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제스프리, '환경의 날' 기념 지속가능성 프로모션 실시 外

기사입력:2022-06-03 15:11: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스프리, '환경의 날' 기념 지속가능성 프로모션 실시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이마트와 손잡고 고객 참여형 ‘지속가능성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제스프리의 ‘지속가능성 프로모션’은 제스프리 키위 구매 고객에게 친환경 소재로 만든 ‘에코 파우치’를 증정하고, 증정받은 파우치를 재활용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일회용 비닐봉지 대신 코튼 소재 파우치를 사용하며 생활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해는 더욱 많은 고객이 일상 속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파우치 증정 기간을 기존 하루에서 3일로 확대했다.

6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낱개로 10개 구매하면 제스프리의 ‘에코 파우치’를 제공받을 수 있다. 파우치 증정 행사가 종료된 이후, 6월 9일(목)부터 29일(수)까지는 증정받은 파우치를 재사용하면 된다. 에코 파우치에 제스프리 키위 낱개 상품을 담아 구매할 경우 정상가 대비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에서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6월 29일(수)까지 제스프리 에코 파우치를 사용하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경품으로 ‘키위브라더스 피규어 세트’, ‘제스프리 환경보호 패키지’를 증정한다.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제작된 제스프리 환경보호 패키지는 ▲생분해성 물티슈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rPET) 소재 장바구니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생분해성 키위 스푼으로 구성됐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스프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스프리는 지구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맞는 다양한 친환경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플라스틱 소재의 증정품 생산을 중단하고 일부 포장재와 쇼핑백을 재활용 및 생분해성 소재로 대체했으며, 스티로폼과 플라스틱의 과도한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부 슈퍼마켓에 종이 트레이와 생분해성 비닐봉지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제스프리는 친환경 포장재를 확대하고 소비자 대상 플라스틱 증정품 제공을 지양하는 방침을 지속하면서 순환형 경제 구조를 구현할 계획이다.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 주민혜 이사는 "매년 환경 오염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일상에서 친환경 실천을 장려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예쁘면서도 친환경적인 제스프리 에코 파우치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에 함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보락, 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 라이브 방송 진행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오는 7일 오후 8시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에서 방송인 브라이언과 함께 ‘로보락 청소기 특가 라이브쇼’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로보락은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S7 맥스V 울트라) ▲로보락 S7 MaxV Plus(S7 맥스V 플러스) ▲로보락 S7 MaxV ▲로보락 S7 Plus와 무선청소기 ▲로보락 다이애드 등 청소기 5종을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 이틀 전인 5일에는 유튜브 tvND 채널을 통해 인포테인먼트(정보 제공 예능) 콘텐츠를 사전 공개한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브라이언과출연자가 로보락 S7 MaxV Plus를직접시연하며 제품의 자세한 활용법을 지루하지않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출시한 로보락 S7 MaxV Plus는 로봇청소기 본체인 ‘로보락 S7 MaxV’와 자동 먼지비움 스테이션인 ‘오토엠티도크(Auto Empty Dock)’로 구성된 제품이다. 로보락 S7 MaxV의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경험하고 싶지만 자동 물걸레 세척 등의 기능을 갖춘 ‘엠티워시필도크(Empty Wash Fill Dock)’를 필요로 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트립닷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다양한 ESG 캠페인 실시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활동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트립닷컴은 이용자들의 참여 유도해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이를 실질적으로 적용한 상품 개발에도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우선 트립닷컴은 오는 5일까지 지구를 위한 환경 보호 방법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립닷컴 내 여행자 SNS인 트립모먼트에서 보호하고 싶은 국내외 자연경관 사진 및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 습관을 포스팅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 해시태그를 삽입하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레고랜드 이용권 2매 및 5천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이 경품으로 제공되며, 당첨자는 오는 6월 8일 발표 예정이다.

트립닷컴은 이와 함께 이용자들 및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ESG 캠페인을 실시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5월 31일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과 협업하여 호텔 주변 조깅 및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 및 트립닷컴 임직원을 포함해, 전 세계 여행자들과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 약 30명이 참여했다. 트립닷컴은 오는 9일과 11일 서울에서도 연이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5월에는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트립닷컴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기준에 따라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에티하드 항공 운행으로 발생하는 일부 탄소를 상쇄하기 위한 레드플러스 프로젝트에 투자했으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주에 위치한 카팅안 페틀란드(Katingan Peatland) 및 페루 중부의 코딜레라 아줄 국립공원(Cordillera Azul National Park) 복원 사업을 지원했다.

트립닷컴을 운영하는 트립닷컴 그룹은 최근 ‘연간 ESG 보고서’를 통해 환경을 포함한 ESG 경영 전략 및 주요 성과를 발표한 바 있다. 트립닷컴 그룹은 에티하드 항공 외에도 지속 가능한 글로벌 여행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계의 주요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폐기물을 줄이고(Reducing waste), 자원을 재사용(Reusing) 하며 재활용(Recycling) 하는 ‘3R’ 전략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추진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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