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순수 한국산 싱글 라이스 목통주 ‘화요X.Premium’ 유럽 수출 확대
화요가 순수 한국산 싱글 라이스 목통주 ‘화요 X.Premium’의 유럽 수출을 확대한다. 지난 2020년 순수 국내산 목통주 최초로 EU에서 공인하는 위스키로 인정받아 2022년 현재까지 매년 프랑스(위스키 드 몽드)에 최대 수출량을 달성하고 있다.
현재 프랑스 와인샵에서 나아가 올해 하반기부터 본지 슈퍼마켓까지 유통을 확대할 예정으로 유럽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요 X.Premium’은 100% 국내산 쌀을 원료로 화요만의 발효기술과 증류공법으로 제조한 증류원액을 오크통에서 장기간 숙성시킨 최고급 목통주다. 도수는 41도로 밝고 선명한 황금빛 색상을 띄며 원숙하고 부드러운 주질을 가지고 있다. 어떠한 첨가물도 가미하지 않고 숙성원액만으로 제조해 목넘김이 부드럽고 뒤끝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화요는 프랑스 수출을 발판으로 유럽 전역으로 수출을 적극 추진해 글로벌 시장에 우리쌀 위스키를 알리고, 전세계 명주들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현재 화요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전 세계 22개국에 활발히 수출 중이다.
화요X.Premium은 광주요 직영점(한남점 / 이천센터점), 백화점(갤러리아, 신세계 일부 지점), 데일리샷(스마트 오더)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 필수시대, 나에 맞는 선제품 선택 가이드
자외선이 피부 노화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무더위와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을 앞두고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품이 되었다.
자외선에는 A와 B가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SPF(SUN PROTECTION FACTOR: 자외선 차단지수)라는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지수와 PA(PROTECTION grade OF UVA)라는 자외선 A의 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수가 있다.
SPF는 지수 1당 약10~15분 정도의 차단 효과가 있어 보통 20~30 정도의 제품은 3~4시간 정도의 차단력이 있으며, PA 지수는 차단효과의 강도를 뜻하는 것으로 +는 차단함, ++ 는 잘 차단함, +++는 매우 잘 차단함을 의미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자외선 차단 지수를 보고 골라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실내활동시 SPF10, PA+ 제품을, 외출이나 가벼운 실외활동은 SPF10~30, PA++, 야외 물놀이나 레포츠에는 SPF50, PA+++ 이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차단 지수를 확인했다면, 이제 어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품을 선택할지 고민할 때다. 선크림, 선스틱, 선쿠션, 선스프레이, 선패치 등 다양한 타입별 선제품 중 어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품을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뷰티 업계에서는 "선(SUN) 제품들은 모두 자외선 차단 기능을 위한 제품들이기 때문에 성분이나 기능적 차이는 없다"며 "다만 제품의 제형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방법이 달라진다"고 설명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많은 사용자들이 ‘선크림’이라고 부를 정도로, 가장 대중적인 타입인 선크림은 에센스·로션·크림 등 묽은 것부터 되직한 형태까지 다양하다. 보통 눌러서 짜 쓰는 튜브 용기에 담겨 있고, 묽은 형태이기 때문에 펴 바르기 좋다.
선스틱은 스틱 형태의 자외선 차단제로 휴대가 용이하다. 쓱쓱 편하게 바르기 좋기 때문에 손에 묻지 않는다는 장점과 몸에 바르기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고체 형태이기 때문에 부착력이 좋은 대신 발림성은 로션 제형의 선크림보다 떨어진다. 굴곡진 피부 부분에는 덜 발라지는 경우가 있어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하는 이들은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이 첨가된 선쿠션, 선팩트 등도 애용한다. 쿠션에 묻어 있는 제형을 퍼프로 찍어 발라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해결되며,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으로는 스프레이와 요즘 뜨는 패치 제품이 있다. 손쉽게 사용가능한 편리성으로 야외활동 시 많이 선호된다. 하지만 여러 번 뿌려야 하는 점과 차단 범위와 지속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르는 시간과 귀가 후 클렌징도 중요하다. 우선 자외선 차단제는 어떤 종류의 것을 바르더라도 외출 30분 전에 발라야 한다. 자외선 차단이 잘 되려면,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좋은 보호막을 만들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한, 외출 후에도 적어도 3시간에 한 번은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주어야 효과가 지속된다.
