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본설렁탕, 1인용 곱도리뚝배기 할인 이벤트 外

기사입력:2022-05-11 20:14:55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설렁탕, 1인용 곱도리뚝배기 할인 이벤트

본아이에프의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큰 일교차와 때 이른 더위에 입맛 돋울 1인용 전골 ‘곱도리뚝배기’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은 앞서 지난달 곱도리뚝배기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2주간의 ‘치즈토핑 무료 추가’ 에 더 큰 혜택으로 업그레이드된 행사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전국 본설렁탕 매장이나 주문앱 본오더, 배달앱에서 본설렁탕 ‘곱도리뚝배기’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5월 11일(수)부터 6월 7일(화)까지 한 달간 맛볼 수 있다.

1인 곱도리탕 컨셉의 곱도리뚝배기는 본설렁탕의 한우사골육수와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소대창,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알감자, 신선한 채소를 듬뿍 담아 칼칼한 맛이 일품인 메뉴다. 쌀쌀한 아침 저녁과 낮 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만큼, ‘양곱창·낙곱새·곱도리뚝배기’ 등 든든하고 얼큰한 1인용 곱창전골 3종으로 이열치열 속을 채우는 것도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여름 한정 판매로 사랑받은 냉밀면 2종 ‘육전열무냉밀면’과 ‘육전명태비빔면’도 재출시돼 이열치냉 취향에 따라 즐길 수도 있다.

본설렁탕본부 정재찬 본부장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본설렁탕의 1인용 곱창전골과 냉밀면으로 입맛 살리고 기력도 보충하시기 바란다”라며 “시그니처 메뉴인 설렁탕부터 스타 메뉴 1인용 뚝배기, 여름 한정 냉밀면까지, 뜨끈한 보양식으로 더위 다스릴 이열치열, 속까지 시원해 더위 잊게 할 이열치냉 모두 본설렁탕에서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트리시아, 가정의 달 맞이 ‘위케어맘(WE CARE MOM) 캠페인’ 진행

뉴트리시아(Nutricia)는 엄마들의 커뮤니티 ’압타클럽’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위케어맘(WE CARE MOM) 캠페인’의 세 번째 이야기, ‘with 일상 속 히어로’를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군인, 소방관, 의료진 등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압타클럽 회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동안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최윤정 셰프의 한끼 밥상과 메이크오버 및 스냅사진 촬영 혜택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솥밥 요리 전문 최윤정 셰프가 정성스럽게 차려주는 따뜻한 식사를 맛볼 수 있으며, 온 가족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헤어, 메이크업 등 새로운 변화를 주는 메이크오버 기회와 더불어 사진 촬영까지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압타클럽은 뉴트리시아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해당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압타클럽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압타클럽은 5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I 풉 체커(AI Poop Checker)’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는 AI 알고리즘을 통해 아기의 변 상태를 체크해주는 기능으로, 방법은 간단하다. 아기 변 사진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매뉴얼 풉 체커(Manual Poop Checker)’을 통해 현재 아기의 변과 가장 흡사한 색깔과 양상을 선택하면 아기의 현재 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압타클럽에서는 신규 가입 회원 대상으로 캔버스백 전문 브랜드인 ‘코나모르(CONAMOR)’와 협업한 ‘웰컴 기프트(Welcome Gift)’를 증정하고 있다. △임신 중 또는 생후 3개월 이하 아기를 육아 중인 엄마에게 ‘코나모르 케어백’과 엄마들의 영양간식 ‘뉴트리맘 영양바’를 제공 △아기가 생후 4개월 이상이라면 ‘뉴트리맘 수유부용 영양바’를 제공하고 있다.

뉴트리시아는 세계적인 식품 기업인 다논의 뉴트리션 사업부로 현재 150개국 영유아 식품 및 환자식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120여년 이상의 축적된 경험으로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영유아 영양 관련 연구와 혁신을 지속해 오고 있다. 뉴트리시아 연구소에는 500여명의 생명과학, 식품과학 분야 전문가들이 각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균형 있는 영양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의 자료에 의하면, 영국, 독일,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9개국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뉴트리시아는 지난해 6월 엄마들을 위한 커뮤니티 ‘압타클럽’을 정식으로 오픈하고 각종 혜택 제공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압타클럽은 임신 또는 육아를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임신 주차별 또는 아기 월령에 따른 맞춤 육아 및 영양 관련 자료 전달 및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트렉스, 1분기 매출액 1,310억 원…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달성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 118990)가 주력 제품의 수출 호조, 자회사 전진건설로봇 실적 개선 효과 등에 힘입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IVI 전문기업 모트렉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2년 1분기 매출액 1,310억 원, 영업이익 98억 원을 달성했다고 11일 공시했다.

2021년 1분기 대비 매출액은 19.74%, 영업이익은 11.36%, 당기순이익은 23.08% 증가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큰 폭 성장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1분기 호실적의 주요 요인은 ▲주력 제품인 AVN, AVNT의 판매 호조 ▲RSE, 공기청정기 등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증가 ▲마진율이 개선된 제품군 판매 증가 ▲자회사 전진건설로봇의 북미 매출 증대 등으로 꼽힌다.

회사는 유가상승 및 글로벌 원자재 이슈로 인한 수출제비용 증가와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에 도 불구하고, 주력 제품과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매 호조로 설립 이후 최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실제로, 회사의 주력제품인 AVN(Audio Video Navigation)과 AVNT(Audio Video Navigation Telematics)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지난해 실적 견인에 이어 금번 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더불어 후석 엔터테인먼트(RSE)와 공기청정기 등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증대 등이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

향후,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의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기반 모빌리티) 시장에 대한 고성장이 예상된다. 이에 PBV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과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보유한 모트렉스의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자회사 전진건설로봇의 글로벌 경기회복에 따른 매출 향상도 회사의 실적 성장에 호재로 작용했다. 건설기계장비 및 특장차를 제조하는 전진건설로봇은 바이든 행정부의 인프라 경기부양책으로 인한 북미지역의 건설기계 수요 증대에 따라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북미지역은 전진건설로봇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시장으로 매출 성장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모트렉스 이형환 대표는 “어려운 대외환경 속에서도 전 임직원이 힘을 합쳐 창사 이래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현재 실적에 반영되지 않고 있는 자율주행차량과 친환경 차량에 대한 프로젝트들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으니, 그 동안 믿고 지지해주신 주주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해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01.44 ▼31.20
코스닥 728.09 ▼17.35
코스피200 303.44 ▼3.7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622,000 ▼660,000
비트코인캐시 132,100 ▼3,100
비트코인골드 19,730 ▼530
이더리움 1,372,000 ▼42,000
이더리움클래식 19,110 ▼550
리플 418 ▼9
이오스 1,194 ▼27
퀀텀 3,599 ▼1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639,000 ▼671,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5,630,000 ▼657,000
비트코인캐시 132,200 ▼3,300
비트코인골드 19,310 0
이더리움 1,372,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19,160 ▼540
리플 418 ▼9
퀀텀 3,600 ▼130
이오타 34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