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더본코리아 빽보이피자, 가맹 1호점 까치산역점 오픈 外

기사입력:2022-05-26 09:03: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본코리아 빽보이피자, 가맹 1호점 까치산역점 오픈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대표 백종원)가 배달 및 포장 선호도가 높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가맹 1호점 ‘까치산역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가맹점 사업에 나선다.

빽보이피자는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한 토핑을 얹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브랜드로, 최소 1~2인이 운영 가능한 소규모 포장·배달 전문 매장으로 기획됐다. 약 1년간의 기획 기간을 거쳐 지난해 12월 배달 수요가 높은 서울 관악구에 테스트 매장을 오픈했으며, 매장 운영 및 메뉴 구성 등 면밀한 현장 테스트를 거쳐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

이번 가맹 1호점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의 까치산역 근방에 8평대 규모로 오픈했다. 아파트 단지, 빌라 등 배달이나 테이크아웃 고객이 많은 주거상권으로 빽보이피자 운영에 최적화됐다는 평이다.

이번 빽보이피자 까치산역점 가맹점주는 “피자는 비싸다는 인식의 틀을 깨고 푸짐한 토핑으로 맛과 가성비를 모두 갖춰 최근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빽보이피자가 충분한 사업 경쟁력을 갖췄다고 생각되며, 운영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높아 창업에 대한 고민도 덜어줬다”고 오픈 소감을 전했다.

빽보이피자는 기존 테스트 매장 운영을 통해 고객 니즈가 있었던 사이즈와 도우 퀄리티를 개선했으며 지난 4월 신메뉴 3종을 추가 출시하여 총 6종의 메뉴를 판매 중이다. 반응이 좋은 메뉴로는 ▲직화불고기, 베이컨, 페퍼로니, 구운 야채를 푸짐하게 올려낸 ‘울트라 빽보이피자’ ▲바삭한 포테이토칩과 베이컨, 샤워크림이 듬뿍 올라간 ‘허리케인 포테이토’ ▲ 대파와 양파를 비롯해 소시지, 페퍼로니 등을 푸짐하게 올려낸 ‘슈퍼 빽보이피자’ 등이며, 향후 소비자 니즈에 따라 메뉴의 종류를 확대할 방침이다. 빽보이 피자의 모든 메뉴는 10인치(레귤러)와 13인치(라지) 2가지 사이즈로 판매되며, 모두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빽보이피자는 시스템화된 주방 체계와 이동 동선을 고려한 매장 구조를 갖춰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췄다. 메뉴 조리 및 포장 과정이 매뉴얼화 되어 있어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제조∙판매할 수 있으며, 특히 최소 1~2인으로 매장 운영 가능해 인건비를 포함한 고정비 지출의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빽보이피자는 소비자에게는 피자 가격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창업자에게는 합리적인 투자비와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피자 브랜드로 기획됐다”라며,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빽보이피자를 만나볼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가맹 사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리턴제로’, 두 자릿수 규모 인재 채용

