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웅진식품 빅토리아 '빅토리아 아무영상 챌린지' 진행 外

기사입력:2022-06-09 08:30: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웅진식품 빅토리아 '빅토리아 아무영상 챌린지' 진행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 7주년을 기념해 ‘빅토리아 아무영상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빅토리아 아무영상 챌린지는 최근 SNS 트렌드에 따라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플랫폼인 릴스에서 진행된다. 빅토리아와 함께한 시원하고 짜릿한 7초 분량의 영상을 노래, 댄스, 브이로그 등 형식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나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영상 촬영 후 #빅토리아아무영상챌린지 등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오는 7월 1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웅진식품은 업로드 된 영상 중 심사를 통해 삼성 더 프리스타일,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빅토리아 정기 구독권 6개월, 모델 지코의 깜짝 기프트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2일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웅진식품 빅토리아 담당 박무룡 브랜드 매니저는 “빅토리아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과 흥미로운 이벤트로 즐겁고 소통하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며 “각자의 개성과 톡톡 튀는 매력을 담은 다양한 빅토리아 영상을 공유하며 올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이블리, 5월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를 맞아 외출이 잦아지며 패션, 뷰티 상품에 대한 수요가 확연히 증가한 모습이다. 거리두기 3주 차인 5월 첫 주, 전국 이동량이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는 등 일상 복귀가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는 분위기에 소비 심리는 더욱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리오프닝 효과에 힘입어 지난 5월 거래액이 ‘에이블리’ 운영 이래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펜데믹 영향이 지속됐던 전년 동기 거래액 대비 무려 65% 증가한 수치다. 일평균 방문자 수는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매달 상승 곡선을 그렸고, 이용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주문 수도 전년 동기 대비 51%가량 증가했다. 단순 앱 사용뿐 아니라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방문자 수 대비 주문자 수를 나타내는 ‘실 결제율’ 역시 최고치를 경신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의 기록적 성장이 이번 실적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약 2년 만의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각종 페스티벌, 대학 축제 등 야외활동 및 모임에서 패션을 통해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MZ세대 유저층이 대폭 늘어났으며 해당 세대를 중심으로 판매량이 급증했다.

지난 4월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 발표에 따르면 에이블리 사용자는 버티컬 커머스 중 1위를 기록했다. 에이블리 사용자는 20대 189만 명, 30대 117만 명으로 ‘2030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입지를 굳혔다. 등교 및 출근 재개에 따라 일상 속에서도 패션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소비자 니즈와 유니크, 빅사이즈, 심플 베이직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쇼핑몰과 상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고객들의 취향을 정확히 공략한 점 역시 주효했다.

5월 초,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색조 메이크업 상품을 중심으로 뷰티 거래량이 급증한 점도 눈에 띈다. 올해 5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3%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어버이날, 부부의날 등 다양한 기념일을 맞아 선물용으로 인기 높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판매량이 돋보였다.

5월 후반부로 갈수록 ‘노마스크’에 익숙해지며 그동안 가려졌던 립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과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 상품의 판매량이 두드러졌다. 롬앤 ‘제로 벨벳 틴트’,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등 다채로운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상품들이 카테고리 상위권에 랭크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를 믿고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셀러분들과 고객분들 덕분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지표에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스타일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콘랩컴퍼니, 6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완료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콘랩컴퍼니(대표 전병철)가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IBK기업은행 2차, 가이아 벤처파트너스, 크라우디 등 다양한 벤처 투자사 및 일반 투자자 등이 클럽딜로 참여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를 통해 역대 최대 투자를 유치하며 일반 대중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콘랩컴퍼니는 오는 7월 부산 해운대에 선보이는 실감형 콘텐츠 테마파크에 혁신적인 콘텐츠와 공간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식품 플랫폼 ‘맛셈블’의 브랜딩과 상품 개발을 강화하는 한편 콘텐츠 개발 및 유명 캐릭터 IP 등 제휴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콘랩컴퍼니 전병철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부산 해운대 실감형 콘텐츠 테마파크의 성공적 오픈과 무한한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들의 추진력 있는 전개가 가능해졌다”며 “향후 우리가 만드는 콘텐츠로 모두가 즐거워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콘텐츠 허브 플랫폼 회사로 성장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랩컴퍼니는 카카오프렌즈에서 리테일 총괄을 역임한 전병철 대표와 각 전문 분야 대기업에서 경험을 쌓는 등 창의적인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설립한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77,000 ▲173,000
비트코인캐시 714,500 ▲10,500
비트코인골드 49,250 ▲10
이더리움 4,47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510 ▲290
리플 765 ▲1
이오스 1,170 ▲12
퀀텀 5,91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87,000 ▲148,000
이더리움 4,48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38,590 ▲290
메탈 2,458 ▲9
리스크 2,541 ▲21
리플 766 ▲1
에이다 702 ▼9
스팀 38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02,000 ▲153,000
비트코인캐시 715,500 ▲12,000
비트코인골드 48,610 0
이더리움 4,478,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8,530 ▲320
리플 764 ▲0
퀀텀 5,885 ▲20
이오타 340 ▲7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