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다모다 공식 온라인몰 구매 패턴 분석 결과 공개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올해 1월부터5월까지 5개월 간의 공식 온라인 브랜드몰 쇼핑 고객 87,268명의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번들(2개 이상) 구매가 80.3%, 단품(1개) 구매가 19.7%의 비율이라고 7일 밝혔다.
이는 샴푸가 매일 쓰는 일상 세정 용품이라서 장기간 사용하면서 꾸준히 머리 갈변 상태를 유지할 수 편리함과 지난해 하반기 발생한 ‘모다모다 샴푸 품귀 사태’를 통해 물건을 미리 사 놓으려는 구매 심리가 동시에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공식 브랜드몰 데이터 분석 결과, 해당 기간의 1회 구매 시 평균 단가는 59,512원으로 2개 번들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다른 주력 유통 채널인 홈쇼핑에서는 6개 번들 구매가 과반으로 압도적인 것으로 나왔다. 해당 기간 신규 가입자의 연령 비율은 50대가 33.4%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2.7%로 두번째였다. 뒤이어 30대가 14.1%, 60대가 13.7%를 차지했다.
또한 공식 브랜드몰 첫 방문 고객은 2명 중 1명이 5일 안에 다시 방문했다. 방문 하루 뒤에 다시 방문하는 고객 비율이 26.9%, 2일에서 5일 사이에 재방문하는 비율은 23.6%로 나타났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염모제, 염색제가 들어가지 않은 천연 폴리페놀 갈변 샴푸의 식물성 성분과 미용실의 독한 염색약을 쓰지 않고도 갈변이 되는 편의성 때문으로 분석된다”며 “이런 이유로 론칭 초기부터 장기 고객들이 대부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배 대표는 “집에서 매일 하는 간단한 샴푸만으로 미용실의 염색약을 대체하는 시대가 본격화됐다”며 “모다모다는 하반기에 더욱 편의성을 높인 헤어케어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킨1004, 세계 3대 뷰티 박람회 성황리 마쳐… 유럽 진출 박차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2022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2022 COSMOPROF WORLD WIDE BOLOGNA)’ 외 ‘2022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 박람회 (BEAUTY DÜSSELDORF 2022)’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4월, 스킨1004는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2022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2022 COSMOPROF WORLD WIDE BOLOGNA)’에 참가했다. 1967년에 시작된 본 박람회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는 71개국 2,700여 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또한 독일에서 개최된 ‘2022 뒤셀도르프 국제 뷰티 박람회’에도 참가했다. 스킨1004는 해당 박람회에서 주력 라인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 외 ‘히알루-시카 라인’ 등 제품과 함께 세컨 브랜드인 ‘좀비뷰티’의 머미팩, 마녀팩 등 인기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2022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부스에서는 개최 4일간 바이어 미팅 350회 및 방문자 2천 명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유럽뿐만 아니라 미주,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패키징 및 제형에 대한 찬사가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이다. 스킨1004 관계자는 전년 대비 누적 매출 300% 증가를 기록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과 미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amazon) ‘페이셜 마스크 카테고리’ 등에서 1위를 차지한 ‘좀비뷰티’ 제품에 바이어 구매 문의가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스킨1004는 지난 3월 ‘스킨1004’와 ‘좀비뷰티’ 주요 품목에 대한 유럽 EU 화장품 인증인 CPNP를 취득했다.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는 유럽연합(EU)에서 실행하는 안정성 인증 시스템으로 유럽의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선 필수로 인증받아야 한다. 유럽 모든 국가의 기준에 충족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어 제품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 있는 제도로 알려졌다.
스킨1004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 론칭을 통해 피부 타입별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며 유럽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카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등장… 편리한 음식물처리기로 눈길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스마트카라가 MBC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3일 방영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첫 내 집 마련에 성공한 회원의 입주 축하 집들이 이야기가 공개됐다. 새로 이사한 집에 다른 무지개 회원들을 초대해 손수 집들이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마트카라 400 Pro’ 음식물처리기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집들이 음식을 마련하며 생긴 음식물쓰레기를 ‘스마트카라 400 Pro’에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자, “음식물 처리가 시작됩니다”라는 안내 음성과 함께 간편하게 음식물쓰레기가 처리되는 장면이 방영되며 주목을 받았다.
방송에 등장한 ‘스마트카라 400 Pro’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2022년형 음식물처리기로, 강력한 건조분쇄 기술력을 바탕으로 음식물 쓰레기 부피를 최대 95% 감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더 효율적으로 집적된 2세대 히팅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최소 2시간 30분의 처리 시간을 자랑한다.
스마트 보관기능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냄새와 부패 없이 장기간 보관 가능하며, 독자 연구개발한 에코필터가 음식물쓰레기 처리 시 발생하는 냄새를 잡아줘 여름철에도 악취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음성안내·원터치 세척·스마트락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 탑재로 소비자의 편의성과 안전까지 챙겼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는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무지개 라이프를 보여주는 싱글 라이프 트렌드 리더 프로그램이다. ‘나 혼자 산다’는 10주 연속 금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기록하는 등 연일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최근 편리한 가전을 찾는 수요와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음식물처리기를 찾는 1인 가구 비중도 덩달아 늘어났다”며, “이사와 결혼으로 집들이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간편하고 친환경적으로 음식물 처리가 가능한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로 스마트한 집들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모다모다 공식 온라인몰 구매 패턴 분석 결과 공개 外
기사입력:2022-06-07 11:19: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25,000 | ▲237,000 |
비트코인캐시 | 528,500 | 0 |
이더리움 | 2,622,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10 |
리플 | 3,161 | ▲3 |
이오스 | 1,024 | ▲2 |
퀀텀 | 3,12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79,000 | ▲241,000 |
이더리움 | 2,622,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00 | ▲40 |
메탈 | 1,186 | 0 |
리스크 | 780 | 0 |
리플 | 3,162 | ▲5 |
에이다 | 1,000 | ▲5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0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527,500 | ▼1,000 |
이더리움 | 2,62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20 |
리플 | 3,162 | ▲6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