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 K-스낵 신제품 7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3 11:09: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 K-스낵 신제품 7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춰 현지화한 K-스낵 신제품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김부각 ‘오푸드 씨위드 칩스(O’Food Seaweed chips)’ 3종, 현미 누룽지로 만든 ‘오푸드 누룽지(O’Food Nurungji)’ 2종, 곤약을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오푸드 밥바(O’Food Bapbar)’ 2종이다.

대상㈜은 식물성 식품(Plant-Based Food)을 향한 해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한국식 곡물 원료와 전통 식품을 활용한 스낵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마켓리서치퓨처에 따르면 글로벌 식물성 스낵(Plant-Based Snacks) 시장은 2027년 720억 달러(약 90조 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대상㈜은 한국 전통의 맛과 글로벌 취식 트렌드를 녹여낸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오푸드 씨위드 칩스’는 한국의 슈퍼푸드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김을 활용한 제품이다.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맞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량을 0g으로 낮췄다. 또 해외 소비자들이 다양한 식성과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비건 인증과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았다.
‘오푸드 누룽지’는 글로벌 건강식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클린 이팅(Clean Eating)’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클린 이팅’은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다. ‘오푸드 누룽지’는 첨가물 없이 한두 가지 원재료만으로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살렸다. 비건,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아 소비자들의 취향과 식성을 고려했고,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미국 연방 농무부(USDA)의 인증을 받은 생분해 소재를 사용해 제품 패키지를 제조했다.

‘오푸드 밥바’는 현미밥과 곤약을 먹기 좋은 바(bar) 형태로 압축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크런치 스낵이다. 식물성(Plant-based) 제품으로 식이섬유는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100Kcal 수준으로 낮은 점이 특징이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식을 선호하는 현지 트렌드에 맞춰, 한국식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K-스낵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글로벌 스낵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국내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EC21과 파트너십 체결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EC21’과 국내 B2B 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국무역협회(KITA)에서 2000년 분사한 EC21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마케팅 및 무역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EC21은 국내는 물론이고 전세계 바이어들로부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50만 명, 국내 9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34%), 미국(13%), 인도(7%) 사용자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의 B2B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페이오니아는 EC21의 시스템에 자사의 ERP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연동한다. 이로써 EC21 입점 업체들은 해외 바이어와 거래할 때 거래 대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취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환전 및 은행 거래 없이 EC21 페이지 내에서 거래 대금을 수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페이오니아는 EC21과 해외 수출 전략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컨퍼런스, EC21 국내 회원 대상 뉴스레터 발송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B2B 바이어 및 셀러들과 접점을 넓히고 잠재 고객 확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한 EC21은 페이오니아와의 파트너십으로 일본 시장을 확대한다. EC21 입점 셀러 및 바이어들이 아마존, 쇼피 등 다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페이오니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C21 송영록 대표는 “페이오니아와의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국내 중소 기업들이 더욱 쉽게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EC21이 보유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오니아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수백만 글로벌 바이어와 셀러가 이용하는 B2B 전문기업 EC21과의 파트너십은 페이오니아의 B2B 분야 사업 확대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페이오니아는 그동안 프리랜서, 개인 사업자 및 아마존과 같은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기업체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확장일 지원해왔다”라며 “이번 EC21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B2B 기업체 및 미국, 유럽으로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까지 해외 진출을 위한 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아 테크놀로지-네파, 듀얼 보아 트레킹화 2종 출시

‘보아 테크놀로지(BOA® Technology, 이상 보아)’가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와 함께 공동 개발한 듀얼 보아 트레킹화 2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듀얼 플로우 고어텍스’와 ‘트로이카 고어텍스’는 두 개의 다이얼로 조절하는 듀얼 보아핏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발등과 발목부위를 각각 잡아줘 사용자 맞춤형 피팅 조절이 가능해 트레킹 시 최상의 피팅감을 제공해 준다.

‘듀얼 플로우 고어텍스’는 아웃도어를 즐길 때 신기 편한 트레킹화로, 보아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독특한 ‘퍼포먼스 핏 멀티 패널(Performance Fit Multi-Panel) 구조와 TX4 텍스타일 레이스가 듀얼 보아와 함께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 보아의 새로운 핏(Fit) 구조인 ‘퍼포먼스 핏 멀티 패널(Performance FIt Multi-Panel)’구조는 보아 미국 덴버 본사에 위치한 운동 역학 연구소 ‘퍼포먼스 핏 랩(Performance Fit Lab)’에서 입증한 다중 패널 구조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신발의 핏을 강화할 뿐 아니라 발의 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사용자의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하이킹 및 트레킹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상단과 하단에 부착된 각각의 보아 다이얼은 사용자가 자신 발모양에 맞게 신발 전체의 핏을 빠르고, 쉽고, 정교하게 조정할 수 있어 등산시와 하산시 각각의 목적에 맞는 핏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네파 고유의 에너지 샷(Energy Shot) 아웃솔에 적용된 고탄성 에너지 플로우(Energy Flow) 플레이트는 접지력과 추진력을 극대화하고 발의 뒤틀림을 방지해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고어텍스와 에어메쉬 소재로 방수, 방풍, 투습성을 높이고 빠른 공기순환을 도와 쾌적함을 높였다.

‘트로이카 고어텍스’는 친환경 소재인 리사이클링 고어텍스를 적용했으며, 메쉬 원단과 누벅 가죽 소재를 함께 사용해 경량, 통기성이 좋고 착화감이 우수하다. 아웃솔은 네파 고유의 메가-쿠션(mega-CUSHION)과 메가-폼(mega-FOAM)을 사용해 최상의 접지력과 극강의 쿠셔닝을 제공한다. 당일 산행이나 장거리 산행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해주며 등산한 다음 날에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도와준다. 또한 좀 더 강력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핏이 요구되는 하이킹과 트레킹을 위해 듀얼 보아 시스템을 적용하여 초미세 조정 다이얼을 이용한 사용자 맞춤형 핏을 제공한다. 상단과 하단에 각각 적용된 보아 다이얼을 이용해 장시간 사용시 발의 붓기나 통증의 정도에 따라 요구되는 핏감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구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발의 뒤틀림을 잡아주고 충격을 분산시키는 힐 스테빌라이저, 항균항취 기능을 갖고 있는 오솔라이트(Otholite) 인솔로 더욱 기능적이고 안정적인 트레킹화를 선보였다.

20년 전 다이얼 기반의 핏 솔루션 시장을 개척한 보아 테크놀로지는 생체역학 연구소인 ‘퍼포먼스 핏 랩(Performance Fit Lab)’에서 사용자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피팅 시스템 솔루션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 연구소에서 개발된 핏 솔루션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 파트너들의 신제품에 적용되어 최종 소비자의 운동 성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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