업계 최고의 실력을 보유한 시니어 및 관련 분야 최정예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는 AI 스타트업 리턴제로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미래 혁신을 이끌 인재를 채용한다.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를 운영중인 인공지능 스타트업 리턴제로(대표 이참솔)는 인공지능(AI) 산업 전 부문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상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턴제로는 이번 채용을 통해 그간 비토 서비스 운영을 통한 독보적인 AI 음성인식 엔진을 활용하여 통화 녹음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들을 만들고,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채용 분야는 크게 ‘R&D(연구·개발)’와 ‘서비스’ 두 개 부문으로 총 11개 직무 담당자를 상시 모집한다. 먼저 R&D 직군에서 ▲ML Engineer / Researcher, ▲서버 프론트엔드 개발자, ▲서버 백엔드 개발자, ▲클라이언트 개발자, ▲Infra / SE 등에서 역량을 보유한 개발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서비스 직군은 ▲서비스 기획자, ▲UX/UI 디자이너, ▲BX 디자이너, ▲3D 배경/캐릭터 모델러, ▲Unity 개발자, ▲3D 애니메이터 등에서 경력 및 신입 사원을 채용한다. 각 직무별 자격 요건에 대한 상세 내용은 리턴제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턴제로는 카카오, 배달의민족, 삼성전자, 골드만삭스, BCG 등 굴지의 IT기업과 국내외 대기업에서 다년간의 근무 경력과 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이끌어온 경험 많은 우수한 시니어 개발자 및 인력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실제로 리턴제로의 공동 창업자 3인 또한 모두 카카오 초기 멤버로 현재 카카오를 있게 한 주요 서비스들을 만든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같은 강점으로, 리턴제로는 최근 1년 사이 내로라하는 기업 출신의 고급 인력들이 몰리며 조직 규모가 약 3배 증가하는 등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AI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통화 내용을 수 초 내에 메신저 채팅처럼 보여주는 서비스인 ‘비토’ 또한 지난해 4월 정식 서비스 런칭 이후 1년 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을 돌파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리턴제로는 별도의 내부 연구조직을 통한 데이터 연구는 물론 한발 더 나아가 직접 서비스 운영까지 하고 있는 ‘풀스택 스타트업’으로, 연구원들에게는 본인이 연구한 결과물이 실제 서비스로 탄생하는 경험을, 개발자들에게는 양질의 데이터와 고도화된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 서비스를 만들어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조직·복지 문화로도 잘 알려져 있는 리턴제로는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기업문화에 맞춰 유연한 근무 환경과 파격적인 복지 혜택을 제공 중이다. 별도의 직급 없이 임직원들 간에는 영어 닉네임 호칭을 사용하며,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무제한 휴가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출퇴근 시간과 근무형태도 자유롭다.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직원들에게는 원활한 재택근무를 위한 장비를 지원 중에 있으며, 현재 평균적으로 50%에 달하는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하고 퇴근 후에는 충분히 휴식할 수 있도록 올해는 제주도, 강원도 등 각지에서 워케이션 근무를 진행했으며, 오는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는 뉴질랜드 워케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리턴제로는 이처럼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런칭 등으로 과도하게 업무에 매몰된 직원들이 있을 경우, 일정 기간동안 필수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 중이다.

이 외에도 모든 직원에게 법인카드를 개별 지원하고 있으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카드 사용 시 승인 및 결재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있다. 직원들을 위한 사무실 내 다양한 휴식, 문화공간 조성에도 신경을 썼다. 탁구 배틀 그라운드, 피아노·기타·드럼 등의 악기가 완비된 뮤직 스테이지 조성, 가상 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장비 배치,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안마의자 마련 등 직원들이 언제든지 근무 시간 중 편히 쉬고 리프레시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코지마, KPGA 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 공식 후원

종합 헬스케어 기업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KB금융 리브챔피언십’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 GC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대 챔피언 맹동섭을 비롯해 2019년 대회 우승자 서형석, 전년도 우승자인 문경준 등 144명의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지난 2019년에 이어 또 한 번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대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코지마는 최근 골프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브랜드 가치와 제품의 우수성을 더 널리 알리고자 후원을 이어가게 됐다. 코지마는 이번 대회 부상으로 우승자 및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 최고급 안마의자 ‘레전드 시그니처’를 제공한다.

차세대 안마의자 기술의 집약체로 평가받고 있는 ‘레전드 시그니처’는 GSR(Galvanic Skin Reflex, 전기 피부반응) 기술을 통해 근육이 뭉친 부위를 데이터화하고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 추천해 주는 브랜드 대표 하이엔드 모델이다. 최근에는 인기리에 방송 중인 JTBC ‘뜨거운 씽어즈’에도 후원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코지마는 해당 대회의 갤러리 입장이 3년 만에 허용된 것을 기념하여 관람객 대상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경기장 입장 후 티켓에 있는 경품 응모권을 내면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클라쎄 시그니처’(1명)와 공기청정기 ‘코지에어’(3명), 발마시지기 ‘코지스툴’(3명), ‘투핸즈 손복부마사지기’(3명)를 제공한다. 이 외에 대회장 VIP 라운지에 코지마 안마의자 체험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한국 남자 프로골프의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해 온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응원하기 위해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대회 공식 스폰서로 또 한 번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지원하는 한편 코지마 안마의자의 기술력을 소비자들이 폭넓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199,000 ▲131,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4,000
이더리움 2,59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00 ▲150
리플 3,168 ▲4
이오스 974 ▲4
퀀텀 3,106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04,000 ▲146,000
이더리움 2,5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990 ▲130
메탈 1,212 ▲5
리스크 787 ▼3
리플 3,171 ▲7
에이다 992 ▲6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4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4,000
이더리움 2,59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910 ▼20
리플 3,169 ▲4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