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캐치패션, 상반기 럭셔리 주얼리 거래액 98% 신장 外

기사입력:2022-05-27 08:42: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캐치패션, 상반기 럭셔리 주얼리 거래액 98% 신장

불가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릭콘스탄트 네이버쇼핑 럭셔리관 입점 등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의 온라인 시장 진입이 본격화되면서 웨딩밴드, 프러포즈 링을 대표하는 고가의 하이엔드 주얼리 아이템 구매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

100% 공식 럭셔리 캐치패션(대표 이우창, CATCH FASHION)이 올해 상반기(2022.1.1~5.15) 럭셔리 주얼리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수백만원대 이상 고가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주얼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98% 신장하며 약 두배 성장했다. 캐치패션 주얼리 카테고리는 하이엔드 주얼리부터 패션 액세서리까지 목걸이, 귀걸이, 반지, 팔찌, 브로치 등 상품군을 포함한다.

같은 기간 반지 판매액이 약 200% 크게 늘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주얼리 판매 금액 비중은 반지(33.1%), 목걸이(29.2%), 팔찌(27.3%), 귀걸이(6.4%) 순이다. 엔데믹 기대와 결혼 시즌이 맞물리면서 고가의 프러포즈 링 또는 웨딩밴드 등의 수요가 주얼리 전체 판매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반지를 구매한 고객 중 남성이 여성보다 많은 점도 눈길을 끈다. 지난 1년간(2021.5.15~2022.5.15) 캐치패션 반지 구매자는 남성이 58%, 여성이 42% 비중을 차지했다. 선물용 구입의 경우, 반지 사이즈만 안다면 오프라인 여러 곳을 둘러보지 않고도 100% 정품에 대한 신뢰가 있는 플랫폼에서 가격 비교 후 간편하게 구입하는 경향이 보인다.

올해 캐치패션에서는 실제 2000만원 상당의 스위스 명품 브랜드 ‘피아제(PIAGET)’ 반지가 팔렸다. 프러포즈 링으로 알려진 해당 아이템은 18캐럿의 화이트골드 소재에 화려한 무늬의 다이아몬드와 대비되는 블랙 세라믹이 특징으로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포제션 라인의 링이다.

400만원 이상의 프랑스 하이 주얼리 메종 ‘부쉐론(BOUCHERON) 콰트로 미니 링 18K 골드 펜던트 네크리스’와 300만원을 호가하는 ‘펄스 비포 스와인(Pearls Before Swine) 키트 사파이어 루비&14K 골드 시그넷 링’ 등 모두 남성 고객이 구매했다.

그 외 구찌, 베르사체, 보테가 베네타, 메종 마르지엘라 등 인기 명품 브랜드의 주얼리 아이템부터 윌헬미나 가르시아, 베아 본지아스카, 르그램 등까지 다양한 주얼리 아이템이 성별 상관없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롤렉스, 파텍필립 등 럭셔리 워치 브랜드 반응도 좋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고가 주얼리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하는 소비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공격적인 매스 광고 없이도 파페치,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 등 100% 정품만 취급하는 글로벌 파트너사가 많이 알려지면서 캐치패션에 대한 신뢰가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백화점에서 재고를 구할 수 없는 신상 또는 인기 주얼리 상품을 캐치패션에서 찾아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으며, 고가의 상품인 만큼 캐시백 요율 및 포인트 적립에 따라 실질적인 혜택 규모가 커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뉴발란스X아이유, 여름 반팔티 화보 공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글로벌 앰베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반팔티 화보를 공개했다.

‘Relax for Next Creativity’를 콘셉트로 한 뉴발란스의 이번 반팔티 화보는 게임이 끝난 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다음을 창의적으로 구상하는 아이유의 모습을 담았다.

아이유는 뉴발란스의 빅로고 반팔티부터 일러스트 반팔티까지 다양한 티셔츠를 활용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화보 속 아이유는 여름 대표 아이템이자 캐주얼하면서도 격식있는 PK 반팔 티셔츠에 데님을 활용해 특유의 멋스러움을 살린 여름 스타일을 연출했다.

뉴발란스 로고에 트로피컬 무드를 더한 NB 로고 반팔티에 롱스커트로 화사하고 발랄한 느낌을 더해줬으며, 특히 Ivy Boy 작가 Aaron Chang과 함께 한 콜라보 일러스트 반팔티로 편안하면서도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뉴발란스 관계자는 “이번 아이유의 화보에는 출시와 동시에 반응이 뜨거웠던 아이비 콜라보 반팔티가 포함되는 등 개인 취향별로 다양한 티셔츠룩을 만날 수 있다”면서 “올여름은 뉴발란스 반팔티와 함께 시원하고 멋스럽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뉴발란스는 5월 27일 금요일 11시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뉴발란스 반팔티 기획전을 오픈하고, 아이유와 함께 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 포브스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 선정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의 장지호 대표가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30 under 30 Asia list 2022)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22개 국가를 대상으로 예술·마케팅·기술·금융·예술·유통·헬스케어 등 10개 분야 30세 미만의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는 총 4,000팀 이상의 후보들 중 리더십, 영향력, 성공 잠재력과 기업가 정신을 갖춘 차세대 선구자들이 치열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장지호 대표는 헬스케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인 수상자로는 배우 정호연, 가수 에스파, 프로골퍼 고진영, 해시드 박현준 투자역 등 14팀이 포함됐다.

장지호 대표는 2019년 닥터나우를 설립하고 이듬해 국내 최초로 비대면 진료 및 약 배달 서비스를 출시했다. 2020년 12월 서비스 론칭한 이래로 올해 1분기까지 누적 이용자 수 400만, 앱 다운로드 수 240만 건을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닥터나우는 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 숲이 발표한 ‘2022년 1분기 월평균 트래픽(MAU) 성장률이 높은 스타트업’ 분석 결과, 3월 한 달간 115.3만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한편, 닥터나우는 국내 최초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효율적이고 편리한 의료 체계 구축을 선도하고 있다. 국민 편익 기여 및 영향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 10월 소프트뱅크벤처스를 비롯해 새한창업투자, 해시드, 크릿벤처스 등 유수의 벤처캐피탈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9.47 ▲5.19
코스닥 778.46 ▲2.66
코스피200 413.02 ▲0.2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853,000 ▲278,000
비트코인캐시 672,000 ▲1,500
이더리움 3,478,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2,630 ▲110
리플 3,137 ▼16
퀀텀 2,700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895,000 ▲115,000
이더리움 3,48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2,630 ▲50
메탈 926 ▲0
리스크 518 ▼0
리플 3,142 ▼15
에이다 794 0
스팀 17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5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672,000 ▲3,000
이더리움 3,48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610 ▲40
리플 3,140 ▼11
퀀텀 2,686 ▼5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