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HMR 신제품 4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6 09:38: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HMR 신제품 4종 출시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메인요리’ 라인업 확대를 위해 HMR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구이, 전골, 볶음 등의 메뉴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냉동 가정간편식이다. 기존 가정간편식과 달리 손질된 식재료를 급속 냉동해 재료의 신선함과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 4종은 ▲기사식당 돼지불백 ▲바베큐 쪽갈비 ▲춘천식 닭갈비 ▲소고기버섯 만두전골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로 구성됐다. 기사식당 돼지불백은 돼지고기를 직화로 구워 풍미를 낸 제품으로, 기사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식당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바베큐 쪽갈비는 육향이 살아있는 갈빗살을 직화 불맛 소스와 로즈마리, 마늘 등의 향신료로 마리네이드하여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냈다. 춘천식 닭갈비는 닭다리살과 양배추, 고구마 등 각종 재료를 양념하여 춘천 닭갈비의 매콤달콤한 맛을 살렸고, 우동 사리를 함께 동봉하여 현지 식당의 느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소고기 만두전골은 속이 꽉찬 왕만두와 소고기, 각종 야채를 넣어 외식 부럽지 않은 풍성한 전골요리를 구현했다. 여기에 양지 육수와 채수로 깔끔하고 깊은 맛을 더했다.

호밍스 ‘메인요리’ 4종은 별도의 재료나 양념을 준비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 냄비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덕분에 요리하지 않고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캠핑이나 여행 중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식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많은 수의 밑반찬을 곁들이기보다 메인 요리를 중심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취식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메인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 자동 촬영 AI 카메라 파워샷 픽 판매 개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세환, https://kr.canon)가 자동 촬영으로 자연스러운 스냅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신개념 AI 카메라 ‘파워샷 픽’의 정식 판매를 개시한다.

캐논의 ‘파워샷 픽’은 촬영자가 없어도 자동 AI 촬영이 가능해 일상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길 원하는 유저나 유튜버, 브이로거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가족 나들이, 친구와의 취미 생활, 반려견과의 산책 시간 등 일상 속의 다양한 순간을 자연스럽게 담을 수도 있다. 캐논은 지난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개념 AI 자동 촬영 카메라 파워샷 픽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인물의 표정 및 구도를 감지해 자동 촬영 기능을 지원하며, 콤팩트한 디자인과 약 170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Connect App for Mini PTZ Cam’을 통해 특정 인물 등록 시 촬영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촬영 빈도, 탐색 범위, 줌 범위, 영상 화질 등 사용자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음성 명령 및 앱을 통한 촬영 지원 시스템은 한층 더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보여준다. 최대 촬영 가능 시간은 5시간이다.

특히, 파워샷 픽은 광학 3배율의 줌과 최대 4배율의 디지털 줌을 지원해 더욱 다채로운 사진 및 영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35mm 환산 시 광각 약 19mm, 망원 약 57mm의 초점 거리를 지원하고, 약 1,170만 화소 CMOS와 영상처리엔진 디직7(DIGIC 7)을 탑재했다. 최대 110도 틸트와 양 방향 최대 170도의 팬 기능, 360도 화각을 지원해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한 촬영이 가능하다.

‘파워샷 픽’은 16일부터 지정된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처는 캐논 이스토어, GS샵, H몰이며, 오프라인 구매처는 캐논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캐논플렉스’와 캐논스토어 서울역점, 직영 백화점인 현대백화점(무역센터, 목동, 중동) 3개점과 신세계백화점(본점, 강남, 센텀시티, 타임스퀘어, 대구, 대전, 광주) 7개점이다.

◆파라다이스시티, 인천맥주 협업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에일’ 선봬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가 로컬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인천맥주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맥주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에일’을 새롭게 출시했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지난해 지역상생의 일환으로 인천맥주와 함께 진행했던 첫 협업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더 나아가 프리미엄 맥주를 공동 개발했다”며 “파라다이스시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에일’을 즐기며 일상 회복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친 하루에 휴식을 선사하는 ‘릴렉스 비어’를 표방한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에일’은 지난해 말부터 6개월에 걸쳐 기획∙개발됐다. 특히 밀과 귀리를 사용해 갓 뽑아낸 듯한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파라다이스 디퓨저의 고유 향기인 시트러스 향에 라임과 엘더플라워 향을 추가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시며 기분 좋은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다. 생맥주 형태로 먼저 선보였으며 추후 병맥주(330ml)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에일’은 호텔 1층 ‘가든 바이 라쿠’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7시~11시에 열리는 ‘스프링 펍 가든’을 통해 먼저 판매를 시작한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3잔 주문 시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3+1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말부터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 라운지 파라다이스, 풀사이드 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는 안전한 영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복합리조트 최초 세계청결산업협회(ISSA)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STAR)’ 및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보건안보 인증(VERIFIED®)’을 획득했다. 또한 방역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 올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리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에서 3년 연속 4성 호텔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25.66 ▲1.29
코스닥 815.26 ▲1.16
코스피200 436.57 ▼0.3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633,000 ▲53,000
비트코인캐시 830,500 ▼1,000
이더리움 6,46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1,530 ▲200
리플 4,348 ▲22
퀀텀 2,965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678,000 ▲40,000
이더리움 6,460,000 0
이더리움클래식 31,520 ▲160
메탈 1,031 ▲6
리스크 575 ▲1
리플 4,349 ▲21
에이다 1,294 ▲3
스팀 18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5,76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830,000 ▼1,500
이더리움 6,465,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1,500 ▲230
리플 4,348 ▲19
퀀텀 2,950 ▲60
이오타 28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