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한솥, 지구 맑음 프로젝트 일환 ‘착!한솥 수저세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5-12 09:58:31
[유통 이슈] 한솥, 지구 맑음 프로젝트 일환 ‘착!한솥 수저세트’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 지구 맑음 프로젝트 일환 ‘착!한솥 수저세트’ 출시

한솥이 다회용 1인 수저세트인 '착!한솥 수저세트'를 수량한정으로 출시한다.

‘착!한솥 수저세트’는 환경보호를 위한 한솥의 지구 맑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구 맑음 프로젝트는 ESG 경영 방침 아래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은 늘려 더 나은 지구와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한솥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지난 4월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를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한 바 있다.

‘착!한솥 수저세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인 304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과 내식성이 강해 녹이 슬지 않고 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가 없다.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튼튼하고 안전한 소재는 물론 편리함도 고려했다. 국물 등의 한식을 먹기 좋은 사이즈와 적당한 깊이감을 갖춘 것은 물론 무게 밸런스를 맞춘 설계로 손에 무리가 가지 않고 자연스럽게 쥘 수 있어 편안한 식사를 돕는다. 수저세트는 케이스 안에 내장되어 보관과 이동에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디자인은 한솥 로고를 입혀 심플하게 제작됐다. 라이트베이지, 다크그레이, 파스텔핑크 등 총 3가지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색상으로 준비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이스 뒷부분을 눌러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구조다.

한솥 관계자는 “일회용 수저 대신 다회용 수저 사용을 독려하고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외식산업을 위해 적극 나서고자 이번 수저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보다 가치 있는 소비를 하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솥은 ‘착!한솥 수저세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솥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착!한솥 수저세트’ 및 한솥 1만원 식사권을 증정한다.

◆디얼시, 국내 최초 공정무역 인증 화장품 브랜드 ‘카라멜리’ 런칭

오는 14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앞두고 국제공정무역기구 (Fairtrade International, FI)의 인증을 받은 한국 최초의 공정무역 화장품이 나왔다.

친환경 뷰티 기업 디얼시(대표 백진주)가 국제공정무역기구(FI)로부터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화장품 브랜드 ‘카라멜리’를 런칭한다.

국제공정무역기구(FI)에서 공정무역으로 생산된 제품임을 인증받기 위해서는 1차로 FLOCERT (국제공정무역기구의 독립된 인증・감사기관)의 공정무역 공급망 안에서 거래 자격을 획득하고 2차로 마크 사용 자격을 심사받아야 한다. ‘카라멜리’는 두 차례의 인증 절차를 모두 거쳐 공정무역 인증 마크를 부여 받은 한국 최초의 화장품이다.

'카라멜리’는 설탕을 녹이면 포도당으로 분해된 뒤 다시 결합하면서 카라멜이 되는 카라멜 제조공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카라멜리’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클렌징 라인의 머스코바도 솝 바(100g)다.

모리셔스 사탕 농가에서 수확한 머스코바도(비정제 설탕)의 거친 입자를 독자적 기술인 ‘카라멜라이즈’ 공법을 적용해 액상화 시켜 피부에 자극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피지 콘트롤 식물성 오일 성분이 물에 닿자마자 유화 될 수 있도록 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말끔하게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머스코바도 솝 바(100g) 가격은 1만 5천 원이며 자사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카라멜리 런칭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온라인 몰 신규 가입자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디얼시 백진주 대표는 “카라멜리는 제3국가 설탕 농가에서 행해지는 아동노동착취와 고작 1달러의 일당으로 노동력을 착취하는 대기업의 횡포 등 글로벌 이슈에 목소리를 내고, 모리셔스 설탕 농가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공정무역의 가치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이다”라며 “이번 머스코바도 솝 바에 이어 6월 클렌징오일, 클렌징밤, 멀티솝 등이 출시 예정이며, 클렌징 라인을 갖춘 후 스킨케어 라인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 뷰티 기업 디얼시(the+earth+thy, 당신의 지구 조합어)는 ‘지구는 다음 세대가 살아갈 삶의 터전이자 동물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곳’이라는 기업 이념으로 가치소비와 환경 보호, 동물복지 등에 대한 공감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향한다. 유기농 더마 화장품 브랜드 스킨시그널 등을 운영하고 있다.

◆힐크릭, 피크닉 콘셉트 ‘리버스’ 라인 여름 화보 공개

최근 수도권 한낮 최고 기온이 26도 이상으로 치솟으며 하루 중 긴 시간을 필드 위에서 보내는 골퍼들의 의상이 점차 짧아지고 있다.

이에 힐크릭은 ‘피크닉! 힐크닉!’(Picnic! HealcNic!)을 테마로 일교차가 큰 간절기부터 무더운 여름까지 활용하기 좋은 ‘리버스’ 라인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친구들과 자연으로 떠난 소풍에서 놀이를 하듯,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스트릿 감성으로 연출했으며 실루엣의 변화와 다양한 핏의 아이템으로 캐주얼한 무드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힐크릭은 화보를 통해 MZ세대 영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네온 옐로우, 핑크 등 통통 튀는 색감과 테니스 스커트, 레터링 티셔츠 등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허문 웨어러블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심한 일교차로 코디에 난항을 겪는 골퍼들을 위해 냉감 소재 에센셜 티셔츠와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는 여름용 스웨터를 레이어드 해 활용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또, 그물 모양의 짜임새가 독특한 니트 등 유니크한 아이템을 조화롭게 매치해 세련된 룩도 제안했다.

힐크릭 관계자는 “이번 시즌 화보는 골프를 피크닉으로 재해석해 힐크릭을 입고 친구들과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며 “여름으로 넘어가는 지금부터 활용하기 좋은 힐크릭의 ‘리버스’ 라인 스타일링을 참고하면 트렌디한 라운딩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72 ▲0.90
코스닥 908.90 ▼1.15
코스피200 374.29 ▲1.0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661,000 ▼108,000
비트코인캐시 802,500 ▼10,000
비트코인골드 67,850 ▼1,200
이더리움 5,063,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46,000 ▼310
리플 883 ▼5
이오스 1,556 ▼4
퀀텀 6,705 ▼14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730,000 ▼212,000
이더리움 5,066,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46,050 ▼370
메탈 3,110 ▼42
리스크 2,835 ▼33
리플 884 ▼5
에이다 917 ▼10
스팀 480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553,000 ▼243,000
비트코인캐시 802,500 ▼8,500
비트코인골드 69,700 ▲550
이더리움 5,061,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45,980 ▼310
리플 883 ▼6
퀀텀 6,710 ▼130
이오타 495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