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티아시아, 조리형 분말 커리 신제품 ‘키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31 08:40: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아시아, 조리형 분말 커리 신제품 ‘키마’ 출시

티아시아(T·Asia)가 일본식 카레 전문점에서 즐겨먹었던 숙성 카레 ‘키마’를 취향에 맞게 요리할 수 있도록 조리형 분말 커리로 출시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키마 커리’가 인기를 끌자 분말 형태로도 선보였다. 이로써 티아시아 분말 커리는 마크니, 푸팟퐁, 마살라, 스파이시 마살라에 이어 키마까지 총 5종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티아시아 분말 커리는 닭고기나 게살 등 원하는 재료를 기호에 맞게 준비하고 분말을 넣어 끓이면 전문점에서 맛보던 다양한 커리들을 홈메이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요리는 쉽지만 기존 카레와는 다른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키마 커리’는 카라멜라이징한 양파의 감칠맛과 단맛, 12시간 숙성한 카레분의 진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이 깊고 풍부하다. ‘키마’는 본래 인도 왕실이 있던 아그라에서 즐기던 인도 요리로, 영국을 거쳐 일본으로 넘어가 브라운 숙성 카레의 대명사가 됐다. 티아시아는 인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와 공동 연구를 통해 15가지 향신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이국적이면서도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깊고 풍부한 카레 맛을 구현했다.

취향대로 고른 재료에 티아시아 키마 분말 커리를 넣고 끓이면, 밥이나 인도식 빵 ‘난’과 함께 먹어도 맛있다. 돈까스나 함박스테이크, 우동에 곁들이면 근사한 요리가 된다. 자극적이지 않아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먹기 좋다.

티아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4월에 출시한 레토르트 커리 3종(비프 키마, 빈달루, 팔락 파니르)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고 카레 우동, 돈까스 덮밥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키마를 분말 커리로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티아시아 커리 출시 이전에 주로 여행이나 외식으로 접할 수밖에 없었던 아시아 각국의 인기 커리들을 집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티아시아(T·Asia)는 ‘Taste of Asia’라는 의미로 아시아 각 지역의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전하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다. 집에서도 동남아 대표 메뉴인 쌀국수, 팟타이 등을 요리할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시작으로 정통 커리, 난, 라씨, 100% 쌀로 만든 라이스 누들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간편하게 맛있는 커리를 즐길 수 있는 레토르트 커리에 이어 취향에 맞게 요리할 수 있는 분말 커리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원두데일리, 오피스 커피 누적 50만 잔 돌파

오피스 커피 구독 및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두데일리가 브랜드 론칭 2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전했다.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대표 정새봄)가 운영하는 원두데일리는 ‘유명 카페의 커피를 사무실에서 마신다’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프리미엄 사내 카페테리아 문화를 선도하며 업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고급 커피를 찾는 오피스가 증가함에 따라 매출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원두데일리의 작년 매출은 브랜드를 론칭한 2020년 대비 322% 증가했다.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뜻하는 리텐션(retention) 비율이 99%에 이르며, 별다른 영업, 마케팅 없이 기존 고객의 추천만으로 신규 고객이 유입되는 비중도 평균 35%로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구독료는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월 1000만 원까지 원두 종류와 수량, 커피머신에 따라 다양하다.

원두데일리는 로스터리 카페들이 안정적으로 B2B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을 하며 동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현재 프릳츠, 커피리브레, 테일러커피, 빈브라더스, 모모스커피 등 20여 개의 로스터리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여기에 유라, 일리, 프랑케 등 커피 머신 브랜드와도 협력해 이들의 고품질 원두와 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숙련된 전문가들이 주기적으로 방문해 커피머신 청소, 부자재 관리, 주변 정돈 등 세심한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챗봇 상담으로 고객 상담과 문의를 즉각 처리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 외에도 최근 근무 환경 변화에 발맞춰 재택을 하는 기업들에겐 원두수량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킵(Keep)’ 제도를 도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원두데일리는 론칭 2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원두데일리의 공식 상담 창구인 채널톡에서 ‘2주년 이벤트’를 신청하는 기업들 중 선착순으로 50곳을 뽑아 이달의 원두 200g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계약을 체결하는 고객에게는 원두데일리의 커피를 체험할 수 있는 샘플 원두 5종(1kg)과 이달의 원두 1kg, 서비스 2개월 연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프링온워드 정새봄 대표는 “회사에서 소비되는 커피 양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B2B 커피 시장은 B2C에 비해 낙후되어 있었다”며, “원두데일리는 변화된 트렌드에 발맞춰 고품질의 원두와 커피 머신으로 오피스 커피 시장의 세대교체를 리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유명카페 디저트까지 구독 품목을 확장해 기업의 식(食) 복지를 책임지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덧붙였다.

◆젠하이저, 운동 마니아를 위한 무선 이어폰 ‘스포츠 TW’ 출시

젠하이저가 음악을 즐기는 운동 마니아를 위해 실내·외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고음질 무선 이어폰 ‘스포츠 TW(SPORT True Wireless)’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포츠 TW’는 진동판에 전송되는 음향신호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트루 리스폰스(True Response)’ 기술을 적용해 음질의 왜곡이 없는 균형 잡힌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젠하이저가 개발한 7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선명한 음질과 강력한 베이스를 재생하며 운동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스포츠 TW’는 운동 중에 젠하이저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적응형 음향 기능인 ‘포커스 앤 어웨어(Focus & Aware)’를 적용했다. 이 기능은 실내 운동에서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몰입감 있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포커스 모드’와 아웃도어 운동 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안전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어웨어 모드’ 등 두 가지의 맞춤형 이퀄라이저를 제공한다.

‘포커스 앤 어웨어(Focus & Aware)’ 기능은 젠하이저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조절이 가능하며 실내·외 환경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차음성이 우수한 밀폐형 이어팁과 자연스럽게 외부의 소리를 유입하는 오픈형 이어팁 두 가지가 사이즈 별로 각각 3개씩 제공된다. 특히 어웨어 모드의 경우, 압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커널형 이어폰 특유의 이압에 관한 불편함이 없어 편안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스포츠 TW’는 4가지 크기의 실리콘 이어핀이 함께 구성되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감 있게 착용이 가능하며 IP54 등급의 방수방진 설계로 땀이 흐르거나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 번의 충전으로 9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27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스포츠 전용 휴대끈도 함께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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