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한국필립모리스,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나.꽁.치’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23 11:24: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필립모리스,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나.꽁.치’ 이벤트 진행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나.꽁.치(나부터 꽁초를 치우자)’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20년부터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제주 올레 길을 걸으며 관광지나 마을 주변에 버려진 담배 꽁초를 줍는 나꽁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부터는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손 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꽁치 캠페인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국필립모리스 임직원들은 지난 5월 5일부터 여가 시간이나 주말을 활용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주거지 근처 공원이나 하천 등을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 담배 꽁초 등을 수거하는 활동에 참여했다. 사내 커뮤니티에 활동 모습과 수기 등을 남긴 직원 중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직원 5명에게 제주도 여행권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오는 6월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나꽁치 캠페인 시즌 3’ 발대식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직원들의 참여 기회도 계속해서 늘려 나가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가족들과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나꽁치 캠페인 외에도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인 ‘고고(GO GO) 챌린지’, 버려지는 담배꽁초 및 해양 폐기물 수거를 위한 ‘바다사랑 캠페인’, 도심 거리 쓰레기 수거를 위한 ‘쓰담서울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트립닷컴, 신입·경력·인턴십 포함 대규모 공채 진행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여행 수요 회복을 대비해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신입과 경력, 인턴까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으로 부서별 최소 1명을 포함해 전체 약 6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우선, 경력 채용은 시스템 증진 및 콘텐츠 마케팅, 파트너십 강화, 상품 운영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된다. △고객서비스 품질보증(CS QA) 전문가, △고객서비스(CS) 트레이너, △디지털 캠페인 매니저 △콘텐츠 에디터 △검색엔진 최적화(SEO) 매니저 등이다. 각 분야에서 관련 업무를 최소 2년 또는 5년 이상 경험한 자로 여행업계에서 근무한 적 있거나 영어 또는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으면 우대받을 수 있다.

신입 채용 분야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다. 인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Inbound Customer Advisor)는 항공권 및 호텔 예약에 대한 고객 문의를 전화/채팅/이메일 등을 통해 상담해 주는 업무로 고객지원 경험 및 여행업계 경력자를 우대하나 신입도 지원할 수 있다. 아웃바운드 고객서비스 어드바이저(Outbound Customer Advisor)는 고객 문의에 대한 솔루션을 파트너사와 함께 모색해보는 역할로 영어/중국어 사용 능력이 필요하며 고객 지원 경험자를 우대하나 신입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서비스팀은 인턴십 지원이 가능한데 대학교 2년제 학사 이상의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참여 가능해야 한다. 인턴십이 종료 후 성과에 따라 졸업 후 정규직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트립닷컴은 지난 2018년, 글로벌 여행 플랫폼 중 최초로 국내 24시간 고객센터를 오픈하며 현지화 및 고객 중심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채용은 이달말까지 채용사이트 <사람인>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대면 혹은 비대면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 중에도 적합한 후보가 있을 시 수시로 면접을 진행한다. 트립닷컴은 보다 많은 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 뒤 재학생 및 휴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채용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학철 트립닷컴 한국 인사 담당자는 "전 직원이 재택 근무를 병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업무 만족도가 훨씬 높아지고 있다"며 "트립닷컴은 고객 만족도만큼이나 직원들의 업무 환경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정책과 복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립닷컴은 지난 2월,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도 혼합형(하이브리드) 근무 제도를 적용한다고 밝히며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에도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번 공개채용에 선별된 직원들은 올해 새롭게 리뉴얼한 종각역 사무실에서 근무하며 매년 헬스케어와 여행비용 및 인센티브 등을 지원받게 된다.

◆사노피, 2022년 희귀질환 극복의 날 맞아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진행​

사노피의 한국법인* (이하 사노피)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걸음 6분 걷기’는 사노피 그룹의 스페셜티케어 사업부가 2015년부터 진행하여 올해 8회를 맞이한, 시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희귀질환 환자들의 질환 개선 측정 검사인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하여 6분 동안 걸어보며 희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높이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Care your Rare’이다. ‘당신의 희귀함에 관심을’, ‘당신의 희귀질환을 치유하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환우들에게 관심을 가지자’는 메시지를 포함하기도 한다.

올해 캠페인은 크게 총 4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기존에 진행해오던 걷기 어플을 활용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내 벽화 프로그램, 카페 전시, 메타버스 등을 통해 더욱 색다른 방식으로 걸음을 모으고 있다.

먼저, 걷기 어플을 활용한 걸음 기부 프로그램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었다. 스마트폰 걷기 어플인 ‘빅워크’와 ‘워크온’을 사용해 자신의 걸음 수를 기록하고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총 78,446명이 참여하여 10,671,148,140(약 106억)걸음이 모였다.​

또한, 사노피는 사내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희귀질환 극복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사내 벽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사내 임직원들과 전문 아트팀 ‘엽사부’와 협업하여 이번 캠페인의 키메시지인 ‘Care you Rare’라는 문구와 더불어 창조를 뜻하는 태양, 생명을 뜻하는 꽃, 그리고 가족과의 여유로운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야자나무 등을 그래픽 아트로 완성한 희망 메시지 벽화다. 차별성을 상징하는 보랏빛 색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당당하며 밝고 활기찬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선명한 컬러들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를 진행해 국내 여러 공간에 작품을 남기며 활약하고 있는 엽사부는 이번 작업에 대해 “지치고 힘든 투병 생활을 종착지가 있는 여행의 분위기로 풀고자 했다”라며, “파도와 바람, 비구름을 이겨내면 도착할 목적지가 있고, 그렇기에 그 여정은 힘들지만 특별하고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04,000 ▲269,000
비트코인캐시 634,000 ▲5,000
이더리움 3,495,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870 ▲70
리플 3,011 ▲12
퀀텀 2,7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10,000 ▲312,000
이더리움 3,493,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850 ▲10
메탈 935 ▼2
리스크 548 ▼1
리플 3,011 ▲15
에이다 838 ▲3
스팀 17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60,000 ▲430,000
비트코인캐시 632,000 ▲3,500
이더리움 3,498,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2,870 ▲70
리플 3,012 ▲14
퀀텀 2,723 0
이오타 23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