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라스락, 환경의 날 기념 SNS 이벤트 및 제로웨이스트 특집 쇼핑 라이브 실시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환경의 날을 맞아 자사의 환경 캠페인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일환의 SNS 이벤트와 제로웨이스트 특집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라스락이 이어오고 있는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환경과 건강을 위협하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건강한 국내산 유리 다회용기를 통한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더욱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글라스락이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널리 알리는 리그램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환경의 날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하고 글라스락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이벤트 경품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7일 오전 11시에 제로웨이스트 특집 글라스락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뚜껑까지 환경을 생각한 필환경 다회용기와 여름철 급증하는 일회용컵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건강한 ‘글라스락 머그 텀블러’, 한번 쓰고 버리는 일회용 비닐이 아닌 세척해서 여러 번 사용 가능한 ‘글라스락 셰프토프 실리콘 지퍼백’ 등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방송 참여 및 구매시 추첨을 통해 보냉백, 빠에아팬, 규조토 탈취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용기내 유리 챌린지’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대신 지구 환경을 위해 건강한 유리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찍어 #노플라스틱예스글라스, #픽업챌린지, #픽업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병들어 가는 지구를 위해 자원순환이 가능한 유리를 사용하고 제로웨이스트를 함께 실천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글라스락은 건강한 유리로 환경과 삶을 이롭게 하고자 탄생한 브랜드로서 믿을 수 있는 고품질 원료로 만들어진 국내산 유리가 환경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GC솔루션은 자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을 통한 환경보호 활동과 나눔, 기부 활동을 지속 이어오고 있으며, ‘글라스락 픽업용기’ 등 건강하고 재활용 가능한 국내산 유리 다회용기를 통해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을 적극 펼치고 있다.
◆'GORE-TEX' 슬로우 패션을 주목하라
매년 6월 5일은 환경의 날이다. 전세계적으로 환경의 날을 맞아 각국의 정부 및 기업들이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많은 국가들이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선언에 이어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전세계 기업들은 환경과 관련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패션 업계의 경우 최신 유행 의류를 짧은 주기로 생산해 판매하고, 저가 의류를 대량 생산 및 판매, 유행이 끝나면 바로 폐기하는 시스템의 ‘패스트 패션’ 문화가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른바 ‘슬로우 패션’, ‘리유저블’ 등에 대한 제품 개발 및 출시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환경의 날’에는 천천히, 느리게, 합리적이고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해 앞장서 노력하고 있는 고어텍스와 함께 의미 있는 소비를 해보는 건 어떨까
고어텍스는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생산할 뿐 아니라 화학물질의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성 성과가 담긴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고어사는 환경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지속가능성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고어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도입하기 위해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수립한 바 있다.
고어사는 2021년, 인류와 지구를 보호하면서도 제품 수명은 연장해 인류의 안녕을 도모하는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속가능한 여정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는 고어 섬유사업부가 환경적으로 개선된 재료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확장폴리에틸렌(ePE)을 개발한 것이다. 지난 40여년 간 쌓아온 소재 관련 분야의 정보를 토대로 환경에 악영향을 줄 우려가 있는 과불화합물(PFC EC : PFC of Environmental Concern)을 배제하고 견고하지만 자재 사용량을 최소화하며 제품 수명을 길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고어 섬유사업부는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재료 추출 및 재료 가공, 제품 제조 등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평가해 제품 수명 주기를 연장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어텍스’는 친환경 소재와 함께 트렌디함을 더해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더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을 합리적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어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 창립 멤버로 섬유 산업 전반의 제품 및 프로세스 관련 환경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주요 평가 지수로 히그 지수(Higg Index)를 적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위치한 원단 생산 공장 세 곳 모두 ISO14001 인증하는 등 환경에 앞장서는 성과를 거두며 환경 보호를 위한 사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고어텍스의 이러한 환경을 위한 노력은 실제 제품에도 반영되고 있다. 방수, 방풍 및 투습이 우수한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갖추면서도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로 오래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에서 출시한 ‘에너지 테크 컬렉션’은 카본 소재의 플레이트와 고탄성 중창 설계를 통한 ‘카본 테크’를 적용해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우수한 반발탄성을 바탕으로 발의 피로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리사이클링 메시 소재를 적용해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방수, 방풍 및 투습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와 무봉제 공법으로 경량 어퍼와 경량 아웃솔을 적용했다. 추가로 인솔에는 속건성 및 통기성, 수분 배출력이 뛰어나 체온을 효율적으로 조절하고 자연 생분해까지 가능하게끔 해주는 메리노 울 소재까지 포함했다.
