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KFC,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16 18:09: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 프로모션 진행

KFC가 스프라이트와 함께 오는 6월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인해 뮤직 페스티벌 등 야외 공연이 다시 열리며 공연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FC는 소비자들에게 공연과 함께 하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KFC는 스프라이트와 함께 해당 음료와 핫치즈징거버거, 타워버거, 트위스터 등 인기 메뉴로 구성된 ‘스프라이트워터밤팩’을 공식 앱을 통해 선보이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6월 5일까지 KFC 공식 앱의 딜리버리 또는 징거벨오더로 스프라이트워터밤팩을 3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프로모션에 자동으로 응모 된다.

KFC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워터밤 서울 2022’ 티켓(1인 2매)을, 50명에게는 KFC 캠핑체어를, 또 다른 50명에게는 KFC 상품권 2만원권을 선물로 증정하며, 당첨자는 6월 14일 개별 연락을 통해 공개한다.

KFC 관계자는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오랜만에 야외 공연이 활성화되면서, KFC를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깜짝 선물로 보답하고자 ‘워터밤 서울 2022’ 티켓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알찬 구성으로 마련한 스프라이트팩과 함께 뮤직 페스티벌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래시가드 1위 ‘배럴’ 인수… “제 2의 룰루레몬 키운다”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래시가드 1위 기업 ‘배럴’을 전격 인수한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배럴의 주식 3,763,639주를 640억 원(47.7%) 및 전환사채 120억 원 등 총 760억 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배럴 주식 총 7,885,500주 중 3,763,639주를 매입해 경영권을 확보하고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취득일자는 2022년 7월 15일이다.

배럴은 2010년 설립된 애슬레저 웨어 전문 기업으로 주력 상품인 워터스포츠 웨어 부문에서 국내 최상위권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2018년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래 심천, 광저우 등 중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홍콩과 태국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도 진출해있다. 2020년에는 포브스 아시아가 꼽은 ‘아시아 200대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인수로 대형 애슬레저 브랜드를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더네이쳐홀딩스는 대표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과 함께 글로벌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리오프닝 국면을 맞은 글로벌 애슬레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독보적인 워터스포츠 웨어 브랜드 배럴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며 “배럴을 룰루레몬과 같은 세계적인 애슬레져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동시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글로벌 패션 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나클소프트, 국가건강검진 연동한 오름차트 새 버전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세나클소프트(공동대표 위의석·박찬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름차트의 새로운 버전인 ‘다랑쉬오름’을 출시했다고 16일 알렸다.

세나클소프트는 클라우드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인 '오름차트'를 지난해 1월부터 의원급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올해 2월에는 ‘나시리오름’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다랑쉬오름은 1차 의료기관의 국가건강검진 시나리오에 맞춰 기능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수검자 조회와 등록부터 결과 입력, 검진결과 통보까지 병원 전체 검진 업무 처리를 연계해 편의성을 제공한다. 검진 예약 시 모바일 사전 문진 URL 자동 발송은 물론, 원내 방문 시 태블릿 문진도 가능하며, 문진 결과는 EMR인 오름차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검진 결과 자동 입력으로 결과 파일 생성과 자료 연계에 의한 검진 청구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건강검진 기능은 오름차트 전용 브라우저 외 웹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세나클소프트에 따르면 국가건강검진 사이트와 전자차트에서 이중으로 관리되던 검진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계함은 물론이고, 종이로 관리하던 문진 데이터의 차트 데이터로의 통합, 모바일/태블릿/웹페이지 등의 다양한 사용자 접근 채널 제공 등 더욱 풍성해진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통해 병원 행정의 효율화를 얻을 수 있다고 세나클소프트 측은 설명했다.

이번 다랑쉬오름의 개발을 총괄한 박찬희 공동대표는 “지난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내시경 장비와 직접 연동되는 이미지 캡처와 뷰어 기능을 오름차트에 기본으로 내장하여 이비인후과의 주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다랑쉬오름은 영유아 검진을 포함한 국가건강검진의 ▲예약 ▲문진 ▲검진 결과 자동연동 ▲검진 결과 통보 ▲청구 등 전 과정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한다”며 “클라우드 EMR 최초로 지원되어 검진 내과와 소아청소년과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검진 병원에서 마약과 향정 약제 원내 취급 시 마약류 관리는 필수이기 때문에 다랑쉬오름에서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NIMS)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며 “마약류의 구입, 투약, 폐기, 양도, 양수 보고 업무가 편리해졌다”고 덧붙였다.

세나클소프트는 IT 전문 인력 중심으로 설립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현재 개원의 중심으로 클라우드 EMR 오름차트를 제공 중이다. 대한의사협회와는 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서울아산병원과 하나은행 등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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