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서울장수, 솟솟막걸리 출시 기념 ‘플로깅 인증샷’ 이벤트 外

기사입력:2022-05-12 14:20:33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장수, 솟솟막걸리 출시 기념 ‘플로깅 인증샷’ 이벤트

서울장수가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솟솟막걸리' 출시를 기념, 오는 22일까지 '플로깅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지구 보호에 앞장서는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제품인만큼 요즘 2030세대가 즐기는 '플로깅(plogging,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이벤트를 통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고자 마련했다.

'서울장수와 플로깅하솟' 이벤트는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동네 산책, 등산, 캠핑을 하며 쓰레기를 줍고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서울장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장수보냉백팩과 파우치·장갑·집게·집게집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7일 발표 예정이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막걸리 업계 최초 무색 페트병 도입, 에코탭 적용 등 국민 막걸리로서 귀감이 될 수 있는 행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일환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봄철, 지구가 보다 장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장수는 지난 9일 전국 이마트24를 통해 진짜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함과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솟솟막걸리’를 출시했다. 솔잎의 상쾌한 풍미는 물론, 특유의 탄산감으로 산 정상에서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시원함까지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 편안하고 가벼운 착용감의 콘트라 PFS 케이브 워킹화 출시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은 왕성한 생명력을 뽐내는 신록과 꽃향기들로 야외활동을 하기에 가장 좋은 달로 꼽힌다. 다만 무르익은 봄 날씨에 갑작스럽게 활동량을 늘리거나 평소 경험이 없던 동작을 하게 되면 발목 등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등산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아이템이 등산화인 것처럼, 아웃도어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신체부위 중 하나는 바로 발이다. 발이 편하면 온 몸이 편하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하고 자유로운 야외활동을 위해선 다양한 동작과 이동으로 계속해서 피로가 누적되는 발을 제대로 보호해야 한다. 이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발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콘트라 PFS 케이브 워킹화를 선보였다.

콘트라 PFS 케이브 워킹화는 레드페이스의 히트상품인 PFS 워킹화 라인 중 올해 신상품인 PFS 엔드 워킹화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생체역학 원리를 응용한 굴곡형 족형을 사용하여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레드페이스만의 특별한 기술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사용해 최적의 쿠셔닝과 높은 밀착감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이와 함께 레드페이스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방수·방풍 기능은 물론, 투습 효과까지 뛰어나 장시간 야외활동 및 다양한 환경의 스포츠 활동에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뛰어난 접지력과 내구성의 콘트라 릿지 프로 아웃솔을 사용해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의 충격을 최대한 흡수하며, 미끄러짐 사고 방지에 도움을 준다. 신발 미드솔 부분에는 더욱 부드럽고 쿠셔닝이 뛰어난 인젝션 파일론을 사용해 가벼운 착화감을 제공하며 발에 누적되는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미드솔에는 생크를 삽입해 신발의 뒤틀림을 잡아주어 전체적인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끈을 당겨 쉽게 조였다 풀 수 있는 퀵 레이스 시스템을 적용해 탈착이 편리한 이점이 있으며,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남녀공용 로우컷 워킹화로, 색상은 다채로운 컬러의 베이지, 버건디, 네이비, 블랙으로 구성됐다.

◆코코지,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론칭 100일만 사용자 수 1만명 돌파

키즈 오디오 콘텐츠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는 자사의 영유아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의 가입 사용자 수가 론칭 100일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IoT 기반의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이 언어 발달과 상상력을 키워줄 노래와 이야기가 담긴 캐릭터 ‘아띠’로 구성된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다. 캐릭터 아띠를 코코지 하우스에 넣으면 각 아띠에 담긴 오디오 콘텐츠가 스피커를 통해 재생된다. 아띠를 통해 부모의 도움 없이 아이가 주도적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선택해 들을 수 있어 영유아의 스크린타임(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사용하는 시간)을 대체하는 키즈 오디오 디바이스로 부모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월 론칭된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론칭 100일만에 코코지 하우스 7천500여개, 캐릭터 아띠 4만여개가 판매되며 제품의 실 사용자수가 1만명을 돌파했으며, ‘맘카페’를 비롯해 SNS 상에서 육아고민 해결템’ ‘신개념 육아템’ ‘취향저격 어린이날 선물’ 등으로 주목받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제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는 “아이들이 눈뜨자마자 TV 대신 코코지 하우스를 찾아요” “하루 중 반은 코코지 동화와 노래를 틀어놓고 있네요.”라는 리뷰부터 “제가 직장 가 있는 동안 이걸로 엄마 목소리 녹음 들으면서 엄마와 헤어져 있는 시간을 잘 보내는 것 같아 좋아요.” 등 부모님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칭찬까지 다양한 리뷰가 달리고 있다.

코코지의 인기 배경으로는 영유아들의 언어발달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와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 아띠에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어린이날을 겨냥해 선보인 신제품 ‘뽀로로와 친구들 아띠’는 뽀로로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열흘 만에 초도 물량 완판으로 약 2주간 판매가 중단되며 품귀현상을 겪고 있다. 출시한지 백일이 채 안 되었음에도 첫 구매 이후 다른 종류의 캐릭터 아띠를 구입하는 재구매가 다수 일어날 정도로 아띠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코코지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아띠를 선보이며 코코지 하우스 사용자 확보에 힘쓴다. 핑크퐁과 뽀로로를 시작으로 인기 캐릭터 IP 계약을 통해 라이선스 캐릭터 아띠들을 확장한다. 또한, EBS 스타 강사 케일린의 영어 말놀이 콘텐츠가 담긴 ‘쥬비 아띠’와 같이 아이들의 언어 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유형의 아띠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어린 자녀들의 스크린 타임을 대체할만한 마땅한 솔루션이 없어서 고민하던 많은 부모님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담는 새로운 아띠들을 선보이며 아이들의 ‘소리습관’을 만들어주는 키즈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296.19 ▼36.45
코스닥 725.01 ▼20.43
코스피200 302.83 ▼4.3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505,000 ▼263,000
비트코인캐시 132,000 ▼700
비트코인골드 19,730 ▼10
이더리움 1,38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8,990 ▼210
리플 413 ▼7
이오스 1,188 ▼11
퀀텀 3,580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531,000 ▼283,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532,000 ▼251,000
비트코인캐시 132,900 ▼100
비트코인골드 19,310 0
이더리움 1,38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9,070 ▼110
리플 413 ▼7
퀀텀 3,598 0
이오타 3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