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하이트진로음료, 캐비아·SG다인힐과 푸드페어링 이벤트 실시 外

기사입력:2022-06-03 16:48: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음료, 캐비아·SG다인힐과 푸드페어링 이벤트 실시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는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KAVIAR)’ 및 외식 전문 기업 ‘SG다인힐’과 손잡고 ‘하이트제로와 함께하는 프리한 미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월 3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협업 이벤트는 미슐랭 레스토랑부터 100년 전통의 노포 식당 등 다양한 레스토랑들과 협업하여 RMR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플랫폼 ‘캐비아’와 한식, 중식, 양식을 아우르는 브랜드를 보유한 SG다인힐, 캐비아에프 소속 17개 매장에서 프로모션 메뉴를 주문하는 성인 고객에게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증정하는 행사다.

먼저 캐비아몰에서는 6월 3일부터 17일까지 이벤트 메뉴를 포함한 3만원 이상 주문 고객 중 홈페이지에 본인 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하이트제로0.00 1팩(6캔)을 총 50명에게 증정한다.

이와 함께 붓처스컷, 투뿔등심, 블루밍가든 등 SG다인힐 브랜드의 15개 매장과 캐비아에프의 외식 브랜드 ‘로스트 인 홍콩’, ‘굿손’ 2개 매장에서는 6월 3일부터 매장별 재고 소진 시까지 이벤트 메뉴 주문 시 하이트제로0.00 1캔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친다.

SNS를 활용한 추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17개 매장에서 증정 받은 하이트제로0.00 인증샷을 매장 이름, ‘하이트제로’, ‘프리한미식’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하이트제로0.00 1팩(6캔)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하이트제로0.00이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올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라는 점에 주목해 이뤄졌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021년 알코올은 물론 당류, 칼로리까지 모두 제로인 ‘올프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했다. 리뉴얼을 통해 맥주 본연의 청량감과 맛에 더 가까워지면서 알코올∙칼로리∙당류 부담이 없어 어떤 메뉴에 곁들여도 잘 어우러지는 ‘푸드 페어링’ 음료로 거듭났다.

미슐랭 레스토랑부터 100년 전통의 노포 식당까지 136여 개 유명 셰프, 맛집들과 협업하여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선보이고 있는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캐비아와 국내 대표 외식 전문 기업인 SG다인힐, 캐비아에프는 푸드 페어링 음료로서 하이트제로0.00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이트제로0.00의 ‘올프리’ 콘셉트에 맞는 여러 프랜차이즈들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리딩 브랜드로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XGOLF, 쾌적한 라운드 위한 ‘2022 반바지 캠페인’ 실시

XGOLF(대표 조성준)가 본격 무더위를 대비한 ‘2022 반바지 캠페인’을 실시한다.

‘반바지 캠페인’은 긴바지 등 복장을 갖춰야 입장이 가능했던 골프장의 기존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골프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XGOLF가 2014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반바지 캠페인의 올바른 복장은 상의는 카라 셔츠, 하의는 무릎 기장의 반바지를 착용하면 된다.

매해 여름 시행된 본 캠페인은 골퍼들의 불편함을 줄여주는 ‘착한 캠페인’이라는 호응을 받아 시행 초기부터 매년 참여 골프장 수가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40개소가 늘어난 골프장 240개소가 참여한다. 참여 골프장은 XGOLF 홈페이지에서 골프장명 우측 ‘반바지 아이콘’으로 확인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반바지를 착용하고 라운드 후, XGOLF 홈페이지에 반바지 라운드 이용후기를 작성하면 10,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댓글로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료 라운드와 골프공을 증정하며, 참여한 전원에게 할인쿠폰 혜택을 준다.

XGOLF 조성준 대표는 “XGOLF는 골퍼들이 불편하게 여기며 통념처럼 존재하던 골프문화 개선을 주도하고 있다. 우리와 뜻을 같이하는 골프장이 점차 늘어남에 감사하고 있다”며, “골퍼와 골프업계의 동반성장을 위해 XGOLF는 무한한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팔,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집밥 릴레이 이벤트’ 진행

테팔이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6월 9일(목)까지 ‘집밥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테팔의 전사적 친환경 경영 약속인 ‘에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공동노력의 지속’이라는 세계 환경의 날의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집밥 실천에 대한 나의 다짐을 남기고, 그 노력을 함께 이어나갈 인스타그램 친구를 세 명 이상 태그하면 된다.

이는 코로나 이후 배달 음식 증가로 인한 일회용품 배출 문제가 대두되면서 직접 만든 ‘집밥’을 통해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까지 함께 실천하고자 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냄새 및 색 배임 걱정 없는 유리 재질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테팔 마스터씰 글라스 밀폐용기를 선물한다.

아울러 테팔은 수년간 모든 주방용품 포장재를 종이 소재로 대체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완료한다는 목표다. 또한 자원 선순환을 위해 재활용 알루미늄을 활용해 만든 테팔 매직핸즈를 점차적으로 확대 판매하고 있다.

테팔 관계자는 “그룹 전사적인 차원에서 환경 경영 정책을 강화함에 따라 한국 법인도 물류박스나 사은품 박스를 재생 종이 소재로 제작하는 등 적극적인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소비자가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활동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35,000 ▼85,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2,000
이더리움 2,60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970 ▼60
리플 3,181 ▲2
이오스 974 ▼1
퀀텀 3,083 ▼2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36,000 ▼77,000
이더리움 2,60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20
메탈 1,207 ▼6
리스크 781 ▼6
리플 3,180 ▲1
에이다 993 0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6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2,000
이더리움 2,60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160
리플 3,181 ▲2
퀀텀 3,065 0
이오타 295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