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해피콜, 프리미엄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 출시
해피콜은 재료의 양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어하는 국내 최초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이 적용된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특허기술을 탑재, 기존 ‘엑슬림’ 시리즈보다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의 첫 제품이다.
‘엑슬림’ 시리즈는 해피콜의 초고속 블렌더 브랜드로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16만대, 누적 매출 410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엑슬림’ 시리즈는 현재 해피콜 가전 부문의 대표 품목이자 주요 국산 초고속 블렌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피콜의 신작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혁신적인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 등 이전에 없던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 개선된 컨테이너, 최고 사양의 성능 등을 갖추며 ‘엑슬림’ 시리즈보다 한 단계 진화했다.
프리미엄급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의 첫 제품인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에는 해피콜 최초이자 국내 최초로, 재료의 양을 자동으로 감지해 알맞게 갈고 섞어주는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이 적용됐다. 컨테이너에 바나나, 당근, 샐러리 등 재료를 넣고 본체 전면의 S(스마트)버튼을 짧게 터치하면 재료의 무게에 맞춰 알아서 블렌딩을 마무리해 준다. 이외에도 오토 블렌딩 모드의 아이콘에 맞춤 설정을 저장하는 ‘나의 메뉴 만들기’, 커스터마이징한 수동 모드 설정을 되풀이할 수 있는 ‘이전 메뉴 반복’, 사고 방지를 위한 ‘잠금 모드’ 등 편의와 안전을 위한 기능이 더해졌다.
이번 신제품에는 미니 뚜껑과 뚜껑 감지 장치 등 기능이 개선된 ‘스마트 컨테이너’가 포함됐다. 여닫이 구조의 미니 뚜껑은 본 뚜껑을 그대로 둔 채 완성된 음료를 따라 마실 때 유용하며, ‘세이프티 락’ 뚜껑 감지 장치는 뚜껑이 잘 결합되어 있는지를 인식해 안전한 상태에서 작동되도록 돕는다. 기존 ‘엑슬림’ 시리즈의 컨테이너와 같이 아기 젖병에도 사용되는 안전한 비스페놀A 프리의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졌고, 블렌딩 중에도 재료를 추가하고 누름봉을 투입할 수 있는 보조 뚜껑도 구비했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시리즈 가운데 최고 사양의 성능도 자랑한다. 1400와트 uAC모터의 힘이 고강도 칼날까지 연결되고, 3만2000RPM으로 1초에 544회 초고속 회전하며 재료를 미세한 입자 상태로 분쇄한다. 슬러시, 무른 과일, 단단한 채소 과일, 드레싱, 셰프, 쾌속, 분쇄, 세척, 정밀 세척, 쾌속 등 버튼 하나로 손쉽게 다양한 메뉴를 완성하거나 제품을 씻을 수 있는 총 9가지의 오토 블렌딩 및 세척 모드 또한 제공한다. 안전 장치도 강화돼 용기 매트 결착 구조, 용기 뚜껑 감지 장치, 모터 과부하 방지 자동 차단 기능 등 총 10종의 안전 장치 시스템을 갖췄다.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과 네이버, 롯데ON, 홈앤쇼핑,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범수 해피콜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이번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는 특허기술 ‘스마트 블렌딩™’ 등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급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의 첫 제품이고, 오는 5월에는 홈쇼핑 방송에서 ‘스마트 엑슬림 부스터’를 출시할 계획이다”며 “고객에게 더 좋은 제품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엑슬림’ 시리즈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 네파,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을 위한 ‘그린마인드 캠페인’ 전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생활 속에서 자연과의 진정한 공존을 그리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네파 그린마인드 캠페인은 ‘자연을 향한 작지만 가장 선구적인 움직임’을 주제로 자연과의 공존을 위한 메시지를 영상, 제품, 프로모션 등을 통해 다채롭게 전한다. 네파의 친환경 제품과 활동을 총칭하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하고 생활 속 작은 친환경 실천을 강조한다.
먼저, 네파는 그린마인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원사, 옥수수에서 추출한 당분으로 만든 원사, 미생물에 의해 가수분해 및 생분해가 가능한 원사 등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자연과의 공존을 위하는 브랜드로서 올해 친환경 제품의 비중도 전체의 절반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네파가 자연 환경을 대하는 방향성을 담은 ‘그린마인드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자연을 향한 네파의 태도를 다시 쓰다’라는 컨셉으로 네파의 친환경 원사의 공정 작업의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에 대한 네파의 관심과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고민을 전한다.
