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허닭, 촉촉한 식감의 ‘스팀 닭가슴살볼’ 4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6 09:28: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허닭, 촉촉한 식감의 ‘스팀 닭가슴살볼’ 4종 출시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이 ‘스팀 닭가슴살볼’ 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허닭이 출시한 ‘스팀 닭가슴살볼’은 건강도 간편하게 챙기는 것을 선호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따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닭가슴살 제품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스팀 닭가슴살볼’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한 입 크기 사이즈의 볼 형태로 빚은 후 스팀 오븐 공법으로 조리한 제품으로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품당 135~140 kcal로 열량 부담이 적고, 최대 18 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가벼운 한 끼부터 간식, 반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출시 제품은 ▲화끈한 매운맛에 달콤함을 추가한 ‘고추맛 닭가슴살볼’ ▲데리야끼 소스에 불고기맛 양념, 표고버섯을 더해 달콤짭쪼름한 ‘데리야끼맛 닭가슴살볼’ ▲알싸한 마늘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마늘맛 닭가슴살볼’ ▲카레와 스위트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카레콘 닭가슴살볼’ 총 4종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자사몰인 허닭몰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허닭 관계자는 ‘스팀 닭가슴살볼’은 식감을 살린 맛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아내 바쁜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기며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건강도 간편하게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캐주얼 간편식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꼬수운 단맛’…까다로운 MZ세대 입맛 사로잡은 ‘할매니얼 푸드’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크라운제과와 콜라보로 ‘쉐이크는 땅카&라떼는 땅카’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땅콩카라멜을 베이스로 한 두 음료는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자랑하여 할매니얼 입맛을 선호하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땅콩카라멜에 대한 추억을 가진 기성세대의 입맛까지 모두 사로잡았다. 봄에 출시했던 거문도 해풍쑥을 사용한 ‘쑥팥쉐이크’와 ‘아임쑥페너’도 쑥 특유의 풍미를 잘 살렸다는 소비자 평을 받았으며 최근 디저트 메뉴에 추가된 지하철 인기간식 델리만쥬도 벌써부터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뉴트로 트렌드의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MZ세대에게는 낯선 쑥 등의 재료에 우유, 크림 등 현대적인 재료를 더해 아인슈페너, 쉐이크 등의 친숙한 스타일의 메뉴로 선보인 것이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뚜레쥬르는 쑥, 찰떡 등의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찰떡, 건포도 등 다양한 토핑을 넣은 ‘울퉁불퉁 왕 찰떡 빵’과 가득한 곡물 크림과 은은한 쑥 향을 자랑하는 ‘쑥이 듬뿍 맘모스’, 이 외에도 흑임자, 감자채 등 구수한 풍미로 입맛을 돋우는 재료를 사용한 제품들로 할매니얼 입맛을 가진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롯데리아도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추어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음료와 디저트 2종을 선보였다. 전통 간식인 꽈배기를 재해석한 ‘페스츄리 꽈배기 플레인’과 ‘페스츄리 꽈배기 시나몬’, 우유 베이스에 미숫가루가 더해져 든든한 ‘미숫가루 라떼’ 등을 출시하며 어른부터 아이까지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대중적인 맛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디저트카페 ‘설빙’과 주류전문기업 ‘보해양조’가 협업해 선보인 막걸리 신상품도 인기이다. 신제품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설빙 시그니처 메뉴 인절미빙수의 콩가루와 100% 우리쌀 순희 막걸리의 깔끔함이 잘 어우려져 달달함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활맥주,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4년 연속 수상”

수제맥주 플랫폼 ‘생활맥주’가 2022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4년 연속 선정되며 국내 수제맥주 대표브랜드로서 독보적 1위 질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최하고,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한 2022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위에 등록된 12,00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위 3%의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전국 각지의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선보이는 수제맥주 플랫폼이다. 상권 및 고객특성에 따라 가맹점주가 판매 맥주 라인업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어 수제맥주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생활맥주는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8년째 지속성장해 현재는 전국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가맹점주 및 지역 양조장과의 상생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품질 좋은 맥주를 생산하고도 유통채널이 없어 고민하는 지역양조장의 수제맥주를 생활맥주의 전국 매장에 유통해 함께 발전하는 수익 구조를 구축했고, 거리두기로 인하여 운영제한의 어려움을 겪은 가맹점주들에겐 공중파 드라마 PPL 및 TV광고 등 마케팅 활동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하며 아픔을 함께하는 상생정책을 펼쳐왔다.

또한, 생활맥주는 코로나 이전부터 배달브랜드인 ‘생활치킨’을 론칭 하여 기존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가맹비 없이 샵인샵 무상 제공하였다. 그를 통해 기존 가맹점주들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수익 모델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4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어 자랑스럽다. 프랜차이즈는 본사만 움직여서 되는 것이 아니라 가맹점주님들께서도 본사와 한마음이 되어 노력해 주셔야 하는데 8년간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거리두기 제한 해제로 활기가 돌고 있다. 본사도 초심을 잃지 않고 가맹점주와 지역 양조장과의 상생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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