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한라식품, 강원도 양양의 맛 담은 ‘붉은대게간장소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2-06-02 12:43: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라식품, 강원도 양양의 맛 담은 ‘붉은대게간장소스’ 출시
원조 참치액으로 유명한 한라식품이 ‘붉은대게간장소스’를 출시했다. 한라식품의 신제품인 ‘붉은대게간장소스’는 강원도 양양의 깊은 바다에서 잡은 붉은대게로 만든 농축 액기스와 훈연참치, 다시마, 양조간장을 한라식품만의 노하우로 배합한 제품이다. 깊은 풍미를 담은 감칠맛을 내어 해산물을 이용한 찌개, 탕, 볶음 요리 등에 사용하기 좋다.

한라식품은 ‘붉은대게간장소스’를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며,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6월 중 해당 제품으로 만든 요리 시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라식품 이정웅 총괄이사는 “이번 붉은대게간장소스를 개발하면서 ‘한 끗 차이’로 요리 자신감과 맛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게 할 방법을 고민했다. 또한 강원도 양양에서 잡은 국내산 재료로 소비자들이 제품 재료에 대해 믿고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며 “해산물 요리라고 하면 보통 어렵다고 느끼기 마련인데, 이 소스가 요리의 좋은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식품은 신상품인 ‘붉은대게간장소스’ 외, 베스트셀러인 ‘한라 참치액과 스테디셀러인 ‘주부천하 쯔유’, ‘요리요정볶음소스’ 등의 액상조미료를 판매하고 있다.

◆카페 일마지오, 플라스틱컵 4922개 감축해 모인 기부금 ‘환경재단’에 전달
본그룹과 본푸드서비스의 카페 브랜드 일마지오가 지난 5월 31일 바다의 날을 기념해, 환경재단의 지구쓰담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일회용품 감축을 위해 본그룹과 일마지오가 5월 한 달간 진행한 그린히어로 캠페인2에서 모은 것으로, 다회용컵·텀블러 사용 건당 100원씩 매칭 및 일부 고객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총 215만 7천원을 조성했다.

모인 기부금은 지난 5월 31일 국내 환경회복을 위한 ‘지구쓰담’ 사업에 전달됐으며,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바다 정화 활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그린히어로 캠페인2를 진행한 약 한 달의 기간 동안 텀블러 1191회, 다회용컵 3731회가 사용돼 4922개의 플라스틱 컵을 대체했으며, 캠페인 전과 비교했을 때 텀블러 사용량이 3.65배 증가한 것으로 기록됐다.

카페 일마지오 본그룹 본사점 매장에서는 음료 주문 시 보증금 1천원을 함께 계산한 후 매장에 나갈 때 비치된 무인 반납기에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본그룹 관계자는 “일마지오 고객과 임직원의 참여로, 약 한 달간 5천여 개의 일회용컵을 다회용컵·텀블러로 대체할 수 있었다”라며 “전국 매장으로 캠페인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녹스 계열사 티알에스, 음극재 ‘Si파우더’ 설비 준공식 개최

이녹스(대표이사 박정진, 이하 이녹스)의 계열회사인 티알에스(대표이사 오은석, 이원진)가 지난 5월 31일, 아산사업장에서 고객사 및 관계사 대표이사 등 내외 귀빈 등과 2차전지 음극재用 ‘Si파우더’를 생산하는 설비 준공식을 진행했다.

티알에스의 음극재用 ‘Si 파우더’는 현재 전기차향 2차전지의 해결 과제인 충전 시간 단축,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혁신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어, 향후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소재다.

티알에스는 다수의 2차 전지 음극재 제조사들과 양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해외 고객사로부터 양산 테스트가 통과돼 6월부터 이 생산설비를 통해 본격 양산 및 공급에 들어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준공된 설비 Capa’는 연간 1,200t의 ‘Si 파우더’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이며, 이는 연간 약 40만대의 전기차 배터리에 공급할 수 있다. 연말까지 추가 증설을 통해서 내년에는 연간 2,400t Capa’를 구축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티알에스는 2차 전지 음극재의 성능 향상을 위해서 사용되는 ‘Si 파우더’를 생산하는 업체로 2007년에 설립됐다. 나노 단위의 고품질 파우더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차전지 음극재用 ‘Si 파우더’ 양산 업체로는 국내 1위다.

2021년 12월 이녹스 및 외부투자자로부터 110억의 투자 유치를 통해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재원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타 경쟁사와 차별화된 설비 도입 등을 통해 향후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2019년 11월 이녹스가 경영권을 인수한 후 대대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회사의 생산성과 수율을 비약적으로 개선하여 완벽한 변신에 성공했다. 현재는 다수의 국내외 2차전지 음극재 고객사들로부터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는 2차전지 강소 소재기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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