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초이락 ‘브라보키즈 파티’ 진행 外

기사입력:2022-05-12 09:4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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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 초이락 ‘브라보키즈 파티’ 진행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코로나19로 멈추었던 오프라인 완구 배틀 축제를 이달부터 새롭게 시작한다.

초이락은 이달 15일 토이저러스 평촌점에서 열리는 ‘브라보키즈 파티’를 기점으로 전국 순회 성격의 오프라인 완구 배틀 행사를 이어나간다. 6월 롯데몰 김포공항점 행사를 비롯해 10월까지 20회 이상의 브라보키즈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

브라보키즈 파티는 ‘터닝메카드’ 신화 재현을 목표로 구슬치기를 현대적인 배틀 완구로 되살려낸 ‘메카드볼’은 물론이고, 방탈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소녀모험물 콘텐츠 ‘티티 체리’, 올 가을 네 번째 극장판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테디셀러 ‘헬로카봇’ 등 초이락의 인기 콘텐츠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이다.

브라보키즈 파티의 메인은 역시 ‘메카드볼 구슬치기 페스티벌’이다.

참가자들(4세 이상 누구나 가능)은 자동차가 구슬을 품고 순간 변신하며, 구슬을 쏘아(연발 발사도 가능) 타깃을 맞추는 메카드볼의 ‘배틀 본능’을 놀이로 풀어낸 메카드볼 구슬치기 5종 경기(외나무 슈팅, 멀리 굴리기, 구슬 던지기, 메카니멀 팝업, 구슬 점프)과 라인슈팅(경기장 중앙에 자리한 11개의 메카니멀에 슈팅해 팝업 되는 메카니멀로 점수를 얻음)에 도전한다.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시상 및 추첨을 통해 하이퍼캐논, 캐논 파이톤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누적 파티 포인트 2000점 달성 시, 특별한 메카드볼 제품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 대회 일정은 메카드볼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초이락 측은 “브라보키즈 파티를 통해 코로나19 기간 동안 억눌려 있던 오프라인 배틀 행사의 수요를 충족시킬 있게 됐다. 오프라인 배틀 축제의 시작은 올해가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이어서 뜻 깊기도 하다”면서 “메카드볼 구슬치기 페스티벌 외에도 초이락의 여러 캐릭터를 이용해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빙고게임, ‘헬로카봇12-붐바’ 오프닝곡과 함께 하는 댄스파티 등 신나는 행사가 많다.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면서도 방역을 철저히 하는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KPR, 디자인 리소스 플랫폼 ‘위니디’ 카테고리 추가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운영하는 국내 디자인 리소스 플랫폼 위니디(Weenidy)가 ‘웹툰 리소스’ 신규 카테고리를 선보였다. 위니디는 기존 3가지 카테고리(템플릿, 목업, 그래픽)를 확장해 웹툰 리소스를 추가 제공한다.

웹툰 리소스는 웹툰 제작 시 배경∙사물∙인물 등을 직접 그리는 대신 만들어진 이미지를 활용하도록 구축된 디지털 서비스다. 웹툰 작가들은 위니디의 웹툰 리소스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고품질의 창작물을 생산할 수 있다. 위니디 웹툰 리소스는 개인 라이선스와 기업(팀)으로 구성된다.

위니디는 엄선된 작가, 기획자,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디자인 리소스 플랫폼이다. ‘서로의 서포터’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구분 없이 서로가 서로의 크리에이티브 서포터가 되어 상생한다는 취지로 출범했다.

KPR 김주호 사장은 “위니디는 고품질 리소스를 제공해 전문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공자는 물론 기업의 디자인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주는 플랫폼”이라며, “새롭게 웹툰 리소스를 추가해 더 넓은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리소스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위니디는 웹툰 리소스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리소스 작가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상품 및 수수료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랩컴퍼니, 이포넷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 체결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콘랩컴퍼니(대표 전병철)가 IT 전문기업 이포넷(대표 이수정)과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 개발 TFT를 발족하여 다양한 사업모델을 정립할 계획이다. 콘랩컴퍼니는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 및 제공의 역할을 수행하며 이포넷은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기부 관련 IT 개발을 담당한다.

먼저, 이포넷은 자사 블록체인 및 금융 결제 기반 기술과 메타버스 구축 역량을 더해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메타버스를 설계하고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관련 마케팅 및 영업 업무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콘랩컴퍼니는 이포넷과 함께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하이퍼 커넥티드(Hyper Connected)를 통해 현실과 메타버스 상에 보일 수 있는 메타 테마파크, 뱅크, 식품 플랫폼 ‘맛셈블’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등을 연동하여 기부와 관련된 다양한 NFT를 제작하고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거래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콘랩컴퍼니 전병철 대표는 "금번 협약을 통해 이포넷의 핵심 역량이 수많은 메타버스 개발사들의 콘텐츠 기획 및 개발 니즈와 결합하여 메타버스를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구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NFT 발행, 결제 및 쇼핑몰 연동 등을 통해 양사가 함께 비교 우위를 확보하며 메타버스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콘랩컴퍼니는 카카오프렌즈에서 리테일 총괄을 역임한 전병철 대표와 디자인 및 제휴 총괄 출신 고문들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대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임직원들이 의기투합하여 설립한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카카오프렌즈, 무민 등 유명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 뿐만 아니라 자체 캐릭터 IP까지 개발해 테마파크 구축과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 및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카드에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체크카드 기획 등의 금융 제휴, ‘오모리’, ‘청진옥’ 등 유명 노포들을 리브랜딩 한 HMR 식품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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