과정에서의 신뢰와 소통 등의 경험이 중요한 시대가 왔다”라고 말하며 동네알바는 “비대면 면접, 신뢰데이터 제공 등을 통해 변화하는 구인구직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감성커피, 서주와 콜라보로 밀크파르페, 밀크쉐이크 선보여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서주와의 콜라보를 통해 서주 우유 특유의 풍미를 진하게 담아낸 ‘서주 밀크파르페’와 ‘서주 밀크쉐이크’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였다.

감성커피가 서주 브랜드와 진행하는 이번 콜라보는 감성커피가 타 브랜드와 진행하는 10번째 콜라보로, 그동안 허쉬, 바나나킥, 초록매실 등 대표적인 식음료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감성커피가 이번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서주 밀크파르페’는 딸기와 초코 시럽, 씨리얼, 밀크 쉐이크를차례로 담은 뒤 이 위에 휘핑 크림과 초코 드리즐, 젤리와 로고 초콜릿을 토핑하고 마지막으로 서주 우유맛 웨하스를 얹어 레트로 감성을 극대화했다. 시럽과 드리즐, 웨하스와 플레이크 그리고 젤리 등 다양한 토핑은 보는 맛은 물론 씹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서주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우유맛과 토핑의 바삭, 쫄깃함이 어우러진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서주 밀크쉐이크’는 서주 우유의 진한 맛을 시원하게 재탄생 시켰다. 휘핑크림과 젤리, 서주 우유 맛 웨하스를 얹었다. 서주 밀크쉐이크는 서주 우유를 한층 부드럽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웨하스로 쉐이크를 떠서 맛보면 한층 풍부한 우유 플레이버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서주 아이스주는 1973년 출시된 대표적인 우유맛 아이스크림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있는 제품인 서주 우유 제품을 감성커피만의 ‘레트로&모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이번 ‘서주 밀크파르페’와 ‘서주 밀크쉐이크’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논커피 메뉴이다. 이번 여름 감성커피와 시원하고 달콤한 시간 보내기실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20.55 ▲26.04
코스닥 915.27 ▲13.94
코스피200 568.40 ▲2.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890,000 ▲22,000
비트코인캐시 927,500 ▼3,000
이더리움 4,44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8,520 ▼50
리플 2,838 ▼8
퀀텀 1,95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894,000 ▼17,000
이더리움 4,44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8,550 ▼20
메탈 512 ▼1
리스크 282 0
리플 2,837 ▼9
에이다 562 ▼2
스팀 9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0,870,000 0
비트코인캐시 928,000 ▼3,000
이더리움 4,44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8,530 ▲10
리플 2,837 ▼8
퀀텀 1,939 0
이오타 134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