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트라이(TRY), 구혜선 직접 연출한 뮤직비디오형 광고 공개
홈&언더웨어 전문 기업 쌍방울의 대표 브랜드 트라이(TRY)가 새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뮤직비디오형 광고로, 지난 3월 뮤즈로 발탁된 구혜선이 직접 연출과 기획을 맡았다. 배우 구혜선은 “’여성이 입어도 편안한 언더웨어’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남녀의 이별을 매개로 스토리를 구성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이별을 소재로해 주목도를 높이고, 제품의 편안함을 함께 소구한 것이다.
영상 속 구혜선은 이별 후 남자친구의 속옷을 돌려주지 않겠다고 말하며,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런닝과 트렁크가 여성도 편하게 입을 수 있음을 전달한다. 트라이(TRY)는 신규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18일 <행복했을까> 뮤직비디오를 공식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구혜선과 함께 기획한 굿즈(goods, 기획상품), 콜라보레이션 상품 등을 선보이고, 소비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쌍방울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이 직접 기획하고, 특히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광고를 선보이는 것이 브랜드에서는 첫 시도”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트라이는 여성들을 위한 트렁크 팬티 ‘하나만’을 선보였다. ‘하나만’은 이 제품 하나만 착용해 편하게 입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팬티와 파자마 역할을 모두 겸비해 실용적인 제품이다.
◆리디, 배우 구교환도 빠져든 ‘상수리나무 아래’ TV광고 공개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배우 구교환을 모델로 하는 ‘상수리나무 아래’의 TV광고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 TV광고는 몰입을 부르는 탄탄한 세계관과 입체적인 캐릭터를 보여주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는 작품’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특히, 배우 구교환이 작품에 푹 빠진 독자가 되어 작품의 관전 포인트를 풀어내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리디 대표작인 ‘상수리나무 아래’는 원작 웹소설부터 웹툰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작품이다. 특히, 올해 초에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상수리나무 아래'가 수놓았으며,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에서 현재까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작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TV광고뿐만 아니라, 배우 구교환의 목소리로 만나는 ‘상수리나무 아래’ 가이드 영상도 리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작품의 배경과 캐릭터, 그리고 대서사의 시작을 알리는 사건을 상세히 소개해 작품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세계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리디 관계자는 “이번 TV광고를 통해 ‘상수리나무 아래’의 탄탄한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 TV광고를 포함해 작품의 매력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계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수리나무 아래’의 원작 웹소설과 웹툰은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브리타 정수기, ‘친환경’ 강조한 TV 광고 선보여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새로운 광고를 론칭했다. 5월 16일부터 새로 선보인 이번 TV광고에는 브리타의 우수한 필터 기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면모가 더욱 반영되었다.
새 광고는 매일 마시는 물에 대한 고민을 던지면서 브리타 정수기의 무전원∙친자연적 성분 필터, ‘막스트라 플러스(MAXTRA+)’ 필터를 소개하며 0.2mm 이상의 입자까지 케어하는 불순물 및 염소 제거 과정을 보여준다. 이어서 손쉽게 열 수 있는 스윙 오프너 방식의 정수기 뚜껑과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를 끼우는 깔때기, 정수기 본체까지 3개로 분리가 용이해 세척이 편리한 점 등 브리타 정수기의 다양한 장점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500ml 생수병 300개를 대체할 수 있는 브리타 필터 1개의 효과와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그린 리프 멤버십(Green Leaf Membership)’을 소개하며 플라스틱과 이산화탄소 배출 기여하는 브리타의 ‘지속가능성’을 드러낸다.
브리타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브리타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메시지를 더욱 강조해 제작했다.”며 “대표적인 친환경 정수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한 음용 습관’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브리타는 50년 역사를 가진 독일의 대표적 정수기 브랜드로, 전 세계인들에게 초 당 730L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매년 45억 개 이상의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트라이(TRY), 구혜선 직접 연출한 뮤직비디오형 광고 공개 外
기사입력:2022-05-16 14:16:4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10,000 | ▲95,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4,500 |
이더리움 | 2,594,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90 | ▲20 |
리플 | 3,172 | ▲9 |
이오스 | 976 | ▼1 |
퀀텀 | 3,097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43,000 | ▲99,000 |
이더리움 | 2,596,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10 | ▲40 |
메탈 | 1,209 | ▲1 |
리스크 | 787 | ▲4 |
리플 | 3,175 | ▲12 |
에이다 | 986 | ▲2 |
스팀 | 21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0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2,500 |
이더리움 | 2,596,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30 | ▲60 |
리플 | 3,176 | ▲12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