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휠라, 증강현실 앱 ‘스노우’와 협업한 슈즈 가상 착장 필터 공개
휠라의 인기 슈즈를 스마트폰 사진 필터로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된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증강현실(AR)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와 만나 휠라 인기 슈즈를 가상으로 신어볼 수 있는 ‘AR 슈즈 필터’ 2종을 공개했다.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 필터를 이용해 휠라 인기 슈즈 ‘레이플라이드’와 ‘코트라이트’를 실제 착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제공 중인 스노우 앱은 ‘MZ세대 필수카메라'라 불리며,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필터를 지속 공개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휠라는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카메라 필터를 통한 가상 체험에 친숙한 MZ세대에게도 휠라의 인기 제품을 색다른 방법으로 선보여 브랜드를 보다 감각적으로 경험하게끔 했다.
휠라는 이번 스노우 필터를 이용해 브랜드 인기 슈즈인 레이플라이드, 코트라이트 2종을 가상으로 신어볼 수 있도록 제안했다. 2022년 휠라 대표 슈즈이기도 한 레이플라이드는 청키한 실루엣의 데일리 슈즈이다. 코트라이트는 휠라의 테니스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캔버스 코트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필터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휠라의 레이플라이드, 코트라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필터는 스노우앱 초기화면에서 이펙트 카테고리 내 '콜라보탭' 또는 인기 카테고리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필터를 선택해 발 부분에 카메라를 비추면 슈즈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2종 모두 화면을 터치하면 신발 색깔이 바뀌는 효과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슈즈 필터별로 보이는 기획전 ‘SHOP NOW’ 탭을 클릭하면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로 이동해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휠라의 인기 슈즈를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필터 2종은 스노우 앱에 공개된 직후부터 이용자로부터 높은 관심 속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필터는 내달 초까지 스노우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스노우 우영재 파트너십 리드는 "AR기술 고도화에 따라 어렵게만 여겨졌던 모바일상 제품 체험이 이제는 현실이 된 가운데, 이번 휠라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라며 "AR을 통한 제품 경험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반품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휠라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휠라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색다른 방법으로 경험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스노우와의 협업을 실시, 슈즈 카메라 필터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의 취향을 관통하는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젝트를 지속 전개하며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 리사이클링 캠페인 전개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대표 윤상용)의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가 일상 속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레브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한다.
‘레브 리사이클링 캠페인’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레브의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알루미늄 캡슐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레브 캡슐은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추출 후 남은 커피 가루를 제거하면 재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레브 캡슐을 즐기면서 일상에서 보다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캡슐 커피 분리 배출에 용이한 ‘레브 캡슐 오프너’를 선보인다.
‘레브 캡슐 오프너’는 캡슐 리드지와 커피가루를 제거할 수 있는 도구다. 캡슐 리드지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된 제품으로 캡슐 내부 커피 가루까지 편리하게 분리할 수 있다. 특히 50% 재생 플라스틱이 사용됐으며, 폴리프로필렌(pp) 소재로 100% 지속 사용 가능하다.
쟈뎅 공식 온라인몰 쟈뎅샵에서는 오는 28일까지 ‘earth day with REVE’ 기획전을 진행한다. 레브 캡슐 2 케이스(1 케이스당 10개입) 이상 구매 시 레브 캡슐 오프너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지급과 더불어 ‘레브 캡슐 오프너’를 사용한 구매 후기를 남기면 쟈뎅샵 적립금을 추가 증정한다.
쟈뎅 윤상용 대표는 “지구를 생각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레브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작고 큰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쟈뎅은 2021년 5월, 업사이클 비건 패션 브랜드 할리케이(HARLIE K)와 지속 가능한 환경 가치 보존과 탄소 중립 비전 실현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올해 초 운영했던 ‘레브’ 팝업스토어 ‘One Dreamy Day’에서 커피박을 활용한 연필과 화분키트, 커피 생두 껍질로 만든 허스키 텀블러, 쟈뎅에서 제공한 커피 자루로 만든 할리케이의 팬슬 케이스 등 다양한 친환경 굿즈를 선보이며 친환경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고 있다.
◆때이른 더위에 계절면 요리 시장 들썩
때이른 초여름 더위에 식품업계가 여름 시장 잡기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여름은 계절면이 특수를 누리는 시기로, 계절면 요리의 필수품인 쯔유 판매량이 벌써부터 들썩이는가 하면, 육수와 간편식 신제품 출시도 줄을 잇고 있다.
원조 참치액으로 유명한 한라식품이 2020년에 출시한 ‘주부천하 쯔유’는 여름 계절 면 국물 요리인 냉모밀이나 냉우동, 일본식 메밀국수인 소바의 필수 재료다. 지난해 판매율을 살펴보면 더위가 무르익는 7~8월에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지만, 실제 소비자의 반응은 4월부터 움직이기 시작했다. 지난해 기준 1분기 대비 4월부터 시작되는 2~3분기 판매율이 140% 수준을 기록한 것.
한라식품의 ‘주부천하 쯔유’는 ‘국내산 쯔유’로 일본산 쯔유가 가진 특유의 단맛과 짠맛을 줄이고 훈연참치의 풍미를 더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만든 제품이다. 찬물에 쯔유를 섞어 손쉽게 면요리의 국물을 만들 수 있으며, 훈연참치 함량이 높아 기존 쯔유보다 절반만 사용해도 된다. 기온차가 커서 더운 낮엔 냉모밀을, 상대적으로 기온이 떨어지는 저녁엔 따끈한 우동 국물에도 활용할 수 있어 면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는 만능소스로 선택받고 있다.
한라식품 이정웅 총괄실장은 “올해도 4월 낮 기온이 20도를 웃도는 등 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쯔유 판매량이 벌써부터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며 “쯔유는 일본산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게 한 한라식품의 주부천하 쯔유는 한국인의 입맛에 특화된 제품으로, 면요리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끄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한 발 더 빠르게 여름 계절면 시장 공략에 나서 2월말, 신제품 비빔밀면을 출시했다.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와 무로 맛을 내 시원한 매운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갑게 헹궈 먹는 면의 식감을 위해 감자 전분을 배합해 쫄깃하면서도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비빔면의 양이 적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자사 열무비빔면 대비 면의 양을 21% 증량하고, 이에 맞춰 액상스프도 증량했다.
LF푸드는 4월 프리미엄 메밀소바인 ‘냉메밀소바 4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작년에 출시해 약 19만개 판매를 기록한 하코야 냉메밀소바의 프리미엄 버전이다. 메밀 함량 40% 이상의 생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쯔유에 가쓰오부시, 다시마, 멸치 등을 함께 우려낸 하코야 특제 육수와 간무, 생와사비, 가쓰오부시, 김 등이 포함돼 있다. 전문점 퀄리티의 냉소바를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칠갑농산은 이달 ‘명태회무침 물냉면’과 ‘명태회무침 비빔냉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공적인 맛이 아닌 원재료 맛 그대로의 소고기 냉면 육수와 숙성 비빔장을 사용했다. 또한 초절임 공법으로 더욱 쫄깃한 명태회무침을 원물 그대로 넣어 씹는 맛과 감칠맛을 강조했다. 칠갑농산만의 초고압 제면기술로 면발을 끓는 물에 15초만 삶으면 맛있는 명태회무침 냉면이 완성되는 것도 이 제품만의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휠라, 증강현실 앱 ‘스노우’와 협업한 슈즈 가상 착장 필터 공개 外
기사입력:2022-04-22 09: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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