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글라스락,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3 14:16: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라스락,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 출시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대한민국 1등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의 신제품으로 뚜껑까지 건강한 제로웨이스트 유리용기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뚜껑부터 용기까지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들어져 더욱 건강한 유리용기로,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사용 저감과 더 나은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출시됐다.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은 대나무 소재의 뚜껑과 재활용 가능한 국내산 유리용기 조합의 제로웨이스트 유리용기다. 플라스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뚜껑부터 용기까지 대나무, 모래 등 자연에서 온 소재만 사용해 만들어져 환경친화적이다. 용기는 글라스락 고유의 충격과 열 둘 다 강한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 잘 깨지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하며 SGC솔루션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국내산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깔끔한 대나무 재질의 뚜껑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주방의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윗 용기와 아랫 용기 뚜껑이 딱 맞아떨어지도록 뚜껑 표면에 홈이 있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냉장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00ml부터 1100ml의 용량까지 주방에서 가장 활용도 높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했다.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은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각 사이즈별 2개 세트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글라스락 우디 에디션’은 뚜껑부터 용기까지 대나무, 모래 등 자연에서 온 소재로만 만들어져 글라스락만의 환경친화적인 브랜드 가치를 보다 충실히 담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지구환경과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대한민국 1등 유리밀폐용기 브랜드로서 지속가능한 환경과 가치소비를 위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킨푸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 출시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모공 특화 프로폴리스를 사용한 신제품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킨푸드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의 인기에 힘입어 여름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는 자연에서 찾은 저자극 필링 성분인 PHA가 예민해진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해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히 정돈해준다. 여기에 스킨푸드만의 기술로 탄생한 프로폴리스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은 물론 비워진 모공에 효과적인 수분 충전을 돕는다.

또한 모공 수축에 탁월한 탄닌 성분을 함유한 풋열매추출물이 모공과 피지선을 관리해 청량한 모공 칠링 케어를 선사한다. 물 터지듯 산뜻한 워터 텍스쳐가 특징으로 적당량을 손에 덜어 피부에 골고루 펴 바른 후 지그시 눌러 흡수시켜주면 좋다.

피부자극테스트는 물론 모공(면적·볼륨·수·깊이) 및 피부 속 수분 개선에 대한 임상까지 완료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프로폴리스 라인에 대한 소비자 여러분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여름 버전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를 새롭게 준비했다”며 “이번 신제품으로 여름철에도 맑고 생기 있는 피부 관리를 진행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포어 칠링 에센스’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온라인 선예약 수량이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로보락, 가격 부담 낮춘 로봇청소기 ‘로보락 Q7 시리즈’ 2종 출시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강력한 청소 성능과 편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가격 부담은 낮춘 신제품 로봇청소기 ‘로보락 Q7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로보락 Q7 시리즈 2종은 ‘로보락 Q7 MaxV Plus(Q7 맥스 V플러스)’와 ‘로보락 Q7 Plus(Q7 플러스)’로 구성됐다. 흡입력과 물통∙먼지통 용량에 차이를 둬 개인 선호도 및 집 내부 평수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2종 모두 자동 먼지비움 시스템인 ‘오토엠티도크퓨어(Auto Empty Dock Pure)’와 라이다(LiDAR) 센서, 인공지능(AI) 플랫폼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기존 프리미엄 제품에서 제공하던 청소의 편의성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로보락 Q7 시리즈의 핵심 구성품인 오토엠티도크퓨어는 기존 ‘로보락 S7 Plus(플러스)’와 연동되는 ‘오토엠티도크’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제품이다. 로봇청소기 본체인 ‘로보락 Q7’의 충전 도크 역할은 물론 본체에 쌓인 먼지를 말끔하게 비워준다. 특히 2.5L의 대용량 더스트백을 장착해 최대 7주 동안 먼지 비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강점이다. 해당 더스트백은 국제인증기관인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0.3마이크로미터(μm)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7%까지 차단해준다는 인증을 받았다.

신제품의 또 다른 강점은 라이다 센서를 바탕으로 실내 구조를 정확하게 그릴 수 있는 3D 매핑(Mapping)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퀵 매핑(Quick Mapping) 기능 사용 시에는 일반 청소 모드보다 최대 6배 빠르게 3D 지도를 그릴 수 있어 한층 효율적인 청소를 경험할 수 있다.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나만의 청소 순서를 정할 수 있는 일일 루틴 설정 기능은 개별 사용자에게 보다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 아마존 알렉사, 구글 홈, 시리(siri) 등 AI 플랫폼과 연동해 음성만으로 기기를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고, 청소 금지용 가상벽 지원, 다층 매핑(Multi-level Mapping) 등 다양한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편 로보락 Q7 MaxV Plus는 470ml 먼지통과 대용량 물통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탱크를 탑재해 먼지 비움 및 물통 채움 등 기기 관리의 편리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4200파스칼(Pa)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으며 로보락 Q7 Plus 대비 약 2배 이상 큰 350ml의 물통 용량으로 최대 240㎡(약 73평)까지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물걸레 청소 시 출수량을 3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바닥 상태에 따른 세밀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로보락 Q7 Plus는 2700Pa의 흡입력, 최대 150㎡(약 45평)까지 청소할 수 있는 180ml의 물통, 미세먼지를 최대 95%까지 걸러주는 E11 등급의 필터 등을 갖춰 로봇청소기의 본질인 흡입과 물걸레 청소에 집중한 제품이다.

리차드 창(Richard Chang)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로보락 Q7 시리즈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청소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라며 "앞으로도 로보락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청소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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