이번 캠페인의 대표 제품인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는 해양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폴리 원사로 만들어져 일반 폴로 대비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물 사용량, 탄소 배출량을 줄인 제품이다. 옷을 만드는 데에 사용된 재활용 페트병의 개수가 기입된 텍과 라벨을 부착해 친환경 메시지를 더했다. 이 티셔츠는 에코 컨셉을 지향하는 그래픽을 디자인에 활용해 더욱 의미가 깊다. 루즈핏에 카라의 컬러포인트가 어우러져 일상에서도 캐주얼하게 착용 가능하다. 남녀공용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며 색상은 크림, 블랙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네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네파의 친환경 캠페인 ‘그린마인드’를 통해 자연과의 공존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려 한다”며 “그린마인드 컬렉션을 비롯해 이달 공개된 캠페인 영상과 프로모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마크비전, IP 데이터베이스로 저작권 소유 증명 가능한 ‘이미지 볼트(Image Vault)’ 기능 개발
인공지능 기업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은 브랜드 공식 이미지 등록으로 저작권에 대한 소유 증명이 가능한 ‘이미지 볼트(Image Vault)’ 기능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 볼트’는 과거 사용된 브랜드 제품과 관련된 공식 정보들을 마크비전 클라우드 서버 내 영구적으로 저장하여 위조상품 신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저작권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미지 볼트’를 통해 확보된 각 제품 이미지에는 각각의 고유 토큰이 부여되며, 원산지, 가격 등 제품 정보도 함께 기록된다. 그 외에도 제품 기획, 공정, 유통, 판매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고유 정보들 중 보관 및 관리가 필요한 중요 데이터 역시 모두 업로드 가능하다.
‘이미지 볼트’에 활용되는 모든 브랜드 정보는 고객사 동의하에 공식적으로 확보한 데이터다. 필요한 경우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상품과 관련된 이미지 및 제품 정보를 대시보드에 입력해 IP 정보를 최신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한 글로벌 브랜드는 지난 80년간 출시된 제품의 정보를 플랫폼에 등록 및 저장하고 있으며, 또 다른 브랜드는 일반 제품 이미지를 포함해 사이즈별 상세 수치, 박음질 실 컬러 등 다수의 세부 데이터를 관리 중에 있다.
'이미지 볼트'는 위조상품 모니터링 SaaS 플랫폼 마크커머스(MARQ Commerce)에 탑재됐다. 해당 기능을 활용할 경우 고화질 공식 이미지 10장만으로 최대 저작권 침해의 약 90%를 커버할 수 있다. 특히, 이미지볼트에 등록된 브랜드 공식 이미지를 이커머스에서 그대로 도용한 경우 1장의 이미지만으로도 100% 판별 및 제거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 효율성 개선 결과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이미지 볼트’ 기능 사용 시 기존에 약 2분 30초가량 걸렸던 공식 이미지 도용 신고서 작업 소요 시간은 20초로 대폭 단축됐다. 신고 성공률도 크게 높아졌는데, 현재까지 이미지볼트를 통한 신고는 100%의 성공률을 기록 중이다. 마크비전은 향후 ‘이미지 볼트’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신고서 작성 업무 시간을 건당 10초 미만으로 단축시킨다는 계획이다.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경우 1000건의 공식 이미지 도용 신고 절차에 필요한 시간은 42시간에서 3시간 미만으로 감소하게 된다.
마크비전 이인섭 대표는 "오래된 제품들의 경우 공식 이미지나 정품 관련 디테일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양질의 데이터를 사전에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개발된 이미지볼트 기능이 브랜드의 종합적인 IP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비전은 지난 3월 지식재산권(IP) 권리자가 NFT 거래소 내 IP 무단도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NFT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온라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타인 저작물이나 상표를 무단 도용한 소위 ‘짝퉁 NFT’를 탐지 및 삭제 신고하는 업무를 자동화해주는 솔루션으로, 모니터링 범위에는 오픈시(OpenSea), 업비트(Upbit), 라리블(Rarible), 매직에덴(Magic Eden) 등의 주요 거래소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해피콜, 프리미엄 초고속 블렌더 ‘스마트 엑슬림 시그니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4-26 08:2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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