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볼디스트, 과학·공학 유튜브 채널 ‘긱블’에 스폰서십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13 11:06:35
[유통 이슈] 볼디스트, 과학·공학 유튜브 채널 ‘긱블’에 스폰서십 진행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볼디스트, 과학·공학 유튜브 채널 ‘긱블’에 스폰서십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과학·공학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긱블’과 손잡는다.

긱블은 ‘공대생들이 모인 과학·공학 콘텐츠 제작소’를 표방하고 있으며,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 기상천외한 발명품을 선보이거나 독특한 실험을 진행, 90만명을 상회하는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그룹이다. 기계를 개조하거나 다양한 실험을 하기 때문에 작업복이 필수적이다. 볼디스트는 이런 긱블의 특징에 부합하는 워크웨어를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볼디스트 상품의 강점과 장점을 알리고자 이번 스폰서십을 진행하게 된 것.

볼디스트는 코듀라, 아라미드와 같이 고내구성 소재를 사용한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긱블은 이런 점을 재미있고 쉽게 설명하여 구독자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 워크웨어와 볼디스트라는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 볼디스트는 직접 현장에서 작업을 하는 ‘리얼 워커’와 함께 상품 기획부터 네이밍까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고스란히 진정성 있는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방식을 채택해왔다. 이번 긱블과의 협업은 유튜버라는 새로운 채널과 함께 리얼 워커 뿐만 아니라 과학과 공학에 관심을 가진 다양한 세대와 직업군에게 제대로 된 국내 워크웨어를 소개하는 첫번째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볼디스트는 긱블에 올해까지 작업복 지원을 할 예정이며, 긱블의 메이커들(콘텐츠 기획부터 출연까지 하는 긱블의 스탭)은 유튜브 영상 속 다양한 창작물을 제작하는 장면, 창작, 실험 과정에서 공식 유니폼으로써 볼디스트 제품을 착용한다. 강연, 클래스 등 다양한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볼디스트 제품과 함께 할 예정이며, 추후 작업복에 대한 긱블의 피드백을 상품 기획에도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볼디스트 박병주 팀장은 “볼디스트는 리얼 워커와의 특별한 상관관계를 통해 실제 작업에 필요한 워크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목수, 정비공으로 분야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최근 출시한 워크 부츠를 비롯하여 다양한 작업 활동에 필요한 상품까지 아이템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긱블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의 워커들뿐만 아니라 과학, 공학 등 MZ세대와도 새롭게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핫 서머 야간 카바나’ 프로모션 선보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개별 풀을 갖춘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의 카바나에서 저녁 시간 여유롭고 이색적인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아시스 핫 서머 야간 카바나’ 프로모션을 6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및 카바나를 이른 저녁부터 야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라이빗 풀에 몸을 담그고 더위를 식힐 수 있어 열대야를 극복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카바나에는 낭만적인 저녁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만들어 줄 샴페인과 함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플래터, 소프트 드링크, 생수가 준비된다.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내 위치한 카바나는 해외 반얀트리 리조트의 이국적인 풀빌라 느낌을 재현해 마치 해외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온수 시설이 설비된 개인 풀과 널찍하고 푹신한 침대형 소파, 다이닝 테이블을 갖춰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프라이빗한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한낮의 열기가 식어가는 저녁에는 석양으로 물드는 남산의 하늘을 감상할 수 있으며 풀 주변으로 은은한 조명들이 밝혀져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로 바뀐다.

반얀트리 서울 세일즈앤마케팅팀 박준용 팀장은 “퇴근 후 혹은 연차를 내고 야간 수영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카바나에서 보다 여유롭고 프라이빗하게 열대야를 날려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사, 물류센터 투자 접근성 낮춘다

팬데믹 이후 매장에서 손님을 받는 방식의 운영보다 온라인 주문에 집중하는 비즈니스 형태가 증가하면서 불 꺼진 상점(다크 스토어)이나 주방(다크 키친)처럼 무너진 기존 상권을 대체하는 ‘다크 이코노미’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SSG닷컴, 쿠팡, 마켓컬리, 배달의 민족 등 커머스 업체를 필두로 유통업계의 판도가 크게 바뀌면서 물류센터에 대한 수요와 거래 규모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익일 배송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빠른 배송을 위한 물류센터가 전국 각지에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며 다시 오프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더라도,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소비 환경에 적응한 만큼 물류센터 호재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미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류센터 투자 시장은 뜨거워지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기업 젠스타메이트에 따르면, 2021년 수도권 지역 물류센터 거래 규모는 전년 대비 37.1% 상승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고, 상온 물류센터 평균 매매가 또한 전년 대비 16.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전국에 공급될 신규 물류센터 규모 역시 약 235만 평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데, 특히 하반기 충청지역에 예정된 신규 물류센터 규모가 약 27만 평으로 수도권 남쪽까지 신규 물건들이 꾸준히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물류센터 가치가 꾸준히 오르면서 과거에는 투자가 어려웠던 물류센터에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한 투자 상품도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국내 최초 부동산수익증권 플랫폼 카사는 오는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TE물류센터’의 공모에 나선다. 건물 공모 총액은 120억 원(총 240만 댑스)이며, 종합 물류기업 태은물류㈜가 2027년 4월까지 7년간 장기 책임 임대차 계약을 채결해 연 평균 4%대(운용 과정에서 변동 가능)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확보된 물건이다. 카사 측은 이번 TE물류센터 공모에 맞춰 100만 원 이상 공모 참여 시 1%, 500만 원 이상 공모 참여 시 2%(최대 20만 원)를 카사 예치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TE물류센터는 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대기업 계열사 등 신규 화물 소유주의 입주로 물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천안 지역에 위치했다. 차량 진출입이 편리하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수도권과 지방 중심 도시까지 신속히 이동할 수 있음은 물론, 평택항과도 가까워 활용도가 높은 물류 거점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교통 인프라 개발이 예정된 지역에 위치해 입지 프리미엄에 따른 지가 상승이 예상되며, 물건 뒤에 있는 넓은 여유 부지 또한 추후 매각 시 유리한 조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카사는 TE물류센터를 기점으로 다양한 물건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815,000 ▼468,000
비트코인캐시 871,500 ▼14,000
비트코인골드 68,900 ▼1,050
이더리움 5,04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49,050 ▲200
리플 905 ▲10
이오스 1,604 ▲4
퀀텀 6,950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950,000 ▼380,000
이더리움 5,047,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49,030 ▲200
메탈 3,164 ▼4
리스크 2,848 ▼1
리플 905 ▲11
에이다 945 ▲5
스팀 52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9,740,000 ▼462,000
비트코인캐시 871,500 ▼12,500
비트코인골드 71,700 ▲1,650
이더리움 5,04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9,060 ▲460
리플 905 ▲10
퀀텀 6,955 ▲5
이오타 506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