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KFC, 소울푸드 ‘떡볶킨치킨’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7 09:46: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소울푸드 ‘떡볶킨치킨’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표적인 소울푸드, 떡볶이와 치킨을 결합한 신메뉴 ‘떡볶킨치킨’을 출시했다.

KFC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아하는 두 대표 간식을 이용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하고,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으로 떡볶이와 치킨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떡볶킨치킨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떡볶킨치킨은 치킨에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떡볶이 양념 옷을 입힌 제품으로, 기존 양념치킨과는 또 다른 매력을 드러낸다.

여기에 떡볶이에는 빠질 수 없는 떡과 어묵 튀김을 함께 올려 떡볶이와 치킨을 한 번에 즐기는 느낌과 재미를 더했다.

KFC는 동시에 프리미엄 닭다리 통살로 즐길 수 있는 ‘떡볶킨블랙라벨치킨’도 출시하며, KFC의 인기 버거, 치킨과 함께 구성된 ‘떡볶킨팩’ 2종, 1인이 가볍게 먹기 좋은 사이드와 콜라와 함께 구성된 떡볶킨콤보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KFC 관계자는 ‘떡볶킨치킨’은 떡볶이 또는 치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먹는 재미에 대한 요소도 더한 제품”이라며 “최근 KFC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오징어 튀김 ‘콘찡어바이트’와 쫄깃한 모짜렐라치즈가 듬뿍 들어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치즈볼’과의 메뉴 조합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 40주년 서울푸드(SEOUL FOOD) ‘수출상담회’ 개최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최대, 아시아 4대 식품전시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2022(이하, 서울푸드)’을 주최하는 코트라가 해외 수출 및 국내 시장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참가기업들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수출상담회’는 사전 온라인 상담회부터 서울푸드 개막이후 현장 오프라인 수출상담회까지 마련해 참가기업들의 해외 수출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인 시대적 흐름에 맞춰 서울푸드 참가기업들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해외 시장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수출상담회는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거래선 개척과 수출 잠재력이 우수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수출의 다변화를 위해 진행된다.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1:1 해외 수출상담회는 서울푸드의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전세계 바이어들에게 자사 제품들을 알릴 수 있는 상담 기회를 제공하며, KOTRA 무역관을 통해 유치된 해외 500개 바이어들이 참여해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푸드 개막 이후 6월 8일(수)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1:1 해외 수출상담회는 글로벌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참가기업들에게 수출 기회를 마련해 주며 K푸드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국내식품기업 350개를 비롯해 해외 바이어 및 관련 기업 500개사가 참석을 확정해 다양한 성과가 기대된다. 이외에도 6월 7(화)부터 10(금)까지 서울푸드가 개최되는 나흘동안 국내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도 진행돼 전시 참가기업들에게 내수 판로 확대 기회도 마련한다.

한편, 오는 6월 7일(화)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푸드 2022’는 엔데믹에 대한 기대감으로 30개국 800개사가 참여해 1600여개의 부스를 운영해 관련 식품업계 종사자들에게 국내외 관련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bcc, 디지털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선보여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스트릿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가 국내 유일의 메타버스 어패럴 그룹 에스제이클로(대표 신수진)와 손잡고 가상과 현실에서 모두 존재하는 메타버스 패션을 담은 숏폼 형식 3D 디지털 콘텐츠 4종을 공개했다. bcc는 이로써 메타버스 패션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bcc와 에스제이클로가 함께한 디지털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는 모델인 엑소 카이가 bcc 2022년 봄·여름 화보에서 입은 네 가지 착장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각 15초 분량으로 제작된 네 개 숏폼 콘텐츠에서는 화보 속 착장 제품의 디테일은 물론 카이의 활동적인 포즈까지 메타버스로 구현된 모습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다. 자유롭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가치가 담긴 bcc의 디지털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는 bcc 공식 SNS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bcc는 지난 2월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리뉴얼 론칭하고 카이가 참여한 브랜드 필름 ‘Mail has arrived.’와 봄·여름 화보를 공개한 바 있다. 카이는 브랜드 필름과 화보에서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bcc의 첫 번째 익명의 요원으로 실용성과 디자인, 기능성을 두루 갖춘 스트릿웨어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디지털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는 2022년 봄·여름 캠페인의 연장선이다.

한편, bcc와 협업한 에스제이클로는 가상의 3D 패션 콘텐츠 제작은 물론 실물 생산까지 가능한 메타버스 패션 기업이다.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의 버츄얼 인플루언서의 의상 디자인을 맡고 있으며, 여러 스포츠 구단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작업도 소화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3D 전문 디자이너들이 함께 하는 에스제이클로의 디자인하우스 ‘디자인 피터스(DESIGN FITTERS)’를 통해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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