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원오세븐(107)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 이너뷰티 신제품 출시
헤리티지 뷰티 브랜드 ‘원오세븐(107)’이 이너뷰티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은 하루 한 포씩 맛있게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콜라겐 젤리로, ‘10y흑초홍삼옥고’에 이은 두 번째 이너뷰티 제품이다.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은 발효식초 명가 한애가에서 손수 발효시켜 자연 생성된 유기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자연발효식초에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함량이 높은 아로니아를 넣은 ‘아로니아 식초’를 주원료로 선정해 활성산소에 취약한 콜라겐을 보호하고 주 성분간 시너지를 높였다. 또한 평균 분자량 1,000Da(달톤)의 저분자 콜라겐 4,000mg을 함유해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 이외에도 여성들의 과일이라 불리는 석류 농축액 2,400mg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아미노산, 비타민 C, A, D, E, 비오틴, 브로콜리 등 엄선한 9가지 부원료를 함유해 이너뷰티 케어에 도움을 준다.
건강 식단을 더 맛있게 즐기려는 새로운 트렌드 ‘헬시플레저’족을 위해 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을 잡고 자연스러운 새콤달콤한 석류 맛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한 포당 20g 용량에 부담 없는 칼로리, 그리고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원오세븐 관계자는 “신제품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은 몸에 좋은 한애가 식초를 맛있게 섭취하고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으로 냉장고에 넣어 더 쫄깃한 식감으로 요즘처럼 더워지는 날씨엔 냉동고에 넣어서 시원하고 사각 사각한 식감으로 젤리를 재밌고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인정신과 현대과학의 만남으로 탄생한 원오세븐의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은 원오세븐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론칭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 “헬스케어 부자재 전문 기업 도약”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100% 종속회사 ㈜휴베나의 흡수합병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휴온스그룹이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에 이어 세 번째 미래 전략 사업으로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을 낙점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양사의 합병은 화장품·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이에 따라 휴엠앤씨와 휴베나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통해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으며, 합병 관련 신고 및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합병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합병 후 휴엠앤씨는 김준철 대표이사 체제 하에서 기존의 화장품 부자재 사업에 휴베나의 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더해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사업 영역 확장과 더불어 통합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경영 효율화와 영업·마케팅 강화를 추진해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휴엠앤씨 관계자는 “휴엠앤씨의 재도약을 위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면서 견고한 성장 재원을 보유하고 있는 휴베나와의 합병을 추진한다”며 “휴엠앤씨가 추구하는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CDMO, OEM·ODM 산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필수적인 분야로 휴온스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국내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할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휴엠앤씨는 메이크업 스펀지, 퍼프 등 화장품 소품을 생산, 제조, 수출하는 화장품 부자재 전문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NBR소재 제품을 자체적으로 배합, 생산할 수 있는 원스탑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화장품 소품 관련 110여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고객사로는 아모레퍼시픽, 로레알 등 유수의 화장품 기업들이 있다. 지난 2021년 5월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경영 정상화 및 거래재개 절차가 진행 중이다.
◆쇼핑엔티, TV앱클라우드 도입으로 AI 빅데이터 성장기반 구축
태광그룹의 데이터 홈쇼핑 채널인 쇼핑엔티가 TV앱 클라우드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홈쇼핑 업계에서는 고객들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TV앱 클라우드 구축을 필수로 여기고 있으며, 다양한 IT기술 접목으로 TV앱 서비스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쇼핑엔티도 이번 TV앱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화면구성(UI/UX)을 개편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TV앱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TV화면을 모바일쇼핑몰 매장처럼 다채롭게 변경이 가능하고, 리모컨을 활용하여 방송 중인 상품 외에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검색하고 관련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화면 개편 시 IPTV에서 케이블 방송까지 10개 송출 플랫폼의 화면을 추가 개발 비용 부담없이 동시에 바꿀 수 있어 효율적이고, 장기적으로는 AI 기반으로 고객 맞춤 상품 추천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UI/UX 개선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전시하고 편리한 탐색을 통해 사용자의 TV앱에서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TV 앱에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에 도입한 쇼핑엔티 TV앱 클라우드는 오는 26일 스카이라이프(Skylife)를 시작으로 총 10개의 송출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쇼핑엔티 모바일기획팀 황승일 팀장은 “이번 TV앱 클라우드 도입은 경쟁 홈쇼핑사들과 차별화를 위한 새로운 가치창출의 중장기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플랫폼 및 메타버스 기반의 커머스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원오세븐(107) ‘아로니아 식초 저분자 콜라겐’ 이너뷰티 신제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6 13:2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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