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생활공작소, 오늘의집과 콜라보…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27 15:26: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공작소, 오늘의집과 콜라보…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 출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과 협업을 통해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을 선보이고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양사가 모여,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찾는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자 마련됐다.

캡슐 세제는 기존 분말·액상형 세제보다 부피가 작고 보관이 용이해 공간을 덜 차지 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내용물을 쏟거나 가루 날림, 입구 오염 등의 우려도 없어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협업을 위해 오늘의집 로고의 메인 컬러인 블루 색상을 신제품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산뜻한 느낌을 더했다. 일반세제 대비 6배 고농축한 세제로 캡슐 하나만으로 최대 6kg의 세탁물을 처리하는 세척력을 자랑한다. 7중 효소 성분을 함유해 소스, 과일, 화장품 얼룩부터 땀, 기름, 피지 같은 오염물 제거에도 탁월하다.
캡슐은 쉽게 터지지 않는 보호 포장재로 설계해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만큼 안전성도 뛰어나다. 형광증백제 및 10가지 유해성분 불검출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생활공작소와 오늘의집은 첫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해 금일부터 오는 29일까지 3일간 오늘의집 스토어에서 캡슐세제 구매 시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진행되는 만큼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의 경우 더욱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통해 특별히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두 기업이 협업한 만큼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우디지탈 ‘에티버스(ETEVERS)’로 사명 변경, 신 CI 공개

영우디지탈(회장 정명철)은 4차 산업 핵심 사업 확장을 위해 ‘에티버스(ETEVERS)’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27일 오전 비전 선포식을 개최, 사명 변경을 통한 새로운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영우디지탈의 이번 사명 변경은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재정비하고 IT 혁신기업으로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자 이뤄졌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IT 산업 속에서 지속적인 IT 솔루션 개발을 통해 미래의 IT 니즈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각오다.

이번 선포식에 따르면, 새로운 사명인 ‘에티버스(ETEVERS)’는 ‘ETERNAL UNIVERSE(영원한 우주)’의 축약어로 영우의 가치를 계승하되 상상할 수 있는 모든 ‘IT Universe’를 실현하고자 하는 브랜드로 정체성을 정립하고 있다. 영우디지탈은 IT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관계사 사명에도 ‘에티버스(ETEVERS)’를 적용했다. 이로써 ‘이브레인테크’, ‘이피에이’, ‘소프트 플랫폼’, ‘이하이테크’가 각각 ‘에티버스이비티’, ‘에티버스이피에이’ ‘에티버스소프트’, ‘에티버스이하이’로 변경됐다. .

사명 변경과 함께 에티버스의 신규 CI도 공개됐다. 새로운 CI는 ‘에티버스(ETEVERS)’의 핵심 이니셜인 E와 V를 결합한 큐브 모노그램을 적용해 IT 유통 비즈니스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미래 IT 기술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에티버스(ETEVERS)’는 도전 정신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창조해 온 영우그룹의 기존의 브랜드 자산과 에티버스가 나아갈 지향점이 새로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체계를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IT 서비스의 혁신 가치와 유통의 사업 가치를 계승한 에티버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IT 서비스를 개척해나가고자 한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AI 등 4차 산업의 핵심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장 엔진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을 확장하는 한편, 자체 솔루션 및 플랫폼 개발을 위한 신규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에티버스(ETEVERS)’ 정명철 회장은 “‘에티버스(ETEVERS)’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변화하는 IT 환경에 대응하여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IT 비즈니스 환경을 선도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해외 지사와 15개 지사 등 전 세계와 전국을 아우르는 네트워크를 활성화 및 확장하고 AI 솔루션 플랫폼 개발과 신규 연구소 설립 등 변화하는 기술에 대한 최적화 솔루션을 보유한 IT 혁신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니콘, ‘TIPA 월드 어워드 2022’서 3개 부문 수상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자사 Z 9, Z fc, NIKKOR(니코르) Z 400mm f/2.8 TC VR S 등 3개 제품이 ‘TIPA 월드 어워드 2022(TIPA WORLD AWARDS 2022)’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TIPA 월드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사진∙영상 관련 상으로, 전 세계 주요 카메라 및 영상 관련 전문지의 편집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부문별 가장 뛰어난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니콘은 Z 9으로 베스트 풀프레임 프로페셔널 카메라(BEST FULL FRAME PROFESSIONAL CAMERA) 상, Z fc로 베스트 APS-C 카메라(BEST APS-C CAMERA) 상, NIKKOR Z 400mm f/2.8 TC VR S로 베스트 풀프레임 망원 단초점 렌즈(BEST FULL FRAME PRIME TELEPHOTO LENS) 상을 거머 쥐었다.

풀프레임(FX 포맷)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인 Z 9은 적층형 CMOS(시모스) 센서를 통해 약 4571만 유효화소수를 지원한다. 이 같은 고화소 이미지의 경우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해 야생 동물, 풍경, 인물 사진 등 작업에 이상적이다. TIPA 회원들 사이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주요 설계 변화는 기계식 셔터를 제거한 것으로, 이는 고속 연속 촬영에서 강점을 갖는다. JPEG로 최대 120매 촬영이 가능하고 최대 1,000매 이상의 RAW 이미지를 연속 촬영할 수 있다. Z 9은 실용성 높은 영상 카메라이기도 한데, 2시간 넘게 연속으로 8K UHD/3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것을 포함해 다양한 해상도와 프레임의 영상 기록을 즐길 수 있다.

Z fc는 클래식한 디자인 및 조작과 현대적인 기술이 결합된 APS-C 규격(D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다. 이 제품은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약 2088만 유효화소수를 실현하는 CMOS 센서, 최대 약 11매의 고속 연속 이미지 촬영과 4K UHD/30P 동영상 녹화를 지원하는 EXPEED(엑스피드) 6 화상 처리 엔진, ISO 51200의 최대 상용 감도 등 최신 기술을 다양하게 탑재했다. 또한 자유로운 앵글 조정 및 터치 조작이 가능한 회전식 액정 모니터, 연결 및 공유 옵션, 외부 마이크와의 호환성 등을 갖춰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브이로그 촬영에도 유용하다. TIPA 심사위원단은 무엇보다 니콘 SLR을 사용하는 부모 또는 조부모를 둔 젊은 이용자들이 FTZ 마운트 어댑터를 활용해 이전 세대의 F 시리즈 렌즈를 함께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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