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MCM,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 론칭 外

기사입력:2022-05-23 08:45:25
[로이슈 편도욱 기자] ◆MCM,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 론칭
브랜드 헤리티지인 여행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이동성을 추구해온 MCM이 이번엔 가상과 현실세계의 필드로 영역을 확장하고, 스타일과 기능이 결합된 골프웨어 컬렉션을 선보인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컬렉션 명에서 알 수 있듯 필드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일상과 도심 속 다양한 스타일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은 MCM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빈티지 비세토스 모노그램 패턴과 MCM 라우렐 로고 디테일이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빈티지 비세토스 모노그램은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모노그램을 빈티지한 미학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2021년 자카드 위빙 기법과 접목한 캡슐 컬렉션으로 발표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자카드 모티브 프린팅을 적용한 레디투웨어와 자카드 패브릭을 활용한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MCM은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을 통해 윈드브레이커와 긴소매 탑, 피케 셔츠, 폴로 셔츠, 스커트 팬츠, 쇼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토일레트리 백 및 위켄더 백 등 가방 2종과 버킷햇, 바이저 등 액새서리도 준비했다. 필드에서 개성을 드러내고, 선물로도 제격인 볼 파우치와 볼 세트도 출시했다.

MCM은 골프웨어답게 디자인뿐만 아니라 탁월한 기능성에도 주력했다. 통기성, 신축성, 흡습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 향상을 위해 고성능 스트레치 코튼, 메쉬라이닝 등 소재를 적용했다. 윈드브레이커의 경우 차별화된 스윙 퍼포먼스를 구현하기 위해 스윙을 위한 움직임에 초점을 맞춰 백숄더 구조를 디자인하기도 했다. 특히 남성 버뮤다 팬츠와 여성 스커트 팬츠는 양방향 스트레치를 위해 경량 이중 스트레치 나일론으로 제작했다.
환경에 관심을 갖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실천하고 있는 MCM은 이번 컬렉션에 환경에 영향이 적은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폴로 셔츠는 국제 인증 기구인 컨트롤유니온(Control Union)으로부터 인증 받은 유기농 면사로 제작했다. 유기농 면사는 3년 이상 무기합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법 생산분 만을 사용했다. 윈드브레이커에는 재생 나일론 소재인 에코닐(ECONYL®)과 재생 폴리에스터 소재를 적용했으며, 남성용 팬츠와 버킷햇, 바이저에도 에코닐을 활용했다. 니삭스에는 오가닉 코튼이 쓰였다. MCM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은 MCM 일부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MCM은 제페토에서 MZ세대와의 소통을 지속하기 위해 가상 패션 아이템 15종과 전보다 확장된 맵을 공개했다. MCM은 지난해 12월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의 가상 패션 아이템과 네 개의 테마공간으로 구성된 ‘MCM 큐빅맵’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가상 패션 아이템은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의 의류와 가방, 신발, 모자 등으로 구성됐다. MCM의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비세토스 모노그램 골프백, MCM 로고가 더해진 골프채, 비세토스 모노그램 인형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MCM의 가상 패션 아이템은 제페토 아이템 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탁 트인 골프장 뷰를 자랑하는 골프 인 더 시티맵은 미니 골프 가든과 골프 라운지로 설계됐다. 다양한 액티비티도 가능한데, 미니 골프장 곳곳에 비치된 대형 트램폴린에서는 높게 점프도 할 수 있어 인증샷을 찍기 좋다. 맵을 누비며 MCM 상징 동물 모양의 나무 조경과 골프 카트, 열기구 등 MCM의 매력이 담긴 오브제를 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MCM 골프 인 더 시티맵’은 제페토 내 맵 검색창에서 MCM을 검색하면 제페토 이용자 누구나 만나볼 수 있다.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물복딱복 컬렉션' 출시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잉크 더 에어리 벨벳의 새로운 컬러 ‘물복딱복 컬렉션’을 출시한다 밝혔다.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은 트렌디한 컬러는 물론,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입술 위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물복딱복 컬렉션’은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의 새로운 컬렉션으로, 복숭아의 달콤한 코랄빛 과즙이 연상되는 생기 넘치고 청량한 컬러로 이루어져 있어 다가올 여름에 상큼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물복은 민낯에도 잘 어울리는 여리여리하고 소프트한 생기를 주는 컬러 계열로 ▲21호 물복피치(뮤트 핑크 피치), ▲22호 확신의피치상(코랄 피치), ▲23호 별피치내린다(핑크 피치)이며, 딱복은 메이크업에 형광등을 켠 듯한 청량한 포인트 컬러 계열로 24호 딱복피치(레드 코랄 피치), ▲25호 피치나는솔로(플럼 피치)가 출시되었다.

웜톤 꿀조합은 ▲22호 확신의피치상+▲24호 딱복피치이다. 해당 조합은 선명한 코랄빛으로 생기 넘치는 웜톤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또한 ▲21호 물복피치+▲25호 피치나는솔로 조합은 뮤트한 핑크 컬러와 플럼 빛이 더해져 쿨톤에게 추천하는 꿀조합이다.

페리페라의 호수•컬러명은 매번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번 신제품 역시 ‘피치’와 관련된 페리페라만의 위트와 감성을 담아내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빠가간다, 탈취 및 세균 제거 시공 서비스 도입

웅이아저씨의 건물관리·시공 전문 브랜드 ‘아빠가간다’(대표 이한웅)가 새로운 서비스로 탈취 및 세균 제거 시공을 시작한다.

아빠가간다는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과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시공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서비스는 담배 냄새 등 생활 공간에 찌든 냄새를 없애고 취약 공간에 퍼져 있을 수 있는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시공으로, 가정집을 비롯해 호텔 등 숙박업소, 어린이집, 관공서, 복합건물, 기업체 등 다양한 곳에 가능하다.

지난 21일 정기 교육을 통해 이한웅 대표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으며, 22일부터 전국 모든 지사에서 시행한다.

아빠가간다 관계자는 “다양한 아이템 및 기술력을 보유한 시공 전문가 ‘아빠맨’을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 교육을 통해 기술과 서비스 영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빠가간다는 전기, 악취차단, 곰팡이시공, 누수탐지 등 건물의 유지관리 및 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공 플랫폼으로 최근 소비자들에게 집수리와 홈케어에 대한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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