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티아시아, 탄두리 치킨 소스 출시
탄두리 치킨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탄두리 치킨 소스’를 출시했다.
티아시아 커리가 2초에 한 개씩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커리와 먹기 좋은 쫄깃한 인도식 빵 ‘난’과 새콤달콤한 요거트 음료 ‘라씨’에 이어 탄두리 치킨 소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탄두리 치킨은 탄두르(화덕)로 유명한 인도 북부 펀자브 지역에서 여러가지 향신료와 요거트로 양념한 닭고기를 화덕에 구워 즐기는 요리다. 티아시아는 인도 왕실요리 전문 셰프 라릿 모한(Lalit Mohan)과의 공동 연구로 찾아낸 정통 황금비율의 향신료 배합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탄두리 치킨 소스’를 완성했다. ‘티아시아 탄두리 치킨 소스’는 요거트의 부드럽고 진한 감칠맛과 마살라 특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입 크기로 자른 닭가슴살 한팩(500g)에 소스를 버무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익히면 화덕에서 갓 구운 듯한 탄두리 치킨을 맛볼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가 없으면, 오일을 두른 프라이팬에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워 익혀도 된다. 닭고기 대신 새우나 돼지고기, 소고기에 발라 구워도 잘 어울린다. 잘 익은 탄두리 치킨을 커리와 함께 난에 싸서 트위스터 같은 치킨랩처럼 먹어도 별미다.
티아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집에서 이국적인 코스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인도 왕실 요리 셰프 '라릿 모한'과 공동 연구를 하여 '탄두리 치킨 소스’를 선보였다”며 “인도나 동남아시아 요리 전문 레스토랑 못지 않은 한상 차림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티아시아(T·Asia)는 ‘Taste of Asia’라는 의미로 아시아의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전하는 브랜드다. 쌀국수, 팟타이 등 동남아 대표 요리 소스에 이어 정통 커리, 요거트 음료 라씨, 난, 100% 쌀로 만든 라이스 누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선보인 티아시아 커리 4종(마크니, 푸팟퐁, 마살라, 스파이시 마살라)이 풍부하고 깊은 맛과 간편함으로 인기를 끌자 신제품 3종(비프 키마,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팔락 파니르)을 추가로 선보이며 커리 라인업을 확대했다.
◆식품업계, 다양해진 판매 채널에 제품 알리기도 각양각색
최근 식품업계의 제품 판매채널이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의 매장, 마트, 자사몰 등의 판매채널에만 국한되었던 것에서 벗어나 한층 다양해진 판매처를 통해 제품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간편식 중 하나인 양념 불고기 제품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동구매 형식으로 판매한 바 있다.
인플루언서 커머스라고 불리는 이러한 판매 형태는 팬덤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특정 상품을 한정 기간 동안 단독으로 SNS를 통해 판매하는 형식이다.
이연에프엔씨는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고객들에게 제품과 강점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 진정성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공동구매 방식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였다.
국내 한정판으로 선보인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 시판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대표 인기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의 반응을 미리 살펴볼 수 있고,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인 MZ세대를 타깃으로 소통을 하기 위해 와디즈 펀딩을 선택했다. 이에 펀딩 서포터 중 가장 많은 금액을 펀딩한 15명에게는 LA레이커스 공식 유니폼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주목도를 높였다.
이미 다양한 업계에서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도 여전히 제품을 알리는 판매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매일유업’의 경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환경의 날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등 종이 멸균팩을 사용한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을 소개히는 멸균상품 특집과 함께 멸균팩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방송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어필했다.
또한 야외활동에 사용하기 좋은 재활용 폴딩박스를 선물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도 공을 들였다.
업계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판매채널을 찾아 제품을 판매하고 알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특히 공동구매, 펀딩, 라이브 방송 등은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이 가능하고 제품을 상세히 알릴 수 있어 활용도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식스 스포츠스타일, 앤더슨벨과 두 번째 협업 컬렉션 온/오프라인 완판
지난 2021년 3월 21일 첫 협업으로 폭발적인 열풍을 일으켰던 아식스 스포츠스타일과 앤더슨벨이 두번째 협업을 또 다시 완판시켰다.
아식스와 앤더슨벨의 두번째 협업은 3가지 유명 할리우드 영화인 ‘인디아나 존스’의 정글 속 유적지 사원, ‘죠스’의 상어, ‘배트맨’의 배트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이번 콜라보는 5월 27일 온라인에서 선오픈되었으며, 다음 날 선착순 오프라인 판매를 진행하였다.
온라인 발매가 이루어진 아식스 공식 온라인 몰, 앤더슨벨 공식 홈페이지, 무신사에서는 라플 방식을 새롭게 도입하여 판매가 이루어졌으며, 이들의 화제성과 인기를 증명하듯 아식스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약 3만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응모하였고 동시 접속자는 최대 6천명에 달했다고 한다.
특히, 더 현대 서울에서 이루어진 오프라인 선착순 판매 현장은 전 날부터 시작된 구매 희망자들로 북적였으며, “개장 이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선 것은 처음으로 이번 콜라보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라고 백화점의 한 관계자는 밝혔다.
최근 아식스는 키코 스튜디오 큐레이션인 ‘HN2-S PROTOBLAST’와 인라인 제품들인 JOG 100S SMU, GEL-SONOMA 15-50 등 끝없는 완판 행진과 이번 콜라보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하여 스니커헤드들은 물론 Z세대들에게 아식스만의 뛰어난 기능성과 트렌디함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티아시아, 탄두리 치킨 소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10 08:5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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