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생활공작소, 브랜드 첫 모델 발탁 기념 티징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23 13:19:5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공작소, 브랜드 첫 모델 발탁 기념 티징 이벤트 진행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첫 브랜드 모델 공개에 앞서 사전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단시간 내에 신뢰도를 구축한 생활공작소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하고 제품 인지도를 확대하고자 처음으로 공식 모델을 선정했다. 생활공작소는 모델 공개에 앞서 오는 31일까지 생활공작소 공식몰을 통해 ‘모델 맞히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델 맞히기’ 이벤트는 금일 오전 10시 공개되는 실루엣 이미지와 힌트를 확인하고 모델을 유추해 공식몰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같은 기간 생활공작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생활공작소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3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5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2일 생활공작소 공식몰 당첨자발표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첫 브랜드 모델 공개에 앞서, 모델 발탁을 기념하고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새로운 모델과 함께 다채로운 브랜드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생활공작소는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비즈니스 확장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3월에는 12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4월에는 브랜드 설립 후 8년 만에 새로운 BI를 공개하며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 바 있다.

◆LF 보리보리 ‘보리 커뮤니티 소문내기’ 이벤트 실시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다양한 육아 정보와 쇼핑 혜택을 담은 ‘보리 커뮤니티’ 오픈을 앞두고 ‘보리 커뮤니티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일정 금액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에버랜드 이용권을 증정하며 3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LF 보리보리 또는 하프클럽의 공식 앱 및 모바일 사이트에서 이벤트 페이지의 링크를 복사해 인터넷 카페, SNS 등 커뮤니티에 공유하면 된다. 공유한 게시물의 링크 혹은 SNS 계정을 인증하고 ‘보리 커뮤니티’내에 응원글을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오는 26일 오픈하는 ‘보리 커뮤니티’는 소비자들이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게시판 성격의 ‘보리터’ ▲패션 콘테스트 코너 ‘리틀패피’ ▲디지털 매거진 ’BORI’ ▲MD 추천 상품 무료 체험 코너 ‘신상드림’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LF 보리보리는 우리 아이의 패션을 자랑하는 ‘리틀 패피’ 코너에 참여한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지원자 중 가장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받은 4명을 선정해 최대 30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하며, 매월 한 명의 아이에게는 LF 보리보리의 모델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와 키즈파티 케이터링 서비스, 기념액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LF 보리보리 정현권 사업부장은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보호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행복한 육아를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보리 커뮤니티’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의 즐거움을 나누는 공간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쿠쿠,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전기밥솥부문 15년 연속 1위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발표한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쿠쿠는 1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어김없이 대한민국 전기밥솥 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NBCI는 연 3만 3,000명의 소비자 평가와 엄격한 실사 관리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고의 공신력을 보유한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밥솥의 대명사가 된 쿠쿠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엄격한 품질관리, 가치 있는 서비스 제공 등 고객 만족에 힘쓴 결과, 시장 점유율 70% 이상 차지하며 독보적인 밥솥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올해 NBCI에서도 이미지, 충성도 등 주요 조사항목에서 소비자의 높은 평가 점수와 깊은 신뢰를 얻으며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수성했다.

쿠쿠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중 모션 밸브’로 초고압과 무압, 두 가지 압력을 모두 지원하는 혁신 기술을 탑재, 세상에 없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밥솥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제품 이름과 동일한 ‘트윈프레셔 기능’을 통해 한 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 2기압을 제어해 취향에 맞춰 밥맛과 찰기까지 조절할 수 있다. 초고압 취사로는 찰기 있고 쫀득한 밥맛을, 무압 취사로 촉촉하면서도 고슬고슬한 냄비밥 맛을 구현한다.

특히, 최근 밥솥도 성능과 기능 외 개인의 개성과 감성을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한 구매 선택 기준이 되자 쿠쿠는 심미적 측면을 극대화한 트윈프레셔 라인업을 확대하며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트윈프레셔 대표 모델인 마스터셰프는 쿠쿠가 또 한 번 업계 최초로 개발한 ‘오픈쿠킹’ 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한 트윈프레셔 기술력을 담았다. 무압 취사 도중 밥솥의 뚜껑을 열여 재료를 추가해 조리할 수 있다. 영양소의 파괴를 줄이고 식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려주기 때문에 각종 나물밥이나 이유식, 죽 등을 조리할 때 유용하다.

여기에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간편식을 더욱 빠르게 조리하고 향상된 식감과 맛으로 즐길 수 있게 개발하고, 60가지가 넘는 레시피까지 탑재돼 밥솥을 넘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쿠커로 활용할 수 있다.

쿠쿠전자는 마스터셰프 외에도 당질을 절감하면서 밥맛은 맛있게 유지하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저당 밥솥’, 합리적 가격대의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 소규모 가구를 위한 3인용 초소형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쁘띠’를 잇따라 출시, 트윈프레셔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밥솥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6.69 ▲16.90
코스닥 719.77 ▼2.09
코스피200 341.60 ▲2.8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182,000 ▲495,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12,500
이더리움 2,579,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2,960 ▲200
리플 3,049 ▲2
이오스 977 ▲5
퀀텀 2,901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280,000 ▲632,000
이더리움 2,579,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290
메탈 1,104 0
리스크 668 ▲1
리플 3,051 ▲6
에이다 962 ▲10
스팀 19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180,000 ▲490,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9,500
이더리움 2,57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270
리플 3,051 ▲5
퀀텀 2,895 ▲2
이오타 279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