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쿠론, ‘플로럴 원더랜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20 10:57: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론, ‘플로럴 원더랜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첫 선을 보인다.

22S/S 시즌, 쿠론은 아트와 문화를 결합한 ‘플로럴 원더랜드’ 프로젝트를 대대적으로 전개 중이다. 그 동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팝업스토어 오픈, 트렌스 미디어 ‘플로럴 원더랜드 VR 가든’ 공개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 출시 또한 ‘플로럴 원더랜드’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쿠론의 탄생화 ‘프리뮬라(설앵초)’를 모티브로 손정민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완성한 쿠론이 선보이는 첫 번째 이모티콘이다. 쿠론의 고객인 여성들의 가장 일상적인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냄과 동시에 프리뮬라 아트웍을 접목시켜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16종 이모티콘을 완성했다.

쿠론x손정민 ‘플로럴 원더랜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5월 20일 오후 2시에 배포된다. 쿠론 공식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선착순 지급하며 한 달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상백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도 함께 발송한다.

쿠론 관계자는 “소비자와 좀 더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이모티콘 제작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모티콘을 통해 이 시대 여성들이 일상 속에서도 순수한 동심의 꿈과 영감이 가득한 ‘플로럴 원더랜드’를 즐기고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쿠론은 22S/S 신상백을 구매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아트웍을 반영한 ‘플로럴 원더랜드’ 엽서키트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오롱몰과 쿠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 배우 이동욱 전속모델로 발탁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2022년 브랜드의 20주년 캠페인을 이끌어갈 새로운 얼굴로서 배우 ‘이동욱’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더마펌은 이동욱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와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펌이 추구하는 철학 및 가치와 잘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더마펌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슬로건 ‘피부는 만들어진다’를 발표하고, TVCF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베스트셀러인 ‘울트라 수딩 R4’ 라인 제품을 통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동욱은 브랜드 인터뷰 영상에서 “더마펌의 새로운 얼굴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습을 선보이게 되어 무척 설렌다”라며, “더마펌이 선사할 최고의 더마 솔루션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더마펌 관계자는 “이동욱과 더마펌의 좋은 시너지를 기대하며, 이동욱과 함께 새로운 슬로건 ‘피부는 만들어진다’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비알머드(BRMUD), 해외 시장 유통 확대로 글로벌 입지 강화

최근 유럽 시장 및 중동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보령 머드를 주원료로 한 머드 코스메틱 브랜드 ‘비알머드(BRMUD)’가 국내외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유럽 연합의 화장품 인증 시스템인 CPNP 인증 획득 및 중동 뷰티 이커머스 플랫폼인 부티카(Boutiqaat)에 진출을 예정하며 업계 관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유럽 연합에서 실행하는 안전성 인증 시스템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는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인증 제도로 6개월 이상의 미생물 검사와 제형 및 전 성분 안전성 테스트 등 유럽 전 국가의 모든 기준을 맞추기 때문에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를 거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해당 브랜드가 CPNP를 획득한 제품은 리커버리 머드 마스크∙필 오프 마스크∙팩투폼 클렌저로 이루어진 리커버리 라인 3종이며 이를 기반으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전역에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내 영역은 나날이 확대 중이다. 최근엔 전 세계 명품 및 유명 브랜드가 700여 개 이상 입점 되어 있는 중동 뷰티 온라인 플랫폼인 '부티카(Boutiqaat)'를 통해 비알머드 전 제품을 GCC 지역을 포함한 중동 7개국(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이라크)에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며 진출 국가를 확대했다.

브랜드 측에 의하면 부티카 소속의 200여 명 이상의 유명 셀럽 및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홍보 및 판매에 주력을 다 할 예정이라고 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보령 머드 브랜드 스토리와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뛰어난 제품력이 해외 시장 진출에 유리한 점으로 작용했다”며 “앞으로도 보령머드의 우수한 품질과 전성분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며 머드 코스메틱으로의 입지를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95,000 ▲249,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1,000
이더리움 2,617,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070 ▼40
리플 3,183 ▲8
이오스 982 ▲4
퀀텀 3,123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00,000 ▲180,000
이더리움 2,617,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50
메탈 1,215 ▲1
리스크 792 ▲3
리플 3,184 ▲8
에이다 997 ▲5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700,000 ▲290,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2,000
이더리움 2,619,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40
리플 3,185 ▲9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