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24 08:50:5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을 출시했다.

스마트킵은 음식을 소분해 보관하는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냉장고에 오래 넣어둘 때에도 음식을 더욱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항균 및 항곰팡이 기능을 가진 안티박(Anti-Bac) 소재를 적용해 식중독을 유발하는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 번식을 억제해 음식을 더욱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다. 식재료를 미리 구입하거나 이유식을 준비하는 주부, 식단을 미리 준비하는 1-2인 가구 등 소분 보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냉동·냉장 보관 시 편의성도 세심히 고려했다. 탄성이 뛰어난 엘라스토머 소재를 함유해 냉동 상태의 식재료도 쉽게 꺼낼 수 있는 말랑한 형태며, 용기 바닥은 물결 무늬로 설계해 얼어 있는 내용물을 쉽게 분리할 수 있다.

화사한 블루 아이리스의 컬러는 냉장고 안을 산뜻하게 밝혀주고, 반투명한 바디는 내용물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정리할 때는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형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같은 용량끼리 포개거나 큰 사이즈에 작은 사이즈를 담아 보관할 수 있는 네스팅 시스템으로 공간활용도 효율적이다.

밥이나 다짐육 등을 보관하기 좋은 330㎖, 760㎖, 1.6ℓ 용량과 야채 등 부피가 큰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640㎖, 1.5ℓ, 3.2ℓ 등 총 6가지 크기로 출시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기별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분리형 칸칸이 8구와 24구, 채소 세척 등에 편리한 채반 등 부속품이 함께 포함돼 있는 세트 구성도 선보여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락앤락은 스마트킵 출시를 기념해 공식 자사몰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락앤락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마이엘엘 페이지에서 스마트킵 전용 할인쿠폰을 아이디당 1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제품을 구매할 때 쿠폰을 적용하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락앤락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0만 원을 총 5명에게 지급한다. 프로모션은 다음달 12일까지 이어진다.

락앤락 CT(컨테이너) 개발팀 이미영 팀장은 “스마트킵은 창고형 할인점 등에서 대용량 식품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음식을 소분해 보관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이라며 “냉장고 속에서도 서식하는 저온균을 방지해, 다가오는 여름철 스마트킵으로 깔끔하고 안전한 주방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셀러허브·온채널, ‘K뷰티 온라인 판매 확장 전략’ 세미나 개최

온라인 쇼핑몰 통합관리 플랫폼 셀러허브(대표 추연진)와 B2B 유통 플랫폼 온채널이 오는 26~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6회 ‘서울 국제 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2022)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 확장을 주제로 입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셀러허브와 온채널이 준비한 이번 세미나는대기업에 비해 취약한 유통구조를 지닌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K뷰티는 한류 드라마와 K팝에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제품을 만들어 놓고도 판매 방법을 몰라 헐값에 제품을 넘기는 제조업체들이 많은 실정이다.
셀러허브와 온채널은 한번 등록으로 20여개 이상의 국내 유명 쇼핑몰에 상품을 노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셀러허브의 솔루션 소개를 비롯해 국내외 판로 개척 전략 구상 방법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업체에게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를 비롯해 마케팅 분야로 지원하기 위해 세미나 후 개별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스모뷰티서울 2022가 열리는 코엑스 1층 A홀 세미나실에서 26일 오후 4시(셀러허브 주최), 27일 오전 11시(온채널 주최)로 진행된다.

추연진 셀러허브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세계인이 주목하기 시작한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외 판로개척 전략을 어떻게 구상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며 “브랜딩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를 다시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코스모뷰티서울’은 1987년 최초 개최되어 퍼스널 케어 중심의 산업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국내·외 초청 바이어 상담회 등의 B2B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문 세미나 및 컨퍼런스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빅오션이엔엠, 애니펜과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빅오션이엔엠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애니펜과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빅오션이엔엠은 애니펜과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토대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가 개발하게 될 플랫폼은 확장현실 &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천 만 반려인들의 커뮤니티 창구, 정보 교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빅오션이엔엠은 자회사 빅프렌즈를 통해 반려동물 콘텐츠 IP, 비즈니스 모델 등 보유 자원의 리소스와 노하우를, 애니펜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기술 R&D 등을 제공하게 된다.

애니펜은 키즈형 메타버스 ‘미니특공대 월드’, ‘뽀로로월드 AR’, 일본 산리오社의 XR 쇼핑앱 ‘코기뭉숍’,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카카오프렌즈 AR 포토부스’ 등 탄탄한 확장현실 및 메타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황동섭 빅오션이엔엠 이사회 의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펫 플랫폼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력을 얻었다”라며, “향후 더 다양한 콘텐츠 기획과 기술 개발로 커버리지 기능을 확장하고 보유 IP 기반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에도 접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2.14 ▲17.52
코스닥 847.08 ▼7.98
코스피200 373.68 ▲3.1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81,000 ▲98,000
비트코인캐시 667,500 0
비트코인골드 48,250 ▼260
이더리움 4,29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740 ▲50
리플 710 ▼2
이오스 1,099 0
퀀텀 5,01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00,000 ▲248,000
이더리움 4,294,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8,740 ▼10
메탈 2,574 ▲7
리스크 2,481 ▲5
리플 712 ▼0
에이다 648 ▲2
스팀 37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544,000 ▲134,000
비트코인캐시 665,500 ▼500
비트코인골드 47,670 ▼1,340
이더리움 4,288,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720 ▲80
리플 711 ▼1
퀀텀 5,030 ▲15
이오타 28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