코오롱스포츠가 최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아웃도어용 ‘테크 스니커즈 무브’는 고어텍스 3L(레이어)을 안감으로 사용해 방수ㆍ투습 기능이 적용되어 날씨에 관계없이 편히 신을 수 있다. 우수한 접지력을 보여주는 메가그립 아웃솔 적용과 동시에 새롭게 개발한 미드솔 기능도 추가했다. 운동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신발끈과 웨빙테이프는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해 친환경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블랙야크 ‘343 피치 GTX’ 제품은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기능이 적용됐다.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은 견고한 방수, 방풍 및 투습이 가능하면서 우수한 착화감까지 자랑하는 소재다. 여기에 친환경 소재인 업사이클링 오소라이트와 EVA 인솔을 적용해 항균, 향취, 온도조절, 땀 흡수 등이 탁월해 오랜 시간 착용해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보행 시 발의 흔들림을 제어해 걸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추진력으로 바꿔주는 ‘에너지 리턴 시스템’도 담아 더욱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착용이 가능하게끔 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중국 시장 최근 3년 322% 이상 성장 기록
성실(Sincerity), 헌신(Devotion), 창의(Creativity) 비전 아래, 우수한 제품력을 넘어 인류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기여하는 100년 기업을 만들어 갈 비앤에이치코스메틱(BNH Cosmetics, 대표 권기현)이 2008년 중국 시장 진출 첫 해 1.5억의 매출을 기록 후, 현재까지 아쿠아 클리니티크림 총 누적 판매량 1,150만개를 기록하며, 중국 티몰 등에서 꾸준하게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중국 파트너사 ‘루이리(Guangzhou RUIMO Cosmetics Co., Ltd. 广州瑞莉化妆品有限公司)와 함께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했으며, 특히 2019년 아쿠아 클리니티크림이 중국 시장에서 큰 반응을 일으키며 본격적인 성장 궤도로 들어섰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의 브랜드 중 하나인 한국적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아크웰(ACWELL)은 중국 시장 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으며,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전문 제품으로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아쿠아 클리니티크림’이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리얼 아쿠아 밸런싱 라인’ 전반이 중국 시장에서 선전 중이다.
2010년 당시 ‘루이리’는 막 시작한 2년차 신생 기업이었다. 현재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의 단독 중국 파트너인 ‘루이리’는 비앤에이치코스메틱과 함께 성장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는 공장과 R&D 센터, 자체 브랜드, 커머스 등 다방면에서 영향력을 펼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 권기현 대표는 “중국 시장에 대해 ‘꽌시’라는 말로 네트워크가 없으면 비즈니스를 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비엔에이치 13년을 되짚어보면, 결국에는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이 가장 좋은 ‘꽌시’라는 경험을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비엔에이치코스메틱은 올해, ‘루이리’와 함께, 아크웰(ACWELL) 브랜드 확장을 위해 한층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왕홍 및 라이브커머스는 물론, 중국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잡는다는 계획을 밝혔다. 최근 중국 동향에 따라 중국 시장 진출이 어려운 가운데,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신뢰를 바탕으로 ‘루이리’ 와의 관계를 12년간 지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아크웰(ACWELL) 브랜드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글라스락, 환경의 날 기념 SNS 이벤트 및 제로웨이스트 특집 쇼핑 라이브 실시 外
기사입력:2022-06-03 15:3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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