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쟈뎅 과일 블렌딩티 브랜드 ‘아워티’, 누적 판매량 4천만 개 돌파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대표 윤상용) 프리미엄 블렌딩 티 브랜드 ‘아워티’가 누적 판매량 4천만 개를 돌파했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초당 1포가 판매된 셈이다. 아워티는 국내 최초로 홍차·허브티 찻잎과 생과육 착즙 결정체로 만든 과즙, 원물 건조 과일을 함께 담은 신개념 블렌딩 티로, 전에 없던 유형의 티를 선보이며 국내 차(茶)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차의 깊은 풍미와 원물 과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워티’는 시작부터 남달랐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커피 식음료 산업 전시회 '2018 서울 카페쇼'에서 '오렌지 자몽 블랙티', '레몬 얼그레이티' 2종을 처음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4일 만에 2만 개 완판을 기록했으며 출시 이후 판매량이 1년 만에 20만 개를 돌파했다. 이어 허브티 라인 ‘아워티 베리썸 히비스커스티’, ‘아워티 제주 청귤 캐모마일티’, ‘아워티 쿨라임 파인애플 민트티’, ‘아워티 레몬 그린티’를 잇따라 출시하며 총 6종 구성을 갖췄다. 이후 액상 타입의 페트(PET) 음료, 홍차와 우유 분말을 블렌딩해 티백에 담은 밀크티, 스틱 타입의 분말 콤부차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연평균 176%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페트 음료를 제외한 모든 ‘아워티’ 제품은 쟈뎅의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에서 생산된다. 이는 쟈뎅이 수십 년간 커피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 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차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 유형인 만큼 연구·개발에 오래 공을 들였다. 각각의 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원물 과일 조합을 위해 쟈뎅 전문 티 마스터들이 수년간에 걸쳐 테스트를 진행했다. 아워티만을 위한 전용 생산 설비 또한 새롭게 구축하며, 제철에 수확한 원물 건조 과일의 퀄리티 컨트롤에도 만전을 기했다.
아워티는 찻잎과 과일 과즙 과립, 원물 건조 과일을 함께 담아낸 최초의 제품으로 국내 특허까지 받았다.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차 시장에서도 주목 받았다. 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과일 블렌딩 티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브랜드K’에 차 업체 중 처음으로 선정되며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쟈뎅 윤상용 대표는 “아워티는 진짜 과일과 티를 조합한 신개념 과일 블렌딩티로, 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며 “국내 대표 과일 블렌딩티 브랜드로서 계속해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해외 차 시장까지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브자리, 천연 냉감소재 여름 침구 3종 출시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천연 냉감소재를 사용한 여름 침구 3종을 출시했다.
이브자리 여름 신제품은 면, 모달, 인견이 주원료로 통기성, 흡습·속건성 등 자연섬유 본연의 특성을 그대로 살려 시원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어준다. 동시에 열을 흡수하는 성질의 자일리톨과 녹차 추출물 성분을 원단 표면에 처리하는 ‘아토쿨’ 기술을 적용해 차가운 감촉을 극대화했다.
디자인은 3종 모두 지난 봄·여름 시즌 소비자로부터 가장 큰 호평을 받은 제품을 기반으로 했다. 모던 라인, 엘레강스 라인으로 구성돼 개인 취향에 맞는 여름 침실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트렌비’는 몸을 부드럽게 감싸주고 수면 시 적정 수분과 열을 유지해 주는 면모달을 사용했다. 간결함이 돋보이는 모던 스타일이 적용됐으며 흰색 바탕에 2줄 띠자수 프린트를 가미해 호텔 베딩을 연상케 한다.
‘리멤버’는 빠른 수분 흡수로 몸에 달라붙지 않고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 인견 소재로 만들었다. 모던 라인 제품이며 이불 전체에 푸른 색감을 사용, 시각적으로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리스’도 인견 소재 제품이다. 엘레강스 스타일의 아이리스는 깨끗한 화이트 그라운드에 다양한 톤의 화사한 플라워가 어우러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유의 화사한 디자인이 우아하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바꿔준다.
이 밖에도 올여름 이브자리는 60수모달아사, 대나무, 린넨 등 다양한 천연 냉감소재 침구를 선보였다. 또한 차렵이불, 바디필로우, 메모리폼 베개 등 여름 제품 종류와 수도 확대했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이미 지난 4월부터 초여름 날씨가 시작됐으며 기상청에서 올해 역대급 무더위를 예고하고 있어 각별히 수면환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자연섬유가 가진 고유의 장점을 활용해 시원함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해 만든 이브자리 여름 침구로 무더움 속에서도 숙면을 취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단기술력 갖춘 원두 로스팅 공장 ‘퍼플랜드’ 준공
원두 로스팅 및 프리미엄 파우더 공장 퍼플랜드(대표 김종옥)가 17일 준공식을 가졌다.
‘퍼플랜드’는 충청북도 증평군에 위치한 3만 3,000m²(약 1만평) 용지에 1만 1,220m²(약 3,400평) 규모로 설계됐다. 총 지상 3층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상 1층에는 원두 로스팅 시설, 2층에는 품질관리실 및 연구실, 3층에는 사계절 커피나무를 연구할 수 있는 커피온실이 자리하고 있다.
퍼플랜드는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독일 프로밧사(PROBAT)의 프리미엄 로스터기 넵튠500 2대를 설비에 도입했다. 위생적인 공정을 위해 국내 최초로 원두가 닿는 모든 배관을 스테인레스 재질로 제작했다. 또한 생두의 보관, 선별, 로스팅, 패킹 등 모든 포장 공정에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처럼 퍼플랜드는 첨단 스마트공장으로 완공돼 매년 5,000톤 이상의 원두를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다. 이는 커피 한 잔 기준으로 하루 약 86만 잔, 연간 약 3억 1천 5백만 잔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혼합하여 볶지 않는 단품 로스팅 방식을 도입해 산지별 단일 품목 생두를 최적의 조건으로 볶아 원두의 특징을 극대화한다.
퍼플랜드에서는 원두뿐 아니라 파우더 제품도 동시에 생산한다. 오차 없이 원하는 파우더 배합을 할 수 있도록 리본 믹서를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파우더를 매년 약 1만 톤 이상 생산할 수 있다.
퍼플랜드 관계자는 “퍼플랜드 생산 제품은 B2B사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온라인, 대형 유통회사, B2C까지 다양한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며, 생산 제품의 라인업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쟈뎅 과일 블렌딩티 브랜드 ‘아워티’, 누적 판매량 4천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2-05-17 11: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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