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베이비본죽, 3월 매출 ‘역대 최고’
베이비본죽의 올 3월 매출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베이비본죽에 따르면 지난 3월 매출은 직전월 대비 12.9%, 전년 동기 대비 34%나 증가한 규모이며, 이는 브랜드 론칭 이래 주력해 온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베이비본죽은 20만 건 이상 누적된 고객 정보 및 데이터 기반으로 수요를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강화해왔다. 타깃팅 메시지 및 추천, 식단 및 메뉴 개발, 다품종 소생산 체제 등 즉각적인 수익보다는 사업 전반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사례다.
그 예로, 한 달간 매일 다른 메뉴를 먹일 수 있을 정도로 구성이 다양한 식단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단품까지 맞춤식 식단을 구비했으며, 이유식 마친 14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유아식까지 개발하기도 했다. 고객이 잠든 사이 이유식을 신선하고 안전하게 전하고자 새벽배송 도입 약 반년 만에 서비스 지역을 서울·경기 수도권, 인천 영종도 일부 · 천안아산 일부까지 넓혔다.
신규 고객만을 위한 정책을 펼치기보다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각각의 수요별 프로모션 혜택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베이비본죽 자사몰은 물론 신선식품 새벽배송 기업인 쿠팡, 마켓컬리 등 외부 채널 주문도 크게 늘었다. 단발성이 아닌 베이비본죽의 영·유아식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늘면서 자연스레 매출도 상승했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이번 역대 최고 매출 성과는 그동안 ‘고객 기반’으로 전개 및 고도화해온 베이비본죽의 노력이 고객 수요와 잘 맞아떨어진 방증으로 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영유아식 브랜드로서 ‘맛 영양 풍부한 이유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엄마·아빠의 시간과 수고를 덜어, 보다 많은 시간 ‘사랑하는 아이’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군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고객이 음료 개발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주제인 ‘다양성 존중’이라는 메시지 전달을 강화하며, 그 일환으로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4월 19일부터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다양한 취향을 존중하는 브랜드임을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중장기 브랜드 캠페인이다.
올 여름 시즌부터 ‘좋아하는 걸 좋아해’를 캐치 프레이즈로 정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 수 있는 ‘제3의 공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고객과 닉네임으로 소통하는 문화 등을 통해 스타벅스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유와 그 가치에 대해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PICK YOUR DRINK’ 이벤트 역시 이러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하며,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는 고객이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하여 나만의 취향을 담은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는 이벤트다.
올 여름 휴가지에서 함께할 음료를 테마로, 음료의 메인 컬러와 테마를 고르는 1단계부터 2단계 비주얼, 3단계 맛, 4단계 풍미, 5단계 토핑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한 가지 레시피를 선택하여 음료를 개발한 뒤,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6단계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종 완성된 음료는 6월 중 신규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또는 푸드를 주문, 결제, 수령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단계별 별 1개씩 적립, 모든 단계에 참여 시 6개의 별을 추가 지급하여 최대 별 12개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는 단계별 설문이 마감된 다음날 매장 내 이벤트 안내 비주얼을 통해 결과가 공개되며, 추후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전체 토너먼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4월 12일부터 진행중인 여름 시즌의 주제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즐기는 나만의 여름’으로 정하고 다양성 존중에 대한 메시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캠페인 영상을 통해서도 스타벅스에서 만큼은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는 캠페인의 의미를 전하고 있다.
스타벅스 최희정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FIND YOUR TASTE> 캠페인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스타벅스의 브랜드 이야기를 고객과 지속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보락, 자동 물걸레 세척 기능 탑재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 Ultra’ 출시
글로벌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Roborock)은 자동으로 물걸레를 세척하는 기능을 갖춘 신제품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맥스V 울트라(S7 MaxV Ultra)'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로보락 S7 MaxV Ultra는 로봇청소기 본체인 ‘로보락 S7 MaxV’와 본체 유지관리 기기인 ‘엠티워시필도크(Empty Wash Fill Dock)로 구성된 제품이다. 먼지통 비움부터 자동 물걸레 세척, 도크 내부 청소 등이 가능한 엠티워시필도크(Empty Wash Fill Dock)를 통해 청소의 편리함을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엠티워시필도크는 기기에 달린 세척 브러시를 좌우 양방향으로 움직이며 로봇청소기에 부착된 물걸레 패드를 세척하고 패드가 닿는 바닥 면도 자동 세척해 기기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로봇청소기의 물통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자동 물 채움 기능도 갖춰 최대 300m²의 면적을 꼼꼼히 물걸레 청소할 수 있다. 또한 로봇청소기의 먼지통에 쌓인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자동 먼지 비움 기능도 있어 최대 7주까지 먼지통을 비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췄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장애물 회피 및 인식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 3D 구조광 스캐닝을 비롯해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리액티브AI(Reactive AI) 2.0, 라이다(LiDAR) 센서, RGB 카메라 등을 탑재해 전작인 ‘로보락 S6 MaxV’ 대비 장애물 인식 정확도가 22% 높아지고, 인식 속도는 70% 더 빨라졌다. 충전 속도는 ‘로보락 S7 플러스(Plus)’보다 30% 빨라졌다.
로보락의 3D 구조광 스캐닝은 바닥 재질, 가구 등 집 내부를 3D로 구현하는 3D 매핑(3D Mapping)이 가능한 기술이다. 청소 공간의 밝기와 상관없이 장애물의 크기와 위치 등을 정확하게 식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청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3D로 인식된 집안 내부는 로보락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청소를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만 청소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청소가 가능하다.
로보락 S7 MaxV Ultra는 카메라와 마이크를 탑재해 집에 있는 가족 또는 반려견과 영상 통화가 가능한 영상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내장된 카메라는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는 한편, 먼지통 비움 및 물걸레 세척이 완료되면 카메라가 위치한 부분이 도크 안쪽으로 움직여 사생활 노출 위험 가능성을 없앴다. 또한 유럽 컨슈머 IoT 보안 표준(the European Consumer IoT Security Standard) EN 303 645(ETSI)을 충족하고 독일의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Rheinland)로부터 개인 정보 보호 및 안전 인증서를 받아 보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로봇청소기의 가장 본질인 흡입, 물걸레 청소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로보락 S7 MaxV Ultra는 전작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5100Pa의 강력한 흡입력과 분당 최대 3000번 진동하는 음파 진동 물걸레 시스템 등을 갖춰 자사 로봇청소기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청소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기가 자동으로 침실, 거실, 주방 등 공간을 인식해 공간 특성에 적합한 흡입력과 물청소 강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청소를 경험할 수 있다.
로보락은 신제품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맥스V 플러스(로보락 S7 MaxV Plus)’도 출시했다. 로보락S7 MaxV Plus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MaxV’와 자동 먼지비움 스테이션인 ‘오토엠티도크(Auto Empty Dock)’를 결합한 제품이다. 로보락 S7 MaxV의 업그레이드된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 기능을 경험하고 싶지만 자동 물걸레 세척 등의 기능을 갖춘 엠티워시필도크를 필요로 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한편 로보락은 18일부터 오픈마켓을 통해 로보락 S7 MaxV 시리즈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로보락 S7 MaxV Ultra는 11번가, 지마켓, 옥션에서, 로보락 S7 MaxV Plus는 로보락 공식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리차드 창(Richard Chang)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신제품은 2020년 6월 출시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S6 MaxV의 후속작으로 진공 청소는 물론 물걸레 청소 성능과 소비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제품"이라며 "로보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로보락의 스마트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베이비본죽, 3월 매출 ‘역대 최고’ 外
기사입력:2022-04-18 11:5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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