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테이크, 누적 판매량 900만병 돌파…1천만병 돌파 눈앞
인테이크가 자사의 제로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누적 판매량 900만병을 돌파했다고 18일 알렸다.
인테이크는 지난 2018년 11월 과일향 제로 탄산음료인 슈가로로 스파클링을 출시했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인테이크 공식몰과 쿠팡 등 온라인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900만병을 판매한 것에서 나아가 올해 6월이 되면 누적 판매량이 1천만병이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이 누적 900만병이 팔리는 동안 쌓인 후기도 3만건이 넘는다. 인테이크 공식몰에는 ‘0칼로리 음료 중에 제일 맛있는 것 같다’, ‘달콤한데 무설탕이라서 다이어트 중에 탄산을 포기 못하거나 식단관리를 할 때 필요한 음료’, ‘과즙 탄산음료에는 보통 색소가 들어간 게 많은데, 슈가로로는 무색소라서 투명하고 끝맛 도 깔끔하다’ 등 후기가 달렸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설탕 대신 대체당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내면서도 제로 칼로리를 유지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탄산수를 제외한 제로 탄산음료 시장은 수년 전까지만 해도 코카콜라가 사실상 독점하는 상황이었다. 현재는 인테이크의 슈가로로 스파클링을 비롯해 롯데칠성음료의 탐스 제로, 농심의 웰치스 제로 등이 과일향 제로 탄산음료로써 시장에서 판매 중이다. 그 외에도 약 10여개 국내 브랜드가 과일향 제로 탄산음료를 판매 중이다.
이처럼 제로 탄산음료 제품의 종류가 늘어난 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시장 규모가 2배 넘게 커졌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서 추산한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에 따르면, 지난 2016년 903억원 수준에서 2018년 1,155억원, 2020년에는 1,319억원까지 올랐고 2021년에는 2,189억원대까지 성장했다.
인테이크 관계자는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0칼로리에 무설탕, 무색소, 무보존료인 것이 특징”이라며 “사과, 복숭아, 레몬사이다, 샤인머스캣 4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으며 곧 새로운 맛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MZ세대 아이콘인 츄와 함께한 슈가로로 브랜드 캠페인덕분에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베네핏츠 단백질제면소식단면, 식단 체인지 챌린저 모집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베네핏츠의 ‘단백질제면소 식단면’이 곧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식단 체인지 챌린저를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단 체인지 챌린저’ 이벤트는 평소 식단관리에 관심이 있거나 여름 맞이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 관리 중에 있는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하루에 한끼 식단을 바꾸기만 해도 건강한 식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식단면으로맛있는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는 리얼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방법은 베네핏츠 공식몰 또는인스타그램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달 말인 5월 31일까지 모집하며 6월 3일개별 연락을 통해 총 30명의 챌린저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챌린저들은 3일 동안 하루 한 끼 체인지 챌린지를 위한 식단면을 제공받은 뒤, 식단 관리한 후기와 식단면을 활용한 요리를 인스타그램에 2건 이상포스팅하면 된다. 제공되는 식단면은 생면, 들기름소바, 저당짜장, 저당카레 총 4가지종류 중 2~3가지로 랜덤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챌린저들에게 식단면 레시피가 담긴 푸드 콘텐츠 디렉터이자 미식 전문 에디터 이정윤 저자의 ‘초격차 다이어트’ 도서도 함께 증정하여 특별한 챌린지가 될 수 있도록할 예정이다.
선정된 챌린저 중 우수 챌린저5명에게는 식단면 면기와 젓가락 세트, 백화점 상품권 등의 추가 선물 혜택이 제공되고, 식단 챌린저에 지원만 해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공식몰에서 2만원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푸짐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베네핏츠의 진봉균 공동대표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나 식단 관리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단백질 섭취를 위해 음료나 프로틴바를 추가로 섭취했던 소비자들이 식물성 고단백 생면인 식단면을 통한 하루 한끼체인지가 가져다 주는 건강함을 경험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상의 식단을 더 건강한 식단으로대체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1월에 진행했던 식단 체인지 이벤트도 수 많은 지원자들이 모였고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는데 이번 이벤트 또한 많은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라프텔, 넥슨과 국내 콘텐츠 업계 최초 가명정보 결합 성공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은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 최초로 넥슨과 가명정보 결합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라프텔과 넥슨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고객의 이용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이번 가명정보 결합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바탕으로 양사의 공통 유저 데이터를 가명 처리해 결합하고, 고객 행동 특성을 분석하는 알고리즘을 구현했다.
양사는 이번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반출된 결과를 토대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개발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처음으로 가명정보 결합에 성공한 만큼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원 라프텔 대표는 “라프텔의 경쟁력 중 하나는 고객의 콘텐츠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추천 기능에 있다”면서, “이번 넥슨과의 공통유저 데이터 가명정보 결합을 통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명정보는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일부를 삭제·대체해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한 것으로, 익명정보보다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활용 범위가 넓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인테이크, 누적 판매량 900만병 돌파…1천만병 돌파 눈앞 外
기사입력:2022-05-18 11:19:4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7.74 | ▲5.55 |
코스닥 | 782.51 | ▲2.78 |
코스피200 | 399.29 | ▲0.4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10,000 | ▼46,000 |
비트코인캐시 | 637,500 | ▼5,000 |
이더리움 | 3,500,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60 | ▼60 |
리플 | 2,996 | ▲1 |
퀀텀 | 2,742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408,000 | ▼171,000 |
이더리움 | 3,498,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80 | ▼20 |
메탈 | 923 | ▼40 |
리스크 | 547 | ▲3 |
리플 | 2,998 | 0 |
에이다 | 830 | ▼1 |
스팀 | 173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1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637,500 | ▼4,000 |
이더리움 | 3,500,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90 | ▼110 |
리플 | 2,995 | 0 |
퀀텀 | 2,740 | ▼4 |
이오타 | 227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