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누적 판매량 20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2-06-07 09:05: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누적 판매량 200만 개 돌파

대상㈜ 청정원 ‘호밍스(Home;ings)’ ‘메인요리’가 누적 판매량 200만 개, 누적 매출액 15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5월 ‘메인요리’ 라인을 론칭한 지 일 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대상㈜은 많은 반찬을 곁들이기보다 한두 가지 메인 요리로 식사를 해결하는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출시한 것이 호밍스 ‘메인요리’의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메인요리 HMR은 급속 냉동기술을 활용해 유통기한을 대폭 늘리고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해 기존 냉장 밀키트의 한계점을 보완한 냉동 HMR이다. 대상㈜은 식재료의 신선도와 유통기한은 물론 제품의 친환경성을 고려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발견하고 일찌감치 메인요리 HMR 시장 선점에 나섰다. 급속 냉동 기술을 통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시중 HMR 제품 대비 뛰어난 맛과 품질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는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 12종으로 구성됐다. ▲언양식 바싹 불고기 ▲청송식 닭불고기 ▲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부산식 곱창전골 ▲낙곱새전골 ▲쭈꾸미불고기 ▲기사식당 돼지불백 ▲바베큐 쪽갈비 ▲춘천식 닭갈비 ▲소고기버섯 만두전골 10종은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 냄비로 간단히 조리해 집에서도 외식 맛집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춘천식 치즈 닭갈비 ▲마포식 돼지양념구이는 전자레인지만으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업계 최초 안주 HMR 브랜드 ‘얀주야(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경험을 바탕으로 메인요리 HMR 시장 확대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청정원은 2016년 포화상태의 HMR 시장에서 ‘안주야(夜)’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안주야(夜)’는 혼술, 홈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제품 콘셉트와 철저한 위생관리 및 연구개발로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해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실제로 ‘안주야(夜)‘는 출시 2년 만에 1,500만 개 이상 팔리며 안주 HMR 시장의 성장을 주도했다는 평을 받는다.

청정원은 급변하는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호밍스 ‘메인요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출시 전 소비자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메뉴를 선정했고, 우수한 맛과 편의성을 모두 충족한 제품을 향한 수요를 확인했다. 이를 토대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구이, 전골, 볶음 등의 한식 메뉴를 ‘메인요리’로 출시했다. 향후에는 한식 메뉴 12종을 바탕으로 양식·중식·일식 등의 메뉴를 추가해 메인요리 HMR 시장 확대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증가하는 내식 인구와 고급화되는 HMR 시장 흐름에 맞는 제품을 고민한 끝에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메인요리’를 통해 청정원 호밍스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 호밍스는 ‘메인요리’뿐 아니라 볶음밥, 국탕류, 만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청정원 ‘호밍스’는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통해 느끼는 만족감을 담아낸 브랜드다. 대상㈜ 청정원은 ‘호밍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소노시즌, 글로벌 수면케어 브랜드 ‘노바뉘’ 협업 이벤트

대명소노시즌(대표이사 김범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글로벌 수면케어 전문 브랜드 ‘노바뉘’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좋은 잠을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협업 이벤트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첫 진출한 수면건강기능식품 노바뉘와 함께 소비자들의 건강한 수면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꿀잠에 대해 고민하는 브랜드들의 의미 있는 만남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먼저, 소노시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콜라보 기념 ‘모두의 숙면을 응원해’ 친구 소환 이벤트가 열린다. 소노시즌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좋은 잠이 필요한 친구를 태그해 이유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오는 30일 총 20명을 선정해 발표하며, 친구와 함께 챙겨 먹을 수 있도록 ‘노바뉘 트리플 액션’ 정품(30정) 2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30일까지 소노시즌 전국 직영점과 대리점,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체 판매 채널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도 진행된다.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 구매 시 프레임을 30% 할인하고(모던플러스 프레임 한정 50% 할인), 기존 스프링 매트리스 사용 고객이 소노시즌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15%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필로우와 침구도 1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소노시즌 관계자는 “숙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가운데, 더 많은 고객들이 질 높은 수면을 취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글로벌 수면케어 전문 브랜드 노바뉘와 발 빠르게 협력하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한 잠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노시즌은 소노호텔&리조트가 보유한 프리미엄 베딩 시스템 노하우와 독일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조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메모리폼 매트리스, 필로우 등을 선보이고 있다. 100% 독일에서 생산해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쳐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전 품목 TUV 인증을 받았으며, 친환경 섬유 인증인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인정한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메모리폼 필로우의 항균도 99.9% 항균력을 공식 인증받기도 했다.

◆지쿱, ‘케어셀라 인트로덤 다크 스팟 솔루션’ 출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임팩트 기업 지쿱이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생기는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다크 스팟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케어셀라 인트로덤 다크 스팟 솔루션’은 눈에 보이는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원료 처방으로 미백의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한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또한 6단계 매커니즘으로 단계별로 특화된 브라이트닝 콤플렉스가 함유돼 기미의 종류와 단계에 따라 6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의 핵심 원료인 ‘Ominan1000™’는 5,000개의 오미자 씨앗에서 추출한 고농도 리그난(Lignans) 성분이 함유된 특허 원료로, 세포 손상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돼 피부 미백과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강력한 보습 인자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종류의 세라마이드와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하는 ‘GB CrossMesh™’ 제형 기술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피부층 강화와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케어셀라 인트로덤 다크 스팟 솔루션’은 열과 빛을 우수하게 차단해주는 5겹 차광 튜브 용기를 사용해 더운 날씨에도 내용물이 안전하게 유지되고, 영양감 있게 스며드는 부드러운 크림형으로 내용물이 제조돼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지쿱은 실제로 4주 동안 제품 만족도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브라이트닝(100%)’, ‘잡티 개선(91%)’ 등 제품에 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지쿱 관계자는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집에서도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 부위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나이트 케어 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칙칙한 피부 톤과 잡티 등의 색소침착 부위에 집중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쿱의 신제품 ‘케어셀라 인트로덤 다크 스팟 솔루션’은 지쿱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359,000 ▲71,000
비트코인캐시 655,000 ▼2,000
이더리움 3,39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440 ▼30
리플 2,970 ▼2
퀀텀 2,688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51,000 ▼11,000
이더리움 3,39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430 ▼70
메탈 942 ▲0
리스크 534 ▼1
리플 2,969 ▼2
에이다 812 ▼1
스팀 17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7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655,000 ▼1,500
이더리움 3,39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420 ▼70
리플 2,971 ▼1
퀀텀 2,688 0
이오타 2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