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우유 풍미와 부드러움 담은 식음료 신제품에 주목 外

기사입력:2022-05-09 12:18:24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유 풍미와 부드러움 담은 식음료 신제품에 주목

완연히 따뜻해지는 기온과 함께 모처럼 봄을 실감하는 사람이 늘어났다. 매년 시즌과 그 해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선보이는 식음료업계 역시 몇 년만의 활발한 봄을 만끽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로 인해 ‘집콕’하면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음료와 밀키트 등이 선호되었다면, 올해 봄에는 휴대가 간편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콘셉트의 식음료들이 눈길을 끈다.

그 중에서도 2022년 봄 주목해야 할 식음료 트렌드는 ‘우유’다. 식음료업계는 이제 다시 우유의 부드러움과 특유의 풍미에 주목하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부터 우유의 함량을 높이거나 우유의 풍미를 강조하는 식음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커피에서부터 도너츠, 아이스크림, 빵, 떡 등 종류도 다양하다.

우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은 물론, 뽀얀 색감으로 봄 분위기에 맞는 ‘부드러움’과 ‘산뜻함’까지 더한 우유 풍미 가득한 식음료 신제품을 소개한다.

■ 우유의 부드러운 풍미 담은 스위트 라떼, 코카-콜라사 ‘조지아 라떼니스타’

코카-콜라사의 대표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올 4월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와 크리미한 텍스처를 살린 스위트 라떼 ‘조지아 라떼니스타’를 선보였다. 조지아 커피의 풍부하고 깔끔한 맛에 우유의 함량을 높여 크리미한 풍미를 담아냈으며,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미 라떼’와 진한 카라멜 향이 어우러지는 ‘카라멜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조지아 라떼니스타’는 어디서든 가볍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라떼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280ml 소형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우유의 부드러운 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조지아 라떼니스타는 휴대성과 그립감이 좋아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간편하게 부드러운 라떼를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또한 제품별로 파스텔톤 핑크와 하늘색으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산뜻하게 표현해 시각적으로도 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 연세우유로 부드러운 맛과 풍미 더한 생크림빵, 연세우유 ‘연세우유 생크림빵’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CU편의점이 올해 2월 협업해 출시한 디저트 신제품,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3월 한달 동안 무려 50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초코·우유·단팥 등 3종으로 푹신한 빵 속에 연세우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가득 넣은 프리미엄 디저트 빵이다. 부드러운 맛과 풍미의 생크림빵에 연세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우유가 더해져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상품 중량 중 크림 항유량을 약 80%까지 높이고, 연세우유 전용 목장의 신선하고 품질 좋은 연세우유를 넣어 우유의 맛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다.

■ 고소한 향미의 저지 우유 반죽 도넛과 밀크티 글레이즈의 조화, SPC 던킨 ‘로얄 밀크티 도넛’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4월 이달의 도넛으로 ‘로얄 밀크티 도넛’을 선보였다.

로얄 밀크티 도넛은 영국의 애프터눈 티타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프리미엄 디저트 제품이다. 고소한 향미의 저지 우유로 반죽한 도넛 위에 우바 홍차로 만든 밀크티 글레이즈를 듬뿍 입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한 밀크티의 풍미가 특징이다.

원료로 사용된 저지 우유는 영국 왕실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우유로, 고소한 향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세계 3대 홍차로 유명한 우바 홍차를 우려내 홍차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청정 소금을 더한 단짠조합, SPC 배스킨라빈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월 말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 아이스크림에 청정 소금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은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정 지역 알프스에서 나온 프리미엄 소금 ‘알펜잘츠’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깊은 단맛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을 한 통 가득 담은 ‘레디팩’과 찹쌀떡 디저트 제품 ‘아이스 모찌’도 선보인다. ‘소금 우유 아이스크림’ 레디팩은 배스킨라빈스 무인 매장 ‘플로우24(flow24)’ 등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한다.

■ 우유 풍미를 담은 신개념 우유 크림떡, 서울우유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3종

서울우유협동조합은 4월 우유 크림의 퓨전 디저트 신제품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은 생크림과 치즈크림의 조화로 탄생한 신개념 우유 크림떡이다. 중앙부 생크림은 풍미 가득한 부드러운 우유크림을 비롯해, 산뜻하고 상큼한 딸기크림, 깊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향의 커피크림 총 3가지의 맛으로 구현했다.

