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윌라, 에세이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오디오북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08 18:38: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에세이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오디오북 출시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인플루언서 권민창의 에세이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오디오북을 출시했다.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는 SNS에서 약 5년간 인생 전반에 대한 다양한 고민들을 다루고, 그 고민들에 대한 해결책을 적은 북테라피스트 권민창 대표가 지나치게 신경 쓰며 살았던 과거와 달리 당당한 자아를 가진 존재로서 어떻게 다시 태어나게 되었는지를 솔직하게 담고 있다.

저자 권 대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직업 군인을 그만두고 프리랜서 작가이자 개인 사업가로 변신해 월 2000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권 대표는 이번 에세이를 통해 인간관계, 부자, 처세, 마인드셋, 인생 등 총 5가지로 파트를 나눠 자신의 의견을 강력하게 주장한다. 특히 그는 에세이에서 말한 것들을 행동으로 옮겨 성공한 모습으로 더욱 신뢰를 높이고 있다.

지금 자신에게 냉정한 조언이 필요하다면, 이번 오디오북이 추천된다. 반복되는 일상과 타인의 시선에 주눅 들어 있는 당신의 삶에 큰 파동을 일으킬 것이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타인의 말에 지나치게 휘둘리는 많은 이가 관계를 지향하고 좋은 사람이고자 노력하고 싶겠지만, 무례한 말과 행동으로 나를 깎아내리는 이들에게 결코 배려심을 가질 필요는 없다”라며 “권민창 대표의 에세이를 윌라 오디오북으로 듣고 나를 지키는 단단한 마음가짐을 다시 가져보시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윌라는 다양한 에세이 베스트셀러 오디오북을 제작하고 있다. 이해인 수녀 '꽃이 지고 나면 잎이 보이듯이', 김다슬 '이제는 오해하면 그대로 둔다', 나태주 '봄이다, 살아보다', 손힘찬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 글배우 '괜찮지 않은데 괜찮은 척했다' 등이 서비스되고 있다.

◆씨티케이, 뷰티 플랫폼 ‘클립’ 리뉴얼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가 자사의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클립(CTK CLIP)’의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해 오픈한 ‘클립’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플랫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과 디자인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씨티케이의 향후 사업 전략에 맞춰 얼마든지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개편됐다.

먼저, 플랫폼의 주기능인 화장품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하는 제품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관련 제품을 비교해 기획 의뢰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으로 디자인과 메뉴 등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특히, B2B 플랫폼임에도 80% 이상 모바일로 접속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모바일 맞춤형 UI를 새롭게 만들었다.

또 검색엔진 업그레이드로 클립 내 검색기능을 강화해, 보다 정확하고 확장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에는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제품이 단순 나열되는 형식이었다면 리뉴얼된 클립에서는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포뮬라, 패키지, 원료가 각각 분류되고 표시되어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정보를 찾기 한층 쉬워졌다. 예를 들어, '마스카라'를 검색하면 포뮬라 항목으로 ‘볼륨’, ‘롱라스팅’, ‘워터프루프’ 등 다양한 특성의 포뮬라들이 검색되며, 패키지 항목으로는 ‘라운드’, ‘스퀘어’, ‘듀얼’ 형태의 관련 패키지 정보가 한눈에 표시되어 원하는 정보를 보기 쉽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리뉴얼로 클립의 전 기능과 화면을 모듈화해 구조적인 면에서 포털 형태의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된 것 또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씨티케이의 사업전략에 따라 추후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추가했을 때, 보다 쉽고 빠르게 새로운 기능을 클립에 적용할 수 있어 사업의 확장성이 용이 해졌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의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 길도 열렸다. 현재 씨티케이는 자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풀필먼트 서비스와의 연계를 준비하는 중이며, 맞춤형 소량생산을 위한 서비스 개발도 진행하는 중으로 클립 플랫폼을 통해 곧 공개할 예정이다.

씨티케이 정인용 대표는 “화장품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개인 사업자부터 뷰티 전문기업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내부 IT부서 개설 및 전문 개발자까지 영입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업 확장성을 모두 고려한 플랫폼으로 리뉴얼 했다”며, “앞으로도 클립의 정교화와 고도화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클립을 글로벌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씨티케이의 뷰티 턴키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은 작년 3월 론칭 이후 현재 가입사 5천개를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씨티케이의 풍부한 기획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뷰티 제품과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한 눈에 원료, 포뮬라, 패키지 정보를 비교하고 선택해 나만의 화장품을 기획하고 만들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 새 슬로건 ’STAY PURE.’ 공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가 2년 만에 브랜드 슬로건을 변경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가 8일 새롭게 공개한 슬로건 '스테이 퓨어(STAY PURE.)'는 세련되고 퓨어하게 빛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담고 있다. 기존의 발랄하면서도 유쾌한 무드를 강조하던 10대 중심의 브랜드에서 세련미와 성숙함을 더해 2024 타깃은 물론 20대를 아우르는 뷰티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변화와 방향성을 내포하고 있다.

어퓨는 변경된 슬로건과 함께 브랜드 모델인 트와이스 다현의 새로운 뷰티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새로워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세련되면서도 퓨어하고 맑은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다현과 함께한 뷰티 화보를 시작으로 버스 옥외광고, SNS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퓨는 모델 다현이 즐겨 쓰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마데카소사이드’를 새로운 무드로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마데카소사이드는 피부 진정 효과로 MZ세대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어퓨의 No.1 시카 라인이다.

또 다른 베스트셀러인 ‘과즙팡 틴트’는 오는 7월 8일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컬러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리뉴얼된 용기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사각 용기로 그립감이 뛰어나며 투명 캡을 적용해 어퓨의 퓨어한 이미지와 투명감 있는 제형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통 채널도 적극 확대한다. 어퓨는 20대가 선호하는 쇼핑 플랫폼인 에이블리와 지그재그, 무신사 등에 입점하는 등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로 소비자 접점을 지속 늘려 나가는 동시에 H&B 스토어 입점도 강화하며 코로나 이후 일상 회복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MZ세대들의 쇼핑 편의성을 적극 고려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조예서 본부장은 "더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변신한 어퓨를 통해 2024 세대가 자신만의 빛나는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며 “하반기에는 어퓨만의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25,000 ▼601,000
비트코인캐시 650,500 ▲1,000
이더리움 3,501,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160
리플 2,980 ▼13
퀀텀 2,740 ▼2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251,000 ▼440,000
이더리움 3,501,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60 ▼160
메탈 938 ▼3
리스크 549 ▼2
리플 2,981 ▼13
에이다 844 ▼9
스팀 17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14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649,000 ▼500
이더리움 3,498,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730 ▼190
리플 2,978 ▼14
퀀텀 2,745 ▼15
이오타 22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