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이라면 누구나 PB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이, 디지털!’의 의미를 가진 『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PB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손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ㆍ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또한,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상품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에 로그인만 하면 쉽고 편리하게 전문화된 디지털PB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산관리의 전문성과 앱 이용자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하나은행,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2022-05-23 09:2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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