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락앤락,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서 ‘6월의 피크닉 한텀’ 캠페인 전개 外

기사입력:2022-06-07 18:12: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서 ‘6월의 피크닉 한텀’ 캠페인 전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9일부터 12일까지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에서 ‘6월의 피크닉 한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과 나를 아끼는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서울 도심 한가운데 자리한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에서 잠시 쉬어 가는 편안함과 함께 오감을 만족하는 브랜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해당 기간 내 카페 피크닉에서 커피 음료를 주문하면 락앤락 ‘스윙 텀블러’에 담아 제공한다. 최근 탄소배출 절감 노력의 일환으로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환경기부금 1,000원을 추가하면 텀블러를 반납하지 않고 가져갈 수 있다. 락앤락 스윙텀블러는 시원한 메탈 컬러가 시크하고 모던한 매력을 자랑하는 텀블러로 몸체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스틸 304 소재로 제작돼 오래도록 위생적 사용이 가능하다. 특수 동도금 코팅으로 우수한 보온, 보냉력을 자랑하고 내구성, 내열성도 높아 집, 학교, 사무실 등 실내뿐만 아니라 캠핑장, 낚시장 등 야외활동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전시 티켓이 배부된다. 전시는 락앤락 대표 텀블러 라인인 ‘메트로’의 브랜드 스토리와 시리즈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니 전시회 형태로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도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텀블러 ‘메트로’의 다양한 제품을 감상할 수 있다.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세련되게 담아낸 메트로 텀블러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 그리고 저먼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그랜드 슬램의 영예를 안은 제품이다. 현장에서 별도로 티켓 구매도 가능하며, 티켓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실리콘 개방형 스트로우가 증정되고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살균기, 피크닉 매트 등이 경품인 럭키드로우 1회 참여 기회가 마련된다.
락앤락 IMC팀 김민정 팀장은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며 지구와 나에게 휴식을 선사하는 '커피 한 잔 대신 커피 한 텀(텀블러)'이라는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의 장을 마련하고자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라며 “최근 MZ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락앤락 메트로 텀블러 시리즈의 디자인 철학을 확인할 수 있는 미니 전시회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락앤락은 글로벌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데이, 일회용 컵 LOCK(락) 캠페인 등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운영, 고객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설빙, 여름 스테디셀러 ‘메론설빙 3종’ 출시

매해 여름, 국산 농가에서 재배한 고당도 멜론으로 만든 빙수 ‘메론설빙 시리즈’로 소비자는 물론 농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설빙이 올해도 메론설빙과 달콤 시원한 여름을 시작한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여름 시즌 스테디셀러 ‘메론설빙 3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산 100% 생 멜론을 활용한 메론설빙은 지난 2015년 첫 선보인 이래, 풍성한 생 과육과 다양한 토핑으로 매년 재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는 설빙의 시즌 대표 빙수 메뉴다.
올해 메론설빙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요거통통메론설빙’, ‘딸기치즈메론설빙’, ‘샤인머스캣메론설빙’ 3가지로 선보인다. 메론설빙 시리즈는 여름 제철 과일인 멜론 특유의 시원함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로, 높은 당도와 향긋하면서 부드러운 과육을 자랑하는 머스크멜론 품종을 지역 농가로부터 정기적으로 수급 받아 활용하고 있다. 때문에 신선함은 물론 지역경제까지 살린 ‘상생메론’이라는 별칭이 붙은 착한 메뉴이기도 하다.

‘요거통통메론설빙’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새콤함과 멜론의 달콤함이 합쳐져 달달하고 산뜻한 맛을 자랑하며, ‘딸기치즈메론설빙’은 딸기와 꾸덕한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을 큐브 형태로 토핑해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메뉴다.

특히 눈여겨봐야 할 메뉴는 멜론에 샤인머스캣 맛을 더한 ‘샤인머스캣메론설빙’이다. 샤인머스캣메론설빙은 샤인머스캣맛의 빅구슬아이스크림이 올라가 있어 하나씩 떼어 먹는 재미는 물론, 멜론 슬라이스를 풍성하게 토핑해 먹기에도 즐기기에도 좋은 메뉴다. 과일 토핑 아래 청포도 소스 층을 설빙 특제 우유 얼음과 섞으면 시원하면서도 상큼한 청포도 샤베트가 만들어져 멜론의 달콤함에 상큼함까지 느낄 수 있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날 제철 멜론의 시원한 과즙으로 갈증을 해소하고 다가오는 무더위도 설빙과 달콤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주패스, 항공+카페를 한번에! ‘제주여행 333 이벤트’ 진행

제주 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맞춰 제주패스(대표 윤형준, ㈜캐플릭스)가 항공과 카페패스를 결합한 ‘제주여행 333 이벤트’를 선보인다.

제주패스에서 이달 30일까지 제주도에 도착하는 항공편(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티웨이항공/진에어)을 3인 이상 구매한 회원 대상 매일 300명 추첨을 통해 제주도내 인기 카페 200여 곳에서 사용가능한 카페패스 3일 이용권을 예약 당 1매 지급한다. 카페패스 3일 이용권은 3시간 마다 기본음료 1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다.

이벤트 대상 항공권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운행하는 항공편 대상이며 예약은 제주패스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때, 렌터카와 숙박을 같이 구매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카페패스는 무제한 이용권(3일권/7일권)과 충전식 이용권(3잔/5잔/10잔)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 카페구독서비스다. 지역, 메뉴, 애견동반 및 키즈존 등 고객의 상황에 맞는 카페 검색 옵션을 제공하고, 누적사용량 40만 건을 기반으로 형성된 리뷰 데이터와 함께 카페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플랫폼 내에서 제공한다.

제주패스가 발표한 카페패스 사용자 조사에 따르면 지역별 상위 3곳 중 40% 이상은 바다 근처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이며, 70% 이상이 비주얼이 강력한 시그니쳐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었다. 카페의 위치와 디저트의 비주얼이 실제 방문에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형준 제주패스 대표는 “첫 항공 프로모션 시 3장 이상 발권 점유율이 80% 이상이었던 점을 감안해 3인 이상 가족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제주에서의 여름 휴가를 계획중인 여행객이 ‘제주여행 333 이벤트’의 카페패스 혜택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패스는 이달 20일까지 렌터카 15만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18 ▼17.96
코스닥 846.51 ▼0.57
코스피200 371.55 ▼2.1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7,160,000 ▲118,000
비트코인캐시 709,500 ▼1,500
비트코인골드 52,850 ▲100
이더리움 5,090,000 ▲75,000
이더리움클래식 43,920 ▲660
리플 743 ▲2
이오스 1,193 ▲1
퀀텀 5,28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7,266,000 ▲261,000
이더리움 5,089,000 ▲77,000
이더리움클래식 44,130 ▲780
메탈 2,723 ▲9
리스크 2,497 ▲14
리플 743 ▲1
에이다 688 ▲2
스팀 38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7,134,000 ▲178,000
비트코인캐시 709,500 ▼500
비트코인골드 51,800 0
이더리움 5,084,000 ▲71,000
이더리움클래식 43,770 ▲570
리플 742 ▲1
퀀텀 5,300 ▲10
이오타 319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