신제품은 냉동식품으로 실온에서 20~30분 내 자연해동 후 말랑한 상태로 섭취 가능한 간편 디저트로 개발했다. 패키지는 무직타이거 대표 호랑이 캐릭터인 뚱랑이를 활용했다.

■ 유기농 우유 2배 농축한 밀크 아이스크림,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4월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은 밀크, 딸기 2종이다. 모두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 파인트컵 474ml, 부담 없는 미니컵 100ml 두 가지 용량을 만날 수 있다.

진한 우유 맛을 위해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474ml 파인트컵에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200ml 2팩이 담겨 있다. 유기농 원료로 가득 채운 만큼 진하지만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모모카페, 세미 퓨전 일식 프로모션 선보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이하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MOMO CAFÉ)에서는 5월 5일부터 세미 퓨전 일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세미 퓨전 일식 프로모션에서는 이국적인 일식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메뉴와 함께 일식 미식이 펼쳐진다. 대표 메뉴로는 박고지, 생연어, 참치, 타마고 등을 가득 넣어 만든 후토마끼, 일본식 돼지고기 덮밥 요리로 삼겹살을 전통 타레소스에 양념해 구워낸 요리로 대파, 계란 등과 함께 비벼먹는 부타동, 각종 야채와 고기를 면과 함께 야끼소바 소스에 볶아내는 일본식 볶음면 야끼소바, 초밥 5종과 생선조림으로 구성된 뷔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일식 요리 및 퓨전 요리에 빠질 수 없는 레몬향과 청량감이 일품인 산토리 하이볼까지 즐겨볼 수 있다.

더불어 저녁 뷔페 이용 고객 대상에게는 생맥주 추출 시스템 ‘리버스탭’을 이용한 테라 생맥주 무제한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된다. 기존 생맥주 디스펜서와는 다르게 컵을 디스펜서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컵의 밑 부분부터 맥주가 차오르도록 설계되어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안겨줄 예정이다.

특별히 5월에는 농심과 협업하여 100%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준비된다. 5월 5일부터 뷔페 이용 고객 대상으로 테이블 당 1개의 스크래치 카드가 제공되며, 농심 상품 이외에도 모모카페 뷔페 2인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의 행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나이스클랍, 기분 좋은 휴식과 여행, 여름 캠페인 화보 공개”

롯데 GFR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주얼 브랜드 나이스클랍이 2022 여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나이스클랍은 ‘Nice vibes only’ 라는 컨셉트로 진행된 화보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주는 기분 좋은 휴식과 여행을 표현하며 편안함이 느껴지는 긍정 바이브를 연출하였다.

따뜻한 햇살과 휴양지처럼 느껴지는 화보 속 모델이 입은 이번 제품들은 모던하고 시크한 코디가 돋보이며,시원한 느낌의 레터링이 눈길을 끈다. 크롭 기장의 네이비 자켓 포켓엔 자수 포인트로 나이스클랍 브랜드 로고를 심볼화하였고, 스트라이프 니트와 화이트 코튼 셔츠엔 ‘LE BRUIT DES VAGUES’ 와 ‘바다 위를 자유롭게 날다’는 스페인어로 여행 감성을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나이스클랍의 화보 컷은 공식 온라인몰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모델이 착용한 여름 컬렉션 상품은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백화점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나이스클랍 관계자는 “나이스클랍의 화보 컷을 통해 여행에 대한 행복한 감성을 전달하고 행복한 여행의 순간 나이스클랍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40.90 ▲40.56
코스닥 750.79 ▲28.06
코스피200 308.98 ▲4.9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687,000 ▲40,000
비트코인캐시 141,600 0
비트코인골드 20,990 ▲170
이더리움 1,529,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0,220 ▲40
리플 431 ▲2
이오스 1,297 ▲4
퀀텀 3,803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703,000 ▲43,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692,000 ▲34,000
비트코인캐시 141,300 0
비트코인골드 23,270 0
이더리움 1,529,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0,230 ▲60
리플 430 ▲2
퀀텀 3,775 0
이오타 36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