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노랑통닭-스노우,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 공개 外

기사입력:2022-05-30 14:35: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노랑통닭-스노우,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 공개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증강현실(AR)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와 함께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페이스 체인저’ 필터로, 해당 필터를 적용 후 사진을 촬영하면 이용자의 얼굴이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포스터에 자동 합성되어 강렬한 몰입감과 유쾌함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필터를 통해 노랑통닭의 브랜드 모델인 마동석이 출연한 ‘2022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CF의 한 장면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는 6월 23일까지 스노우 앱의 ‘이펙트’ 카테고리 속 ‘HOT’ 탭에서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이펙트’ 카테고리 속 ‘콜라보(COLLABO)’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친숙한 AR 필터와 이번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CF를 접목시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많은 이용자들이 직접 노랑통닭의 ‘바삭 대표’ 후보가 되어보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노우 우영재 파트너십 리드는 “스노우는 AR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필터에 마케팅적 요소를 더해,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효과적인 캠페인 도구로 주목받는 중”이라며 “특히, 스노우의 AR필터로 색다른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진, 동영상 등을 통해 소통하는 MZ세대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씨티케이, 쿠팡 해외셀러 대상 SPN(외부 서비스 사업자) 선정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CTK)의 계열사 씨티케이 이비전(E-vision Global Networks)이 쿠팡 SPN(Service Provider Network, 외부서비스사업자)에 선정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씨티케이 이비전은 앞으로 해외 셀러들을 대상으로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 쿠팡에 성공적으로 입점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진행할 예정이다. 씨티케이 이비전이 자체 개발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팝인보더’는 글로벌 셀러와 쿠팡의 시스템을 맞춤형으로 연동해, 셀러가 쉽고 편리하게 직접판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팝인보더는 기존에 한국 이커머스 진출에 관심이 높았지만 자체 시스템 마련이 어려웠던 글로벌 셀러들도 한국에 별도의 지사나 인력 없이 간편하게 팝인보더를 통해 마케팅, 주문관리, 운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씨티케이 이비전의 김민식 대표는 “국내 이커머스 업계를 대표하는 쿠팡에 입점을 원하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에게 공식 파트너로서 팝인보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대된다”면서, “이번 계기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 시장 진출에 관심이 높지만 시스템과 언어 등의 장벽으로 어려웠던 해외 셀러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한국 마켓플레이스에 진출할 수 있도록 더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티케이 이비전은 ‘팝인보더’ 플랫폼을 통해 공격적인 글로벌 공급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역으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이커머스 채널 입점을 돕는 역직구 플랫폼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즉석밥 2.0 시대 치열한 제품 출시 경쟁… “소비자는 즐겁다”

최근 즉석밥 신제품들의 출시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크게 늘어났다.

지난 16일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밥' 11종을 새로 출시하면서부터 백미밥은 물론 잡곡류까지 즉석밥 시장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첨가물 없이 100% 쌀과 물로 뜸들여 지어 밥 본연의 풍미가 살아있는 더미식 밥들에 이어 CJ제일제당도 24일 '햇반솥반'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오뚜기도 오뚜기밥 시리즈 외에 곤약쌀을 넣은 '오뮤' 브랜드를 지난 해 새로 론칭하고 '곤라이스' 3종 즉석밥 판매에 나서고 있다.

다채롭고 프리미엄화한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어 즉석밥을 고를 때 기호와 취향에 맞게 살 수 있어 예전보다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훨씬 커졌다. 하림의 더미식 밥은 공식몰(더미식몰) 기준 백미밥(210g)이 2300원이다. 귀리쌀밥, 메밀쌀밥, 현미밥, 잡곡밥, 오곡밥 등 잡곡류(180g)는 2800원으로 더미식 밥은 3개, 6개, 12개 들이로 사면 10~40% 가량 더 저렴하다. 첨가물 없이 쌀과 잡곡만을 넣어 밥 그대로의 냄새와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더미식 밥의 강점이다. 더미식밥은 지난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첫 판매시 1시간 동안 7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동시 접속할 만큼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흑미밤찰밥(210g)'으로 공식몰(CJ더마켓) 가격은 각각 3480원, 4480원이다. 특히 통곡물밥은 미강추출물 등 다른 첨가물 없이 집에서 영양 솥밥을 즐길 수 있게 만든 게 특징이다. 햇반 기존 제품 중에도 유일하게 '유기농 쌀밥'(210g)이 미강추출물 없이 100% 쌀로만 만들어 시판 중이다. 가격은 공식몰 기준 2800원이다.

오뚜기의 오뮤 제품 중 잡곡류 즉석밥은 '곤라이스 귀리잡곡'이다. 곤약쌀에 귀리, 현미, 보리를 섞어 칼로리가 낮은 게 장점이다. 공식몰(오뚜기몰) 기준 귀리잡곡밥(130g) 가격은 2780원이다.

최근 건강과 다이어트용으로 잡곡류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커지고 있는 가운데, 메밀쌀밥, 귀리쌀밥, 오곡밥 등 다양한 잡곡류 즉석밥 제품들과 첨가물 없는 백미밥 제품들까지 잇따라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더미식 밥 담당 하림 관계자는 "과거 즉석밥 1.0 시대가 낮은 가격으로 업체간 경쟁을 벌였다고 하면, 즉석밥 2.0 시대는 더 맛있고 건강을 위한 풍미와 다양한 잡곡류 즉석밥들의 식감과 품질을 갖고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눈높이와 취향에 맞는 제품들로 승부를 펼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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