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면사랑, ‘고기물냉면’ ‘간재미회냉면’ 등 여름맞이 냉동 면(麵) 밀키트 3종 출시
‘면사랑(대표이사 정세장)’이 지난달 ‘누들프레쉬(Noodle Fresh)’ 냉동밀키트 2종(‘돈카츠 메밀소바’·‘춘천식 비빔막국수’)을 출시한 데 이어 3종의 제품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냉동밀키트는 여름 별미로 유명한 각 지역의 면 요리로 구성됐다. ‘평양식 고기물냉면’, ‘오장동식 간재미회냉면’, ‘언양식 소불고기쫄면’ 등 제품명에 드러나듯 풍성하고 다채로운 고명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여름면을 맛볼 수 있도록 추가 재료가 필요 없는 프리미엄 구성과 장기간 보관 가능한 냉동 형태로 소비자의 간편성을 높였다.
‘평양식 고기물냉면’은 메밀함유량 30%의 구수한 면발과 직접 우려 깊은 감칠맛을 내는 고기육수에 도톰한 고기 고명, 아삭한 냉면 무가 포함되어 있는 구성으로 물냉면의 정수를 보여준다.
고구마전분이 들어가 더욱 쫄깃한 면발의 ‘오장동식 간재미회냉면’은 태양초 고추장으로 만든 비빔장과 오도독한 식감의 간재미회무침이 입맛을 당긴다. 또한 직접 담근 동치미 냉면 육수와 상큼한 무초절임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비빔냉면을 완성한다.
‘언양식 소불고기쫄면’은 쫄깃한 면발에 다채로운 야채 고명, 새콤달콤한 비빔장을 더했다. 분식 메뉴로 인기 많은 쫄면이지만 우삼겹을 불고기 양념에 재워 직화로 구워낸 고기고명을 얹어 더욱 풍성한 한 끼 요리를 완성했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국내 냉장면 시장에서 면사랑은 CJ, 풀무원, 오뚜기(Co브랜드)와 함께 시장을 리드해왔다”며 “올 해는 누들프레쉬와 같은 면사랑 브랜드로 냉장/냉동 밀키트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HMR 시장을 새롭게 구축해 나갈 냉동용기면, 냉동팩면 신제품도 더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면사랑의 제품들은 쿠팡 로켓배송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 마켓컬리, 그리고 이마트 전국 87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파, 해양 환경 보전 메시지 담은 ‘오션 프로젝트’ 화보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그린마인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션 프로젝트’ 화보를 공개했다.
네파의 ‘그린마인드 캠페인’은 그린마인드 컬렉션,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거쳐 ‘오션 프로젝트’ 컬렉션으로 지속적인 친환경 메시지를 전한다. 네파 ‘오션 프로젝트’는 시원한 여름 바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은 물론, 흡습 및 건조가 일반 제품 대비 빨라 쾌적하고 가볍게 입기 좋은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티셔츠들은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원사를 사용해 일반 폴리 대비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물 사용량,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
‘오션 프로젝트’ 제품은 여름 해변 모티브의 ‘어드벤쳐’와 서핑 모티브의 ‘서프 라이프’ 등 두 가지 테마의 그래픽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반팔 라운드부터 민소매, 반바지까지 해변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제품인 ‘어드벤쳐 반팔 라운드티’는 해변가 무드의 그래픽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해 흡습속건이 우수하며 목 부분을 립으로 처리해 오랜 시간 착용 및 세탁에도 형태 안정성이 우수하다. 남녀 공용으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고 클라우드 블루, 조이, 블랙의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웨이브 숏 팬츠’는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반바지다. 견고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 및 서핑 보드 등을 즐길 때 입기 좋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 오션 블루, 소프트 핑크, 소프트 카키, 파인 5종으로, 여성용 골든 오렌지, 코랄 핑크, 터콰이즈, 블랙 4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오션 프로젝트의 티셔츠들과 컬러감 있게 매치하기 좋다.
네파 관계자는 “오션 프로젝트 컬렉션은 여름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쾌적함을 높인 제품이다”라며 “지난달 선보인 그린마인드에 이어 이번 컬렉션 역시 친환경 원사를 적용해 자연 보호 메시지도 함께 전하고자 했다”라고 전했다.
◆머스트잇, CJ ENM서 전략적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 체결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CJ ENM으로부터 20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머스트잇은 누적 투자 금액 480억 원을 달성했다.
CJ ENM은 재무적 투자자(FI)가 아닌 전략적 투자자(SI)로서 머스트잇 투자에 나섰다. 앞으로 양사는 파트너십을 맺고 커머스 사업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과 공동 단독 상품 기획 및 개발 등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협업을 모색한다.
우선 양사는 상호 간 상품 연동을 통해 서로의 채널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고객층이 20~30대인 머스트잇과 달리 CJ ENM의 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은 40~50대 고객 비중이 높아 상호협력 시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동으로 유럽 현지 유통 채널을 발굴하고 상품 소싱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머스트잇은 고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술과 인프라 등을 CJ ENM으로부터 지원받아 ‘명품 전문 고정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MLC)’을 론칭할 계획이다.
머스트잇은 2011년 설립한 오픈마켓형 명품 커머스 기업이다. 매년 연평균 8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내 명품 플랫폼 중 유일하게 2011년부터 2020년까지 9년간 흑자 영업을 지속해왔다. 지난해는 경쟁사 대비 절반 이하의 광고 선전비로 가장 높은 거래액 3,500억 원을 달성했고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 머스트잇의 구매전환율은 약 2%로, 이는 일반적인 온라인 상거래 구매전환율 1%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다.
최근 온라인 명품 업계에 불공정거래 및 개인 정보 유출 문제가 불거진 가운데, 머스트잇은 철저한 서비스 정책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실현하고, 명품 플랫폼 중 유일하게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안정적인 IT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 운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CJ ENM 김지현 전략기획담당은 “머스트잇은 조직과 기술, 체계, 안정성 등 모든 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명품 플랫폼으로서 CJ ENM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내부 관리 체계와 데이터 정합성이 우수하여 실사 이후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투자를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머스트잇 조용민 대표는 “머스트잇은 ‘건강한 성장’을 원칙으로 맹목적 성장을 위한 소비자 기만, 실적 허위 과장 등을 하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정직하고 내실 있는 운영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 발전할 것이며, CJ ENM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럭셔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면사랑, ‘고기물냉면’ ‘간재미회냉면’ 등 여름맞이 냉동 면(麵) 밀키트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4 08:10:2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59,000 | ▼179,000 |
비트코인캐시 | 527,500 | ▲2,000 |
이더리움 | 2,616,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90 | ▲20 |
리플 | 3,156 | ▲9 |
이오스 | 1,020 | ▲3 |
퀀텀 | 3,115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92,000 | ▼166,000 |
이더리움 | 2,616,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90 | ▼20 |
메탈 | 1,187 | ▲9 |
리스크 | 780 | ▲0 |
리플 | 3,156 | ▲8 |
에이다 | 997 | ▲7 |
스팀 | 216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610,000 | ▼21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500 |
이더리움 | 2,61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30 |
리플 | 3,157 | ▲10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