바르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세안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제품에 함유된 성분 대부분이 피부에 유분 성분의 강한 차단막을 형성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에 세정력이 우수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이라면 반드시 클렌저를 사용해야 한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피부 타입에 따라 유분감이 많은 지성피부는 오일프리의 가벼운 제품을 건성피부는 유수분을 보충해주면서 밀착되는 크림타입, 여드름 피부는 묽은 제형감의 젤타입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아티스츠카드, K팝 아티스트 공식 굿즈 데이터 기반 커머스 서비스 오픈
K팝 시장의 성장과 함께 K팝 굿즈(MD) 판매가 늘고 있다.
대형 엔터테인먼트 그룹 4개 사(하이브, SM, JYP, YG)의 2021년 전체 매출 약 2.5조 원 중 굿즈와 물리 음반 부분이 전체 매출의 30% 이상인 약 7,600억 원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는 2019년 부터 2021년 까지 매년 1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K팝 팬덤 또한 전 세계인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들의 구매력이 합세한 K팝 팬덤 굿즈 시장은 지금보다 훨씬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K팝 팬덤의 소비문화도 바뀌었다. 팬들은 동봉된 ‘최애'(가장 좋아하는)K팝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수집하기 위해, 팬 사인회 참여 확률을 높이기 위해 대량의 앨범을 온라인으로 구매한다. SNS를 통한 중고 굿즈 거래도 눈여겨볼 만하다. 실제로 트위터에서 ‘양도'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대부분 K팝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들이 노출될 만큼, ‘양도'는 K팝 굿즈 중고 거래를 하는 팬덤의 공식 단어로 제정되었다.
하지만 시장의 성장과 함께 비공굿(비공식굿즈)에 대한 불법 제작 · 판매 및 유통 또한 늘어나고 있다. 특허청 산업재산 특별사법경찰은 2019년 9월 방탄소년단 비공식 굿즈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유통한 도매업체 4곳의 관련자를 형사입건하였으며, 방탄소년단 소속사는 지난 2020년 무허가 화보집 업체를 상대로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 판결을 받기도 했다. 법원이 비공식 굿즈 제작 · 유통 행위를 부정경쟁행위로 판단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아티스츠카드는 K팝 아티스트 공식 굿즈 데이터 기반 커머스 서비스 ‘아티스츠카드'를 오픈했다고 5월 31일 밝혔다. ‘아티스츠카드’는 K팝 아티스트들의 공식 굿즈 데이터를 수집, 이를 토대로 모든 굿즈 및 그 부속품들에 대한 발매 시간 · 카테고리별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하여, 새 상품만이 아닌 중고 굿즈까지의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아티스츠카드’ 웹/앱(iOS) 페이지를 통해 새 굿즈와 중고 굿즈를 구입할 수 있으며, 굿즈에 ‘있어요' 체크를 기반으로 포토카드의 수집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컬렉션(드볼) 기능, 내가 관심 있는 굿즈의 사진이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셀러 페이지를 통한 중고 굿즈 판매 기능 등을 제공한다. 추가로 올해 3, 4분기 중에는 K팝 아티스트의 온라인 팬 미팅 등을 서비스 내에서 개최하는 등 국내외 K팝 팬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티스츠카드 정연승 대표는 “K팝 시장의 성장에는 ‘최애’ 아티스트에 대한 팬들의 무한한 애정이 자리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전 세계 모든 팬이 자신의 ‘최애’ 아티스트 공식 굿즈를 하나 이상 소장하게 되는 것을 꿈꾼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순수 한국산 싱글 라이스 목통주 ‘화요X.Premium’ 유럽 수출 확대 外
기사입력:2022-05-31 11: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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